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해외배낭여행을 태국으로 가려고 합니다.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  댓글이 달린 글은 수정, 삭제가 불가합니다. 신중히 올려 주세요.

첫 해외배낭여행을 태국으로 가려고 합니다.

자쿰 8 2089
전역하고 가자고 약속했다가도 이사정 저사정 핑계로 못다니다가
더 늦으면 못갈거 같아서 친구 한명과 2월 초 쯤에 2주정도 다녀올까 생각합니다.
숙박은 왠만하면 게스트하우스 같은 곳에서만 잘거구요 식사랑 그런 것도 다 저렴하게 진짜
대학생 배낭여행으로 저렴하게 2주간 다녀오고 싶은데요 최소 경비는 얼마쯤 생각해야 할까요 물론 1인당요
저희가 맥주정도는 먹을거 같은데 담배는 전혀 하지 않구요. 처음에 방콕으로 가서 나올때도 방콕으로 나오는 왕복 비행기를 예매하고 싶구요 다른 도시에 갈때는 택시가 아닌 버스를 이용하고 싶은데... 이것도 어떻게 하는지도 좀 알려주세요. 교통이 영 불편하다 싶으면 택시도 가끔 타야겠죠? 안전하게요... 두서 없이 막 적는데...2월 초에 가서 중순쯤에 나오는 거라 극성수기 비행기값도 어느정도 되는지좀 알려주셧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2주간 루트좀 알려주세요. 뭐 이런건 보고 와야 태국을 다녀왔다고 할 수 있다. 라던지 여기는 안들리면 태국 다녀온게 아니다 이런 루트요
 
비행기표부터 우선 예약을 하려고 하는데... 지금 구하면 너무 늦을까요?
여행 경비좀 부탁드립니다. 교통비+식비+숙박비=?
 비행기표값? 이요 ㅎ
8 Comments
rarazzang 2013.10.07 15:26  
저도 2주갑니다... 신랑이랑요... 1월중순부터 말까지
참고하시게 간단히 저의 경우를 설명드릴게요~
2명가신다니...2인분?으로 경비설명할게요~(1인당아니에요)

비행기표 인천-방콕왕복(제주 얼리버드 920000) 방콕-푸켓왕복(에어아시아 약9만원)

숙박비 푸켓(약 이십만원, 총5일 게스트하우스임), 방콕(약 십만원, 총5일 콘도), 지인집등

투어비 - 시밀란(2박3일), 피피(원데이)등 55만원

식비- 남자두분이 로컬식당서 드시면 하루 세끼 300- 500밧정도 원화로 1-2만원

참고로...2월이면 남쪽바다(푸켓,끄라비)좋아요. 아주 극성수기는 아니구요.
2주니까 바다쪽 가시면 좋으실텐데.... 비용은 좀 더 들죠...
교통편은 비행기가 젤 좋죠... 버스는 보통 10시간 이쪽저쪽..태국 큽니다.ㅠㅠ
에어아시아 가끔 세일하구요. 미리 끊으면 좀 싸니까... 어차피 버스도 버스비 나가고 위험하고 힘들고..ㅠㅠ
숙소는 남자분들이니까 더 싼곳 있을거에요..
휴양레포츠 보단 진정한? 배낭여행 원하시면... 북쪽 치앙마이 빠이 쪽도 좋다고 하더군요.
태국을 잘 모르시는 것 같아 간단히 설명드리면 북쪽은 산 중간에 방콕 남쪽은 바다입니다.
한국과는 달리 이동시간 거리 무시 못하니까요..
여기 지도자료실에서 지도 뽑아서 루트 잡으시는게 좋으실 듯 해요..^^
여기서 공부 많이 하셔서 즐건 여행되세요...^^

