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서비스의 종류

홈 > 소모임 > 한태무
한태무

인터넷 서비스의 종류

나라라 1 1416

인터넷 서비스의 종류

치앙마이에서 인터넷을 서비스하는 회사는 3-4개 정도가 됩니다. 가장 대중적인 것이 TOT와 TT&T 입니다. 그리고 케이블 모뎀이 있는데요.

TOT는 아직까지는 1메가를 서비스를 합니다. 한국에서 99년 2000년도에 대중화된 서비스입니다.

TT&T는 2메가를 서비스하기 시작하였습니다. 훨씬 빠르고 좋습니다. 그러나 불행히 아직은 시내에서만 서비스를 합니다.

케이블 모뎀이 치앙마이에서는 가장 유망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할 수 있는 조건을 갖추었습니다만 대중화는 시키지 못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케이블방송회사가 한국처럼 대기업이 아니라서 그런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장비 역시 한국이나 일본에서 들어오기에는 시차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일반주택에 인터넷을 연결하기 위해서 전화선이 먼저 연결이 되어야 합니다.

광고마다 IDD라인 1회선 2회선 이렇게 적어놓은 것이 치앙마이에서는 임대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만일 전화선을 새로 신청을 한다면 설치비 3500밧에 설치시간도 3개월 정도 기다려야 합니다.

그래서 주택을 임대를 할때는 전화선이 들어와 있는지 그리고 그 전화선이 어느 회사의 서비스인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전화서비스의 회사가 TOT일 경우에는 TT&T인터넷 서비스는 불가능합니다.

사실상 이론적으로는 교차 서비스가 충분히 가능한데 회사끼리의 협약이 아닌가 싶습니다.

인터넷의 다른 문제는 한 라인에 너무 많은 가입자가 접속을 하면 심각하게 인터넷이 느려집니다.

특히 대학생들이나 학생들이 많은 경우에는 P TO P 서비스 예를 들어 동키호테라던지 소리바다같은 공유서비스를 이용하여

다운로드를 걸어놓으면 한밤중에도 컴퓨터는 아주 심각하게 느려집니다.

중요한 메일이나 전송을 받아야 할때는 속이 바짝 바짝 타들어가지요.

방법은 인터넷 라인이 많이 들어간 동네로 주택을 얻거나 또는 위성인터넷 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위성인터넷은 비싸서 사실상 사용이 힘들지요.

컴퓨터로 주식관련 작업이나 비지니스를 하셔야 할 분들은 이 부분을 꼭 체크를 하셔야 합니다.

인터넷을 위한 컴퓨터

태국에서의 일반적인 컴퓨터사양은 펜티엄 4 초기모델 정도 입니다.

물론 마트에 가면 최신기종도 많이 나와 있고 50-80만원 사이에 충분히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특이한 것은 데스크탑컴퓨터나 노트북이나 가격이 비슷하다는 점입니다.

중고컴퓨터를 구일할 요량이 아니라면 노트북이 좋습니다.

보통 가정에서는 두대에서 세대의 컴퓨터를 사용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외국이다보니 의외로 컴퓨터롤 해야할 일들이 많습니다.

메인컴퓨터는 최신기종으로 한대 정도 있으면 충분합니다.

그 외의 보조컴퓨터는중고 컴퓨터를 이용하시는 것이 실용적이십니다.

일반적으로 인터넷을 이용할 때는 컴퓨터의 CPU의 사양이 높지 않아도 됩니다.

펜티엄 3의 500-800MHZ 또는 펜티엄 4도 충분한데요. 중고는 모니터 포함하여 20만원 이내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메모리는 128-256M입니다. 보통 128를 추가할 때마다 1만5천원 정도 듭니다.

중고컴퓨터를 구입하면 256또는 512MB로 인터널 메모리를 늘려주시면 됩니다.

만일 온라인 게임을 위하여 고사양의 VGA라고 불리우는 디스플레이 카드를 바꾸어 주시면 됩니다만 온보드 컴퓨터라면

교체가 불가능합니다.

