도와주세요!여행자버스에서 돈을 도둑맞았어요!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도와주세요!여행자버스에서 돈을 도둑맞았어요!

힙걸 28 1128
한화로 5만원권 백만원이랑 바트로2만6천바트
호주달어 50$를 슬리핑 버스에서 도둑 맞았는데
얘네 경찰불러달라하니 시간만 끌고 경찰은시간째 오질않고
자기네 보험으로 2만바트를 줄 수있다는데 경찰에 신고하면 안준다하고
그 돈 터무니없다 하니 계속 저랑 보험료 흥정을 합니다
어떻게 해야하죠? 미치겠네요! 도와주세요~
28 Comments
계획없이시작한 2016.12.10 12:12  
전화를 직접해서 경찰을 부르세요.
은비 2016.12.10 12:20  
안타깝지만 여행자버스 도난은 빈번한 일이고 그래서 여행자버스를 타지 마라고 하는데
거액을 가지고 타셨다니 별다른 방법이 없을것같습니다

돈을 찾는다는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경찰을 불러도 딱히 뾰족한 수를 얻기는 힘들겁니다
쏨땀누아 2016.12.10 12:46  
그 2만바트라도 받으시길 진심으로 추천드립니다.
경찰 불러봤자 소용없을 확률 99%입니다.
그리고 침착하게 생각을 해보세요. 경찰을 부르시려면 직접 부르셔야지 왜 범인들에게 경찰을 불러달라고 부탁하시나요.
힙걸 2016.12.10 13:56  
그들이 범인인지 손님이 범인인지는 모른거고 태국심도 엇는 상태라 여러모로 어려움 겼고 있는데  도와달라고 했더니  비난을 하시네요! 차라리 답을 말아주세요! 다른분들처럼
쏨땀누아 2016.12.10 15:20  
답변으로 도움을 주려는 사람들에게 화를 내시는건 사태해결에 아무 도움이 안됩니다.
답변이 마음에 안드시면 여행자버스에 대해, 늦었지만 지금이라도 태사랑의 글들을 한번 검색해보시구요.
열받는다고해서 주변의 아무나 붙잡고 분풀이를 하는게 무슨 도움이 되겠습니까.
마음을 가라앉히시고 좀 진정하세요.
힙걸 2016.12.10 18:08  
그냥 상대하고싶지않으니 제 글에 답하지마세요!
돌아온쉐프라인 2016.12.10 13:44  
그동안 댓글들 생각하면 님은 아주 정의로운 사람이니
보험 같은거로 현실과 타협하지 말고 도둑을 잡아 반드시 응징 해주세요
꼭 보험 같은거 받지말고 법대로 하세요
몇달 아니 몇년 평생이 걸릴지도 모르지만 절대 포기하지 마세요
심보를 곱게써야 복이온다는데 나는 심보가 구려서 박복하게 사는데
님도 복은 없는것 같네요
태국인들은 이런경우를 쏨남나  라고 하지요
힙걸 2016.12.10 13:58  
참 많이 도움돼네요! 돈가져간 사람보다 님이 더 염장지르고 있네요! 진짜 욕나오네!답을 말아요 제발!
진짜 웃기는사람많네!
쏨땀누아 2016.12.10 15:26  
다음 둘중의 어떤 종류 답변을 원하셨기에 이렇게 화를 내시는지요?
A. 사태해결에 도움이 되는 방향애 대한 조언
B. "힘드셨겠어요. 힘내세요. 화아팅!" 위로의 말
돌아온쉐프라인 2016.12.10 16:01  
힙걸
많은 도움이 됐다니 송구스럽네요
계획없이시작한 2016.12.10 14:01  
결과의 여부를 떠나서 진심으로 안타깝네요.
즐겁게 여행을 하려 갔는데 도둑놈을 만났으니 얼마나 속상하시겠어요.
참고로 돈은 분리해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돈은 숙소에 있는 금고에 보관하거나 사람들이 찾기 좋은 곳에 보관하진 마세요.

