템퍼社, ‘제로지 시스템’으로 무중력 상태의 편안한 잠을 실현하다
경기랑
0
4414
2013.06.17 13:37
템퍼社, ‘제로지 시스템’으로 무중력 상태의 편안한 잠을 실현하다
잠자리가 불편해서 이리저리 뒤척이느라 편안한 잠을 즐기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일본 템퍼(Tempur)社에서 최적의 자세를 만들어주는 침대를 선보였다. 금번에 선보인 ‘템퍼 제로지 시스템(Tempur Zero-G bed system)’은 깃털처럼 가벼운 수면 상태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졌다.
‘템퍼 제로지 시스템’의 제로지(Zero-G)는 무중력(Zero Gravity)을 의미하는 것으로, 마치 우주에서 무중력 상태를 경험하는 것처럼 인체의 하중을 덜 느끼게 하는 자세를 뜻한다. 이 자세는 인체의 곡선에 맞게 매트리스의 각도를 조절함으로써 스트레스를 거의 받지 않는 상태로 만들어 준다. 구체적으로, 물결을 그리듯이 침대를 완만한 S자 형으로 각도를 맞춤으로써 태아가 몸을 구부리는 자세의 각도를 인체가 경험하게 한다. 이렇게 되면 인체가 받는 하중이 크게 줄어들 뿐 아니라, 동시에 가장 편안한 자세를 취할 수 있기 때문에 최상의 수면상태를 경험할 수 있다.
침대의 머리와 다리 부분 각도 조절은 리모컨으로 할 수 있고, 진동 마사지 기능이 함께 들어가 있어서 근육 이완이 필요할 때 활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침대를 무선으로 조정할 수 있어서 매우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침대와 매트리스는 분리가능하다. 매트리스는 우레탄폼 재질을 사용하여 보다 편안한 수면상태가 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제품의 종류는 매트리스 크기에 따라 세 가지로 나뉘며 가격은 1,600달러에서 4,000달러 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