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유통업체 진출을 위한 조언과 코드번호 "9585"
딱한번만
4
2003
2008.11.25 02:23
안녕하십니까?...
반갑습니다.
편의상 존칭 생략/ 하대를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1. 유통업체의 종류와 고객(대중)의 인식.
태국의 소매유통업체는 크게 "빅3"으로 나뉘고 있다.
1)."The Mall" 과 씨암 파라곤,엠포리움으로 대표되는 4star급 이상의 백화점.
2). 빅씨,로터스,카루푸 로 알고있는 하이퍼마켙.
3). "세븐 일레븐,로터스 익스프레스" 등의 컨비니언 스토어. --> 편의점.
각각의 유통업체는 나름대로의 지명도와 공신력을 바탕으로
입지나 명성 또한 대단한 수준에 올라 있다.
고객(일반 대중)의 신뢰와 신인도에 근거하여 각매장에서 판매되고 유통되는
상품은 곧 그 제품의 명성과 상품력을 인정하였다는 의미로 받아 들여질 정도로
상품의 선정,입점,상품코드 부여...과정은 엄격하고 까다롭다.
고객에게 제품에 대한 설명을 하면서 온갖 미사여구를 동원한 판촉멘트도
중요하지만 " 이 제품은 <더몰>에서 판매되고 있읍니다..."
라는 멘트 한마디가 고객에게 더욱 신뢰를 얻고 제품에 대한 수준을 가늠하는
바로미터가 될 정도 이다.
2. 입점과정과 코드부여.
"장사를 한다" 라는 의미는 단속성이 아닌 영속성의 의미도 내포하고 있음을
상기하면서....
백화점이나 유통업체 에서는 각각의 마케팅부서나 바이어 책임자를 운용하고
있으며 그들과 접촉하기란 사실 상당히 어렵다.
그러나 뒤집어 생각하면 그들도 매출에 도움이 되고 업체의 이미지를 제고
시킬수 있는 상품이나 업체를 발굴하기 위해 동분서주 하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적정한 마진폭을 그들에게 주면서 제품이 가지고 있는 특성이나 효과를
적절한 수단을 동원하여 설명하고 이해시키고 부단히 접촉하여야 한다.
그들로써도 마다할 이유가 없는 것이다.
런칭을 위한 접촉.
1) 웹싸이트를 이용한 제안.
2) 담당자를 직접 접촉하는 방법.
3) 대중적으로 시장에서 검증을 확인한 제품.
이상 3가지 방법이 일반적인 런칭 과정이며 이외의 방법은 아주 특수한 상황이므로
본 챕터에서 생략하기로 한다.
런칭의 완성은 입점이며, 납품,진열,판매이며 포스(POS) 시스템에 의거한 코드를
부여 받게 된다.
코드로 대표되는 런칭의 결과물은 특별한 상황...(제품의 결격사유,런칭 회사의 상
태..) 이 아니라면 백화점이나 대형유통점에 진열,판매 되는 뿌듯함을 맛보게 될것
이다.
3. The Mall "9585"
The Mall "9585" 는 폐사의 고유코드이며 이 코드를 부여받기
위해 수많은 시행착오와 수업료를 지불했다.
"9585"
태국에서 백화점에 진출한 한국분들의 역경과 고난을 이렇게 단 4자리의
숫자가 이야기 해줄 뿐이다.
그러나 그 숫자 4자리에 담긴 피와 눈물과 땀방울은 아는 사람만 알게 되고
그 결실을 보기 위해 동분서주 하고 있을것이다.
좀더 많은 한국사람들이 백화점이나 대형 유통업체에 진출하길 희망한다.
그러자면 앞선 간 선배들의 노하우나 접근방법, 문제발생시 대처방법...
에 대한 좀더 활발한 토의와 정보교환이 이뤄져야 할것이다.
===============================================================
불가피하게 여기서 마무리 하겠읍니다. 갑자기 외부에 나갈 일이 생겼읍니다
기타 문의 사항은 쪽지나 아래 메일 혹은 전화로 여쭤 보시면 답변 드리겠읍니다.