글보니 1인당 비용으로 물으셨네요..ㅎㅎ
제 비용중 딱 반땅! 하시면 됩니다.ㅋㅋㅋ
참...전 비행기티켓은 싸게 끊은 편이에요...
자쿰 2013.10.07 15:51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하 근데 아직은 막막하기만 하네요 알아본것도 없고 태국 자체를 처음 생각해본거라서요.. 아무튼 정말 감사해요 태국 내에서 이동할때 비행기편을 말씀하시는 건가요? 저희는 진짜 추억 만들려고 가는 거라서 고생해도 되거든요 처음엔 게스트하우스에서 자다가 나중에 가면 콘도나 호스텔 같은 곳에 묵어볼려고 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일단 태국 지리부터 잘 알아야 되겠네요... 근데 저흰 둘다 영어가 안되는데 ㅋ
rarazzang 2013.10.07 16:14  
네. 비행기편이에요.
고생하셔도 되면 버스도 좋죠^^
단, 꼼꼼히 알아보시구요... 전 예전에 방콕서 파타야 버스탔는데... 사기 맞았어요.ㅠㅠ
관광의 나라답게 친절하지만 사기도 많아요.
확실히 가실 거면 비행기는 빨리 끊으시는게 좋으실거구요.
시간 많으니까... 여기서 많은 정보 얻고 가세요^^
자쿰 2013.10.07 16:18  
좋은정보들 감사합니다. 태국 지도를 폈는데 방콕에서 치앙마이를 가려면... 비행기가 나을정도로 아주 멀더라구요... 일단 방콕으로 가서 방콕에서 좀 있다가 치앙마이로 버스를 타고가서 치앙마이에도 좀 있고 또 다시 방콕으로 넘어오는 일정을 짜볼까 합니다.
본자언니 2013.10.07 16:19  
첫 배낭여행 설레이시겠군요...
하지만 이런 글 남기시기전에 조금은 사전조사를 해서 글을 올려주신다면 좀더 님이 원하는 답을 얻을수 있겠죠... 그냥 무작적 2주가니깐 일정좀 조언해달라 하면 정말 답하기 어렵습니다.
방콕에서만 2주있을수도 있고, 빡시게 북부갔다가 남부로 갈수도 있고, 아니면 주변 나라도 갈수 있으니까요...2월이면 그래도 시간이 좀 있으니 정보수집해보시구요...여행 게시판 보면 아주 많은 분들이 친절하게 여행이야기를 남겨놓았습니다. 내용중에는 교통편부터 숙소예약까지 다 나와있구요... 그걸보고 태국가서 무얼 보고 싶은지, 경험하고 싶은지 정하시고 다시 질문을 하신다면 많은 답변들이 잇을겁니다.

일단..
비행기표는 지금부터 알아봐야 할겁니다. 저렴한건 거의 대부분 대기걸려 잇을거구요..
제주항공은 거의 50만원 이네요..

하루 경비는 본인이 어떻게 쓰냐에 따라 다른데 숙박은 도미토리, 3끼식사, 간식, 교통비
이렇게 하면 최소 700~1000바트면 되겠죠..하지만 이건 정말 힘든 생활입니다. 한참 먹을 나이에 매끼니 국수나, 볶은밥으로 생활하기도 그렇고(님은 짧은 배낭여행이지, 장기여행자가 아니잖아요) 여행왔는데 맛있는것도 먹고, 구경도 해야하죠..(입장료도 꽤 들어가구요)물론 북부 지역으로 이동하면 방콕이나 남부지역 보다는 저렴하게 생활할수 있습니다. 물론 북쪽에가면 투어를 하겠죠..그러면 또 비용이 생기고..남부로 가면 일단 물가가 비싸집니다..이런 저런 이유로 최소비용은 정하기가 어려워요..

저는 항상 여행할때 내가 이정도 돈은 쓰겠다 정하고 그 안에서 예산을 짜고 여행 계획을 합니다. 처음 배낭여행이니 많은것을 보고 싶겟지만 태국은 맘만 먹으면 언제든지 다시 올수 있는곳이에요..2주란 시간이 길면 길고 짧으면 짧은 시간인데 너무 많은것을 보려고 하지 마시구요, 다음번 방문을 위해 남겨두는 것도 좋습니다.

보통 태국을 방문하면 방콕에서 몇일 머무르면 투어를 하다가 북쪽(산)또는 남쪽(바다)로 이동 합니다. 방콕서 하는건 수상시장, 깐자나부리, 아유타야 근교 투어도 하고, 방콕시내 구경도 하죠..시내구경및 쇼핑은 돌아올때쯤 하는게 더 좋구요.. 일단 북쪽이든 남쪽이든 거리가 멀어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저렴하게 가자면 여행자 버스이고..편하게 가면 비행기지만...저는 그냥 터미널 가서 버스타는걸 추천합니다. 나름 표끊고 현지인들이랑 같이 버스타는게 재미가 쏠쏠합니다. 여행자 버스보다는 편하구요...북쪽을 간다면 야간기차도 추천하구요..