좋은 일에 기부를 하셨다고 생각하시고 너무 속상해 하진 마세요.
제가 거기에 있었다면 대화를 하면서 위로를 해드렸을텐데 ..... 아쉽고 안타깝네요.
남은 시간동안 즐거운 여행이 되시길 바랄게요.

힘내세요.~~
힙걸 2016.12.11 09:44  
답변늦어 죄송해요! 님의 글이 위로가 돼어 힘내서  일을 적극적으로 해결하게돼었네요!
감사드리고 저도 다른분들에게 도음 많이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즐겁고 건강한 여행돼시길 바랍니다!~^^
힙걸 2016.12.10 18:16  
태사랑에 좋은분들 많아요! 작년에도 도움 많이 받았구요! 그래서 다른분들도 도움 될까 싶어 결론을 말씀들릴게요!
수랏타니 경찰에 신고했고 친절하게도 저를 픽업해서 일을 도와주셨구요!그 여행사 주인은 물론 거짓말 이겠지만 자기 훔치지 않았고 여행사 보험으로 80%까지 보상해준다면서 경찰앞에서 돈을 줘서 잃어버린 돈의 전부는 아니지만 다행이라 생각합니다!그전에 제가 증거를많이 확보한것도 있고 무조건 잊어버려라 기부했다 생가마시고 경찰에 도움을 받으시길 권해봅니다! 너무 친절했고 저에게 배고프겠다며 음료와 음식까지 제공해주시고 미니밴 타는곳까지 다시 데려다 주셔서 지금 차 타기 위해 기다리고 있습니다.
위에 꼭 배배꼬이고 쌈꾼처럼 달려드는 몇분때문에 태사랑 이미지가 안좋아지는걸 원치 않습니다.
도와달라고 질문했고 도와 줄 수 없으면 안도와주는게 도와주는거라 생각해요!
가뜩이나 당황하고 맘아픈데 상채기 소금뿌리는분들 제발 답 좀 달지마세요!
제가 보기엔 정신병자 같습니다
저 정신병자가 현금박치기로 타협 했는다는둥 하는데 여행자버스에 cctv가 있는것도 아니고 정황상 심증으로 훔쳤을 것이다라는 결론을 가지고 뭘 어떻게 그 사람을 응징을 하나요?
댓글로 쓰기엔 스토리가 너무 길어 결론만 말씀드렸고 경찰도 많은 여행자가 돈을 잃어버려서 오지만 나처럼 그나마도 돈을 찾는 경우는 1%라고 말하긴 하더라구요! 그러수 있었던것은 사진을 많이 찍어두었고 적그적으로 그놈과 심리전을 하며 많은시간과 노력으로 얻어낸 결과이고 막말로 내가 잡아낸 약점이 아니었다면 증거도 증인도 없는 상황에서 배째라식으로 나왔다면 한푼도 못 받았겠죠!
저는 장기로 해외여행을 자주 다니는 사람이고 글로도 많이 받고 얘기도 많이 들었지만 자신이 집적 걲게돼면
당황스럽고 맨붕이 돼더라고요! 그래서 첨에 그 여행사 말을 믿고 경찰을 기다리면서 경찰이 오지 않는걸 보며 늦게야 정신이 들어서 이것저것 물증이 됄만한 증거를 사진으로 남기고 의도적으로 그사람을 믿는척하고 보험금 먼저 받고 경찰에 신고하지말라는 말같은거 무시하고 경찰에게 가서 나머지 돈도 돌려 받게 됀겁니다!
100프로 받을려고 도와주신경찰을 더이상 곤혹스럽게 할 수도 없거니와 위에 말한것처럼 그사람이다 범인이다 라는 증거가 없기 때문에 80프로 받고 마무리 한겁니다! 뭘 어떻게 뭘로 응징을 하나요?정신병자씨!
여기 도움 글 올리기전에 충분히 검색해 봤지만 다 잊어버리라는 식의 답글들 뿐이라 잊어버기엔 너무 큰 액수이고 해서 도움을 요청한거고 뭐가 그렇게 잘못됐는지 모르겠네요! 그냥 상종을 안하는게 답이겠죠!
혹시라도 저같은 실수 하시분들 그래도 포기하지마시고 최대한 물증 확보하고 끈기 가지고 경찰에 신고 하고 사태를 잘 수습하시길 바랍니다! 누구때문에 긴 글 올리게 돼었고 더 궁금하신 사항있으시면 쪽지 보내주세요!
언제라도 답해 드릴게요! 작년보다 태국이 어느 숙소를 가든 와이파이가 빵빵 터지네요!
돌아온쉐프라인 2016.12.11 11:24  
어쩔줄 몰라 도와달라고 글써놓고
왜 경찰 직접안부르고 여행사에 불러달라고 방법알려주니 비난한다고 해싸코
어찌됬건 위회원 말듣고 경찰 부른거고 뭐같은 경찰나와서 니네가 알아서 했으면 꽝되는것
아주 착한 경찰 만나서 경찰의 적극적인 도움으로 잘 마무리 됬는데
마치 자기혼자 다 알아서 해결한것처럼 말하시네요
그렇게 혼자서도 잘하시는 분이 태사랑에는 왜 도와달라고 난리였는지 요
힘들땐 도와달라하고 잘 마무리 되니까 결국엔 자기자랑 모드인가요 세상에서 저만 잘난 아가씨? 아니 아줌마씨?
태사랑이 참 좋은곳인데 몇몇 회원이 어떻다고 했지요?
지는 남에 댓글에 기분나쁘면 하고싶은말 다 하면서 멀 그리 남욕만 해데는지
(이건 예전 님 댓글 '지가 태국에 오래살았다고..대목을 리스펙 하는 입장에서 오마주성 라임 카피 해봤어요)

