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iPhi Overnight Diving Trip(1)

홈 > 여행기/사진 > 여행사진
여행사진

PhiPhi Overnight Diving Trip(1)

Kenny 3 1650
이번주와 지난주 금요일,토요일 1박2일일정으로 펀 다이빙 고객님들을 모시고, 피피로 다이빙을 다녀왔습니다. 1박2일동안 SharkPoint, King Cruiser, Koh-Docmai등 피피로 가는 길목에 위치해 있는 웰 다이빙 포인트 들과 피피에 위치해 있는 (Bidanok,Bidanai,Losama bay등...)주요 포인트들을 모두 순례하며, 도합 7번 다이빙(나이트 다이빙 1회 포함)을 실시 합니다.

이 투어 일정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있으며, Calypso라는 다이빙 보트 회사가 여러 다이빙 샾으로부터 모객을 하여 주관합니다. 데블스 다이버스에서도 피피섬에가서 다이빙을 원하시는 모든 분들께 Calyso의 1박2일 투어 프로그램을 추천및 알선해드리고 있습니다.

투어를 주관하는 Calypso 사의 배 "Greta"호의 이모저모에 대해 사진을 곁들여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배는 2층짜리 큰 배로 승선감이 편안하고 쾌적합니다. 또한 내부도 깔끔하구요.
다음사진은 찰롱부두에 정박해 있던 Greta호의 모습을 찍은 것입니다.

DSCN0290.JPG

이 배의 1층에 위치한 내부 선실 입니다. 처음에 보트에 탑승하게 되면 이곳에 승객들을 모아놓고, 보트에 대한 안내설명을 실시하며, 식사및 간식, 티 타임을 가질 수 있는 공간입니다.
에어컨과 선풍기를 틀어놓기 때문에 시원하구요. 사진에 보이는 선반위에는 아침 식사및 간식용 식빵, 딸기쨈및 버터, 꿀이 비치되어 있기 때문에 원하는 만큼 드시면 됩니다. 또 홍차, 커피, 프림, 설탕, 코코아등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DSCN0274.jpg

또 식사 시간이 되면 여기에 음식들이 진열됩니다. 이안에 들어올때는 다이빙 슈트를 입고, 물기있는 채로 들어와서는 안됩니다. 왜냐하면 바닥이 미끄러워지기 때문이죠. 반드시 슈트를 벗고 타월로 물기를 닦고 들어가야 합니다.

1층에 위치한 Wet Area 입니다. 여기에 다이빙 장비와 슈트등을 배치해 놓습니다. 공간이 다소 좁은것이 흠이긴 합니다.
DSCN0278.jpg

DSCN0279.JPG

1층에 보면 다음과 같은 욕실겸 화장실이 두곳 배치되어 있습니다. 샤워젤과 샴푸가 비치되어 있어서, 버튼 눌러서 쓰면 됩니다. 이 배도 화장실은 깔끔한 편입니다.
DSCN0277.jpg

이 배의 뱃머리부분 입니다. 바닷바람이 불어와서 여기서 썬텐을 하는것도 괜찮습니다. 시원합니다. 또 뱃머리 앞으로 멀리 비다섬 두개나 독마이섬이 보이면 사진찍기 좋은 위치 입니다.
DSCN0287.jpg

2층의 썬덱 입니다. 여기 앉아서 티타임, 맥주를 즐기는 것 또한 상당히 분위기 좋고 운치있습니다. 시원한 바다와 맥주한잔,크으아~^^ 끝내줍니다. ~ㅋㅋㅋ
특히 나이트 다이빙을 끝내고 밤하늘을 보면서 마시는 맥주나 음료수 한잔의 센스 ~ ^^ 이럴때 우리는 무릉도원에 와 있다는걸 느낍니다.^^
또한 매회 다이빙 직전에 여기다 사람들을 모아놓고 다이빙싸이트에 대한 브리핑을 실시합니다.

DSCN0280.jpg


여기 매트리스 위에는 썬텐을 즐기는 유럽인들로 꽉차다 시피 합니다.
저도 여기 하루종일 썬텐오일 바르고 누워있었더니, 다소 건강해보이는 구리빛 피부로 색깔이 바뀌던데여.ㅋㅋㅋ ^^~

DSCN0281.jpg

이상 피피 1박2일 일정의 투어 보트 Calyso사의 Greta호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이 보트를 타고 첫날 4회의 다이빙을 마친후, 피피돈섬으로 상륙해서 그곳의 베이뷰 리조트에서 하룻밤을 자고 그 다음날 아침을 먹고, 다시 섬을 나와서 이 배에 타고 3번의 다이빙을 하는 일정으로 진행됩니다.

피피섬의 여러 싸이트와 그외의 좋은 싸이트를 두루두루 다 가서 다이빙을 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굳이 직접 피피로 가실 필요없이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훨씬 편안하고 좋습니다.
피피의 대표적인 싸이트(Bida - nok & Nai)뿐만 아니라, shark point, koh docmai, 태국의 대표적인 난파선 다이빙 "king crusier"까지...

대표적인 포인트는 두루두루 다 순례하기 때문에 피피도 가고 난파선도 가보고 꿩먹고 알먹는 격입니다.또 바다가 보이는 괜찮은 리조트에서 1박을 하기 때문에 정말 효율성 면에서도 좋습니다.

피피로 다이빙을 가시고 싶은 분들께 적극 추천합니다. 이 프로그램 스케쥴은 매주 금,토요일에 실시합니다.

다음번에는 피피섬에 상륙후 하룻밤을 묵는 베이뷰 리조트에 대해 소개를 드리겠습니다.
3 Comments
뺀질이 2006.08.02 01:00  
  가격이....??
Kenny 2006.08.02 01:41  
  9900밧 입니다.(픽업, 보트승선, 리조트 1박, 식사및 간식 전부, 국립공원 입장료등등 모두 포함) 단, 나이트 다이빙시 토치 대여료 200밧, 장비 렌탈비 500밧은 별도 입니다. 만일 토치나 개인 장비를 소지 할 시는 해당사항 없습니다.
빠뫄리 2006.10.07 14:45  
  음...아무래도 만밧이면....헉쓰
포토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