방콕(2~3일) 깐자나부리(당일또는 1박2일) 치앙마이&빠이(5~6일) 파타야 (2일) 방콕(남은기간동안) 귀국.. (파타야는 동남아 까지 왔는데 바다 안보면 섭섭할수도 있으니..)

이정도는 무난한 코스이죠... 2주간 길어보이지만 북쪽과 남쪽을 한번에 보기에는 몸이 너무 힘들수 잇어요...버스로 방콕서 치앙마이 10시간 이상..남쪽 푸켓도 10시간 이상..북쪽이든 남쪽이든 먼저갓다가 다른 쪽으로 가면 방콕 들렸다 가야 하기 때문에 차에서 보내는 시간이 너무 많아요... 물론 이동할때에는 심야 버스나 심야 기차를 이용하는게 시간적이나, 비용면으로 좋습니다.

일단 여행기랑 다른 자료를 통해 본인이 보고싶고, 즐기고 싶고, 가고 싶은곳을 우선 정해서
큰틀은 짠다음 질문을 다시 한번 해보세요..
자쿰 2013.10.07 16:51  
좋은 조언 감사합니다. 저도 생각하고 있었어요.. 이런 무작정 질문보다는 뭔가 루트를 짜고 거기서 얻을 수 있는 도움을 얻어보자 라고...ㅎ 아무튼 정말 감사해요...!
Jade.YJ 2013.10.07 19:22  
일정을 조금 늘리시는게 어떠실지..
기왕 2주가는거고 대학생이라면 충분하게 3주에서 한달가량으로 늘리시는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저는 28일동안 비행기값 빼고 2만5천밧정도로 여행했었는데요
방콕-꼬창-치앙마이-우본라차타니-아유타야-깐짜나부리-꼬싸멧-방콕
이렇게 다녀왔어요

숙소는 300밧 미만 숙소에서만 묶었구요 (꼬창에서만 500밧)
먹을거는 한식위주(못먹는 음식이 많아서,,)
술은 현지에서 만난 친구들과 편의점에서 맥주 한두잔 마시는정도
투어는 웬만한건 다
교통은 여행자버스, 썽태우, 동행이 있을때는 택시
마사지는 200밧 이하
쇼핑은 야시장 위주

전부 다 해서 2만5천밧정도가 들었습니다.
딱히 유흥을 즐기지 않는편이라 이정도였던것 같아요

친구분과 동행하신다면 숙소부분에서 조금 더 절약할 수 있는 여지는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추천루트를 말씀드리자면

방콕(2)-치앙마이(4)-빠이(3)-방콕(1)-꼬창(3)-캄보디아(앙코르왓)(4)-방콕(1)
-깐짜나부리(1)-아유타야(1)-방콕(1~2)


저는 남쪽지역보다 중북부지역을 더 좋아해서 위의 루트를 말씀드렸구요
돈을 좀더 투자해서 스쿠버다이빙이나 바다놀이를 즐기고자 한다면
남쪽지역도 정말정말 좋아요 (꼬따오, 꼬사무이, 끄라비,푸켓)

어느정도 지역정보를 수집하고 본인이 원하는 루트를 직접 만들어나가는 것도
빅재미중 하나기때문에
즐거운 여행계획 열심히 세워서 행복한 여행 즐기고 오시기를 바래요
자쿰 2013.10.07 20:27  
2월초라 아직 한참 멀어서 많은 루트를 연구해보고자 합니다. 아직 대학생인지라 수업에 열중해야할 때이기도 하구요.. ㅎㅎ 오늘 글을 올렸는데 너무도 많으신 분들이 각자 경험을 이렇게 적어주시지 윽.. 2월 출발하기까지 얼마나 많은 경험담을 읽게 될지 설레네요... 히야 첫 해외배낭여행을 친구와 얘기하면서 이런저런 걱정을 하며 지금 비행기를 예매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제주항공 2월2일자출발 16일 도착으로 하니까 체류기간15일로 찍고 259000원이던 만석이라고 써져있던 것도 있던데 고르는게 있다는 거는 여분의 좌석이 있다는거지 않을까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