자 이제 자신을 한번 돌아보는 시간
힙걸: 치앙라이!사람들 긴팔 입어요 -중략- 저는 지금 천국입니다욤!메롱(^-^)v ㅋㅋ
푸른바위:외부의 온도가  체온보다 높기때문에-중략- 피부를 보호하기 위하여 긴팔옷을 입습니다.
힙걸:누가 그걸 몰라요??한국사람들은 왤캐 잘난거임?뻑하면 가르치려 들어..ㅋㅋ여기 와보니 비가 자주와서 추워요~
그리고 공기가 방콕이나 치앙마이하고 달리 찹니다! 제가 여기와서 생생정보 올리는건데 참나...
푸른바위:잘난척이 아니라. 님보다는 잘 태국에 잘알고.10년 거주해보니. 님보다는 잘난거 같아서 올린글이여..  가르치면. 잘들어..
힙걸:반말쩌네! 딱봐도 꼰대 말투! 태국 오래살면서 민폐깨나 끼치셨을거 같네요!
겸손은 배운적이 없겠죠?물론? 글 솜씨로 보니가방끈도 짧아보이네요!  쯔쯔...

이 막말 대화는 누구때문에 시작됬을까?
-------------------------------------
쉐프라인: ~~~
먹는기쁨:~~~
쉐프라인:~~~
먹는기쁨:~~~~
힙걸:ㅋㅋㅋ진짜 이상한 사람 많네요 기쁨님 관종 꼰대들한테 먹잇감 주지말고 걍 무관심 하세요!!!
나더러 망고스틴이랑 망고도 구분 못하고 지가 오래 살아서 태국을 다 안다는냥 얘기하는꼬라지들이 그냥 가서럽네요!!
-중략- 이런 사람들을 한국에선 "꼰대"라 합니다!
걍 심심해서 할 일이 없어 시비거는거니 걸려 넘어지지 맙시다요!!

대화의 장본인도 아닌데 왜 갑자기 끼어들어 막말 작렬일까?
-----------------------------------------------
nikkimtl:어디서 40밧에 망고 5키로를 주나요 40밧에 1키로라면 몰라도~
힙걸: 그럼 제가 뻥쟁이라고 해두죠뭐 - 중략-
참나 태사랑은 왤캐 불신에 꼰대들이 득시글 데는지...할일 없어 시비거나요?취미 한번 고약하네!!

