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경찰청 PC방 단속 강화
태국 경찰청은 지난 18일 문화부에서 실시한 방콕내 게임방(pc방)실태 조사에서 나타난 여러가지 문제점을 토대로 방콕내 게임방 단속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태국 문화부에서 실시한 이번 조사에 의하면 일부대학 근처의 게임방에서는 화장실에서 성관계가 이루어지는 것을 방치하는 등 게임방이 청소년 범죄에 온상이 되고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태국 경찰청의 티라싹 고위 관계자는 방콕내 게임방 업장은 오후 22:00 이후의 청소년 출입금지와 사복을 입은 학생들에 게임방 출입을 금해야 하며 진한 썬팅이 되어 있는 업장은 외부에서 실내가 보일 수 있도록 조치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또한 해당 경찰관은 계속해서 잠복근무 형태로 게임방에 대한 감시를 계속할 것이며 어느 업장이든 이를 어길시에는 즉각적인 처벌로 이어질 것이라고 밝혔다.이외에도 해당 구역을 나누어서 감시할 것이며 위반 업체에 대한 현재 처벌기준의 벌금에서 가능하다면 구속까지도 신청할 것이라고 강한 의지를 나타냈다.
위 내용은 07/11/18 기사를 발췌해 번역해서 올린 글입니다.
태국에서 PC방 운여에 관심을 가지시는 여러 한국 분들이 계신것 갔아 참고하시라는 의미에서 올려드립니다.
PC방 매출은 결국 24시간 게임을 즐기는 매니아들 층에서 이루어진다고 봐도 과언이 아닌데 태국에서는 이처럼 청소년 PC방 이용 관련하여 많은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경찰관 또는 해당 공무원과 청탁하여 운영하는 것은 항상 폭탄을 안고 있는 것이라고 봐야 합니다. 특히 외국인 입장에서는 합법적이라 하더라도 항시 여러가지 리스크를 안고 있습니다.
어떠한 사업이든지 외국에서 시작할때는 항상 합법적으로 하시라고 권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