컴퓨터를 구입하시기 전 살짝 보드를 들여다 보시고 ATI모델인지 확인하십시요. ATI는 예전에 유명했던 VGA카드였는데

엘셀레이팅기술이 포함되어 상당히 빠릅니다.

지포스 등의 디스플레이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좋은데 8-10년의 모델에는 이 카드가 거의 없습니다.

디스플레이 카드의 인터널 메모리의 확장도 고려해 볼 수 있지만 일반인은 어렵습니다.

하드디스크는 10-20G가 일반적입니다만 이 정도로는 많이 모자라지요.

특히 사진이나 음악 영화 등을 많이 저장하다보니 하드디스크가 많이 필요합니다.

컴퓨터의 하드디스크를 늘리는방법과 공유하드디스크를 사용하는 밥법이 있는데요.

3대의 컴퓨터는 동일한 라우터에 설치가 될 것입니다. 이렇게 하여야 공유가 되고 인터넷 서비스가 되니까요.

3대의 컴퓨터가 동일한 모뎀/라우터에 묶이면 각각의 컴퓨터에서 소규모네트워크를 지정하시고 공유폴더를 설정하십시요.

이때 400G 정도의 공유하드디스크를 3대의 컴퓨터가 공유를 하게 되면 각가의 컴퓨터의 하드디스크 확장은

필요없습니다.

벌써 골이 아프시지요? 이렇게 복잡하면 차라리 새것으로 사고 말겠다. 그렇습니다. 그러나 이 페이지의 목적은 저렴하게

컴퓨터를 장만하자라서 약간의 불편함을 참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만일 좋은 컴퓨터만으로도 3대가 있어도 공유와 네트워크는 필요합니다.

매달 인터넷비는 1메가/2메가는 1000밧 512가 860밧입니다. 1메가가 좋기는 더 좋지요.

모뎀과 라우터

모뎀/라우터는 회선공급회사에서 제공하기도 하고 직접 구입하시기도 해야하는데 무선랜을 사용하려면 직접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몇몇 대리점에서는 무선라우터를 공짜로 주기도 하는데 일반적으로는 4포트의 유선라우터만 제공을 합니다.

개인적으로 구입하는 무선라우터는 약 1500-2000밧 사이입니다.

이 라우터를 구입을 한 후 회사별로 사용자에게 준 메뉴얼을 가지고 라우터셋업을 마치시고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이 무선라우터가 있으면 무선노트북으로 집근처에서 작업도 되지만 무선 스카이프폰이나 무선네이버폰 으로 전화를 걸거나 받을수도 있습니다. 일반전화나 휴대폰은 한국요금으로 입니다.

공짜 해외전화

시내 전역의 무선인터넷 포인트에서 공짜 해외전화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때는 무선 인터넷 또는 랜을 지원하는 PDA나 전용단말기가 필수인데요. 스카이프는 전용단말기가 나와있습니다.

네이버폰이나 스카이프 역시 전용무선 단말기가 아니라면 무선랜을 지원하는 PDA를 구입을 해야 합니다.

가격이 40-80만원 사이입니다.

이 PDA는 나름대로 미니컴퓨팅의 기능도 있어서 쓸만합니다.

PDA를 구입한 후에는 네이번폰이나 스카이프에서 070 - 0000 - 0000의 인터넷폰 전용 전화번호를 받으십시요.

PDA에 관련 프로그램을 깔고 어디든 접속 포인트로 가시면 전화를 걸거나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인터넷만 되면 한국의 가족들과 매일 화상통화하고 필요한 물건 주문해서 태국으로 보내고 한국신문 보고

생활이 한국이나 치앙마이나 별로 다르지 않습니다.

치앙마이에서 인터넷은 필수이지요.

네이버,,, 태국에서살기의 베르님의 글입니다

1 Comments
chaophraya 2008.04.04 02:01  
  <p>유익한 정보 감사 드립니다.<br />나라라님이 올려 놓으신 정보를 많이 퍼갑니다.<br />이렇게 짧은 노력으로 태국에서 경험하신 것들과 <br />태국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감사드립니다.<br />그리고 미안한 마음마저 드네요.<br />하시는 사업 번창하시고 늘 건강하세요*^^&amp;*</p>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