왜 이사람은 꼰대에 이렇게 민감한걸까?
-------------------------------------------
이유야 어쨌든 님 말뻔세도 태사랑 분위기를 좋게 만들지는 않았던것 같네요
할말 다했으니 저는 이만...
힙걸 2016.12.12 01:51  
당신이 이 글 지울까봐  댓글단다! 왜나 쫒아다니지?운영자님께 신고 들어갈게요! 미친글 인증 감사해요!
돌아온쉐프라인 2016.12.11 07:32  
본인이 맞다고 생각하면 끝장을 보시는 분이 아니였나요
거짓말을 알면서 왜 끝까지 가지 않았는지 모르겠지요
결국 80%의 현금박치기에 타협 하셨군요
아쉽네요...악의 무리를 제대로 응징하는 모습 기대했는데
현실세계에서는 댓글 쓰시는것과 다른 성격 이신가보네요
뭐 그래도 님이 만족한 결과인것 같으니 다행이네요
더이상 사고 없는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 하세요
힙걸 2016.12.11 08:10  
뭔말을 하고싶은건지 의도가 뭔지 왜 스토커같이 따라붙어서 자꾸 댓글을 달죠?진심 정신감정 좀 받아보세요!
남 안돼는거 보면서 쾌락을 느끼시나 본데 왜 하필 나한테 달라붙어서 이러는지 무섭네요!
운영자님! 이사람 좀 어떻게 안되나요??
왜 상대 하고싶지 않다는데 남의 댓글 분석에  비아냥에 남 안돼라고 여기저기 염장글나 지르고  성격파탄쩌네!진짜 이런걸 재수 옴이라거 하나요? 제발 타겟 좀 바꾸든지 왜 하필나야???
수달양 2016.12.11 10:05  
그래도 잘 해결되셔서 다행입니다. 정말 생각하고 싶지도 않은 아찔함이였을 것 같아요.  ㅠㅜ고생하셨습니다.
무소의뿔 2016.12.11 10:12  
그나마 어느정도 보상도 받고 잘 해결(?)되신것 같아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남은 여행 편하고 즐겁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numero1 2016.12.11 11:59  
여행자 버스는 무조건 안 타는 게 정답이죠.
힙걸 2016.12.12 02:44  
죄송해요! 딴지는 아니고 저는 여행자버스 아주 많이 이용했고 그동안 잘 케어해서 잘 다녔는데 이번엔
제가 방심해서 바로 옆자리에 돈가방을 두고 잠이들어 버려서 이런 사단이 난거같아요! 그 여행사가 나빴던거고 짐이무거운 여행자는 터미널이동하고 버스타고 이런 과정들보다는 자기가 묵었던 숙소 근처 여행에이전시에서 편하게 예약하고 가까운곳에서 버스를 바로 탈 수 있다는 장점들도 있어요! 물론 아닌분들도 계시고요!
각자 알아서 하시는거지만 무조건 이용하지 않는것보다 좋은 여행사 정보를 얻어서 타고 다니시고 돈가방을
몸에 착 붙여놓는게 가장 중요한 포인트인거같아요!
위에도 말씀 드렸지만 사람이 당할라면 이렇게 바보같지만 맥없이 알고도 당하더라구요!
근데 진짜 기술이 대단하거 같아요(덧붙임:아이가 타고 있었고 아이라서 아무에게도 들키지않고 돈을 다 털어 간거였네요!하! 어메이징하네요 진짜!)바로 옆에두고 잤는데 차도 계속 움직였구 언제와서 그렇게 털어갔는지
기가 차더라구요! 동전이랑 10달러는 남겨둔게 더 웃기더라구요! 마지막 아량인지 몬지...참..
무튼 조심조심 돈은 몸에 착!명심또 명심해야죠머!
힙걸 2016.12.12 03:38  
http://thailove.net/bbs/board.php?bo_table=myinfo&wr_id=31188
대박 제가 이글은 못봤는데 아뿔싸! 그래서 카오산에서 출발할때부터 한아이가 계속 버스에서 왔디갔다하고 있었던거군요! 자리이동도 못하게 하구!세상에 이 고전적 수법이 아직도 행해지고 있었다니 그러면 방콕에이전시부터 다 한통속
이라는건데 대박! 여러분! 쪼그만한 동네 여행사(이름도몰라요ㅠ간판이런거 없고 밖에 에어아시아광고 입간판 서있어요!주인이 치와와2마리 데리고 있고요!)가지마세요! 제가 쌈쎈에 프라잉 카우에겟하에 묵었고 바로 겟하 나와서 카오산방향쪽 걸어가다가 첫번째 여행사에서 예약 했거든요!
가족들이 하는 여행사라 믿었는데 세상에 애를 가지고 그런일을 시키고 와 진짜 상상도 못했는데 어이가 없네요! 나중에 제가 방콕가면 여행사 사진 찍고 사람들 얼굴 찍어서 꼭 올려 놓을게요!
이제야 모든 퍼즐이 맞춰지네요! 버스를 잡으려했더니 못잡게 막아서고 니가 당황해하는모습 보이면 승객중에 돈 훔쳐간 애가 너를보고 돈을 숨기니깐 기다리고 경찰불렀다고 경찰 올때까지 아무도 조사하기전에 못가게 한다고하고 사무실로 불러서 조사하는 줄 알았는데  그냥 티켓팅 해주는거였고 그 사이에 버스 떠나고 애랑 돈은 빼돌렸고 와 진짜 열받네! 어떤 웨스턴도6천밧 도둑 맞았다고 하던데 오히려 걔가 날 의심할 상황 만들고
와 진짜 가만히 못 있겠는데요! 지금도 그 여행사는 계속 그 수법으로 여행자들 돈 털어가고 있을텐데!
아 미치겠네! 여기 장기로 예약 잡아놔서 당장 가서 어떻게 할 수가 없는데 아!돌겠네!진짜!