089-010-5217
anver009@hotmail.com
반갑습니다.
편의상 존칭 생략/ 하대를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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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유통업체의 종류와 고객(대중)의 인식.
태국의 소매유통업체는 크게 "빅3"으로 나뉘고 있다.
1)."The Mall" 과 씨암 파라곤,엠포리움으로 대표되는 4star급 이상의 백화점.
2). 빅씨,로터스,카루푸 로 알고있는 하이퍼마켙.
3). "세븐 일레븐,로터스 익스프레스" 등의 컨비니언 스토어. --> 편의점.
각각의 유통업체는 나름대로의 지명도와 공신력을 바탕으로
입지나 명성 또한 대단한 수준에 올라 있다.
고객(일반 대중)의 신뢰와 신인도에 근거하여 각매장에서 판매되고 유통되는
상품은 곧 그 제품의 명성과 상품력을 인정하였다는 의미로 받아 들여질 정도로
상품의 선정,입점,상품코드 부여...과정은 엄격하고 까다롭다.
고객에게 제품에 대한 설명을 하면서 온갖 미사여구를 동원한 판촉멘트도
중요하지만 " 이 제품은 <더몰>에서 판매되고 있읍니다..."
라는 멘트 한마디가 고객에게 더욱 신뢰를 얻고 제품에 대한 수준을 가늠하는
바로미터가 될 정도 이다.
2. 입점과정과 코드부여.
"장사를 한다" 라는 의미는 단속성이 아닌 영속성의 의미도 내포하고 있음을
상기하면서....
백화점이나 유통업체 에서는 각각의 마케팅부서나 바이어 책임자를 운용하고
있으며 그들과 접촉하기란 사실 상당히 어렵다.
그러나 뒤집어 생각하면 그들도 매출에 도움이 되고 업체의 이미지를 제고
시킬수 있는 상품이나 업체를 발굴하기 위해 동분서주 하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적정한 마진폭을 그들에게 주면서 제품이 가지고 있는 특성이나 효과를
적절한 수단을 동원하여 설명하고 이해시키고 부단히 접촉하여야 한다.
그들로써도 마다할 이유가 없는 것이다.
런칭을 위한 접촉.
1) 웹싸이트를 이용한 제안.
2) 담당자를 직접 접촉하는 방법.
3) 대중적으로 시장에서 검증을 확인한 제품.
이상 3가지 방법이 일반적인 런칭 과정이며 이외의 방법은 아주 특수한 상황이므로
본 챕터에서 생략하기로 한다.
런칭의 완성은 입점이며, 납품,진열,판매이며 포스(POS) 시스템에 의거한 코드를
부여 받게 된다.
코드로 대표되는 런칭의 결과물은 특별한 상황...(제품의 결격사유,런칭 회사의 상
태..) 이 아니라면 백화점이나 대형유통점에 진열,판매 되는 뿌듯함을 맛보게 될것
이다.
3. The Mall "9585"
The Mall "9585" 는 폐사의 고유코드이며 이 코드를 부여받기
위해 수많은 시행착오와 수업료를 지불했다.
"9585"
태국에서 백화점에 진출한 한국분들의 역경과 고난을 이렇게 단 4자리의
숫자가 이야기 해줄 뿐이다.
그러나 그 숫자 4자리에 담긴 피와 눈물과 땀방울은 아는 사람만 알게 되고
그 결실을 보기 위해 동분서주 하고 있을것이다.
좀더 많은 한국사람들이 백화점이나 대형 유통업체에 진출하길 희망한다.
그러자면 앞선 간 선배들의 노하우나 접근방법, 문제발생시 대처방법...
에 대한 좀더 활발한 토의와 정보교환이 이뤄져야 할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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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가피하게 여기서 마무리 하겠읍니다. 갑자기 외부에 나갈 일이 생겼읍니다
기타 문의 사항은 쪽지나 아래 메일 혹은 전화로 여쭤 보시면 답변 드리겠읍니다.
089-010-5217
anver009@hot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