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건을 국경을 통해 넘나들게 하는 것은 한편으로 멋있어 보이지만, 수 많은 애로 사항이 발생하고 때론 당황스럽기도하고, 때론 뿌듯함을 만끽하기도 합니다.
= 경험은 돈으로 살 수 없는 소중한 것입니다. 먼저, 직접 부딪쳐 보기길 권합니다. 방콕 시내에는 수백개의 카고회사들의 상존합니다. L/C, T/T의 경우 많은 확인 사항이 필요하지만, 기타 개인 소규모 무역의 경우 의외로 쉽습니다.
= 개인 물품 운송의 경우 개인 여권 사용으로 가능합니다.
= 무역 회사 대행의 경우, 태국 카고 회사는 모두 무역회사를 수반하므로, 명의 차용에 따른 작은 차용비만 주셔도 가능합니다.
= 다품목의 경우 팩킹리스크 작성시 꼼꼼히 작정하시길 바랍니다.
= 원산지 표기 때문에 간혹 한국 통관시 애로 사항을 발생하니, 꼭 제품에 원산지 표기 여부를 확인바랍니다.
= 모든 카고 회사는 각국에 모든 에이젼트 관계를 맺고 있는 회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태국의 카고 회사는 반드시 한국의 에이젼트 관계회사의 연락처를 가지고 있으므로, 문제 발생시 한국 에이젼트의 연락처를 물어보셔서 한국에 문의하셔도 됩니다.
= 중요한것은 한번 해보시면, 아! 이렇구나 느끼실 겁니다. 도전해 보세요...
= 윗분처럼 한국 분들이 관계하는 무역 대행회사들도 있습니다. 특별하게 태국 카고회사에서 항공운송운임등을 견적받으시고, 특별하게 한국분이 주시는 견적가와 별반 차이나지않으면 될 수 있으면 한국분이 운영하는 곳을 이용하는 방법도 서로 돕는다는 차원에서 좋은 모습입니다. 단지, 수입업자가 특별하게 아이템을 오픈하고 싶지 않다면, 태국 카고 회사를 이용하는게 아이템 보호 차원에서 마음 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