붙임:  여행사 사진글 링크 올립니다.
https://thailove.net/bbs/board.php?bo_table=freetalk&wr_id=195904
frill84 2016.12.12 14:49  
저.. 여행자버스라는게 일반 지역간 이동하는 버스가 전부 여행자버스인가요?? 니컨차이에어 이런것두요?? 그런 버스도 위험할까요?
사랑이2뽀 2016.12.12 15:34  
아니요 여행자버스는 말그대로 여행자들이 주로 타는..카오산같은 여행자거리에서 여러 여행사에서 모집해서 픽업해 출발하는 그런 버스에요.타고 내리는게 여행자거리라 이동이 용이하고 가격도 저렴하고요. 나컨차이 같은 터미널버스는 아니에요. 나컨차이,정부버스 등등이 "비교적" 안전하다지만.. 그래도 귀중품은 본인이 항상 소지하고 계시는게 맞겠죠. 저 윗분이 돈 찾은건 진짜 0.1퍼센트고요.. 내몸에 지닌 물건이 아니면 내것이 아니라고 생각하세요
frill84 2016.12.12 16:05  
아 그렇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미소네 2016.12.13 11:01  
즐거운 여행 되세요.그래도 다행이라고 생각됩니다.
먼저이미  도난 당한 분은 많이 당황 하십니다.
여행을 계속 하시길 권해드립니다.여행도 망치게 됩니다...가능한 여건에서 절약 하면서 여행 하는 방법도있을 겁니다..

앞으로 여행하시는 분들께 말씀 드린 다면 귀찮고 번거롭더라도 터미널 버스를 이용하셔요.
참고로 터미널 버스도 예약을 해주는 주변 회사가 많습니다.
https://open.kakao.com/o/gueT1Al
 오픈채팅 실시간 치앙마이미소네

* 문의는  카톡 혹은 치앙마이 미소네 다음 카페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카톡 아이디: cmisone 
다음카페: http://cafe.daum.net/ChiangMai
      전화번호: (66)84-0457-361
인터넷폰: 070-8258-3700
이메일: msjmoon@hanmail.net
클래식s 2017.01.17 17:38  
힙걸 2017.01.17 18:52  
헐 여기두 링크 달아주셨네요!!너무너무 감사합니다.~~^o^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