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여행사 ageny어찌 받아들여야 하는지요?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  댓글이 달린 글은 수정, 삭제가 불가합니다. 신중히 올려 주세요.

이런 여행사 ageny어찌 받아들여야 하는지요?

여행매니아10 14 2377
 
 
호텔예약을 알아보던중 agency를 통해서 하는 것이 더 저렴하고 3주년 기념으로 무료픽업도 해준다기에
 이제 3년밖에 안된 anency를 통해 예약했는데요..
제가 예약을 원하는 이스턴 그랜드 샤톤 호텔은 31개월 9살 두아이데리고 가는데...패밀리 프로모션이라 조식비 9세는 조식비 안내도 되고 31개월은 36개월 미만이라 조식비안낸다고 말했는데도 여행사측에선
굳이 내라고 하더라구요...호텔측에 확인해봤는데 내라 한다면서...
우선은 여행사에 모든 비용을 지불했네요...
그런데 아무리 생각해도 이건 아닌것 같아서 이스턴 측에 메일을 보내서 3명의 supervisor들에게 free라는 답을 받았고 그 메일을 복사해서 현지여행사에 보내고 이스턴 측에서 이렇게 안내도 된다고 연락이 왔으니환불이해달라고했서 여행사로 부터 아동조식비에대해 지불한 금액을 환불을 받았지요...
여행사 직원왈
"저희가요 여러명의 직원과 통화를 했는데요..어떤사람은 내야한다하고 어떤 사람은 안내도 된다해서 조식비를 받을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 조식비를 내라하면 제가 현지에서 결제 하면 되구요..또 이스틴 측에서 안내도 된다는 메일 받아놓은 것이 있으니 제가 알아서 할게요.."하고 조용히 넘어갔지요...
정말 내야하는지 안내야하는지 몰랐다면
내라하면 현지에서 조식비는 따로 결제 하세요...하면 될것을 왜 굳이 여행사는 내야 한다고 했을까요?
그래도 기분 망치고 싶지않아서 웃으며" 네 ,,그러셨어요?했네요...
 
그런데
오늘 또 전화가 왔네요....
agency측에서 이스턴에서 그런 멜 받은적 없다한다고 아동 조식비 따로  내라고
어찌 이상황을 받아들여야 할까요.....
제가 마치 거짓말 한다는 듯이 말씀하시는데...화내야 할 사람은 저인데.....조용히 그냥 넘기려 했구
이스턴에서 받은 첫 메일도 게시판에 복사해서 환불요청을 했거만....
사과는 커녕 저를 거짓말한사람으로 몰다니요..
 
 
 

그래서 그 agency 홈피게시판에 정중히 글을 남겼습니다.
그래도 사과전화없으시네요...
태국여행이 저에겐 이번이 9번째입니다...가족과함께 하는 여행은 처음이라 준비한다고 준비하고
일정도 짜놓았는데....호텔예약과 투어예약 무료 픽업서비스신청도 이곳에서 했는데...믿을수 있을지...걱정이네요..
이곳에서 검색해보니 어떤분은 픽업서비스를  해주기로 했는데 공항에도 나오지 않았다고 하신글도 있구
같은 업체 입니다. 
제가 직접 호텔측에  일일이 이런 불신을 가지고 예약사항을  확인해야하는 건지.....
 
 
맘 같아선 다 취소해버리고 다른 agency를 통해 다시 예약하고 싶지만 벌써다음주토요일출발이라 취소시
이스탄숙박잡기가 힘들어서요
벌써 모든비용은 ooOO측에다지불한상태이네요...
그래서
지금
이스턴측에 예약확인과 비용이전액지불되었는지와 레인체크인할거라는
메일보내두었네요
그냥 제가 꼼꼼히 챙기는 수밖에 없네요....당장 다음주 출발이라...서요..
 
아랫글은 agency측 게시판에 올려놓은 글입니다..아직까지도 사과전화한통 없으시네요.
=================================================================================
제목 : 호텔계약시 보다 전문적인 agency로 서의 서비스를 부탁드려요.
 
두통의 메일에서 두아이모두 아침식사에대한 어떤 EXTRA CHARGE도 부가되지
않는다라고 답장이 왔네요...

질문시 보다 정확한 답변을 위해 oo OO에서 받은 인보이스를 호텔측에 제시했구.

.
travel agency를 통해 계약한다는건 호텔 예약에 대한 이런한 복잡한 절차를 agency가
대행해야한다는 의미일텐데....
제가 직접 호텔 supervisor에서 여러차례의 메일을 통해서 확답을 받아야하는건지...

oooo에 대한 전문성과 서비스 마인드을 다시 생각하게 되었네요..

아동에 대한 아침식사비가 돈 이 걸린 민감한 문제인제 호텔측에 전화를 통해서 응대하는 직원마다 다른 답을 하셨다고 하셨는데....그럴경우 최고 관리자에게 답을 구하셨어야 하는건 아닐지요?
우선 식사비를 고객에게 부과하시는 방식이 아니라...

가족끼리 여행을 가는거구 해서 굳이 짚고 넘어가려하지 않았는데 전에 말
씀드렸듯이  호텔에서 내라하면 supervisor로 부터 받은 편지를 캡쳐 해놓았으니 현지에서 지불하든지 저희가 알아서 한다고 말씀드렸었는데
 
 
그런데
오늘 아침에 전화하셔선
" 이스턴에서 그런 멜 받은적 없다한다고 하네요...아동 조식비 결재 하셔야 해요"
하시는데
어찌 이상황을 받아들여야 할까요.....

이스턴측에서 받은 메일까지 복사에서 게시판에 올려드렸건만...그런 멜 받으적 없다하시면 제가 거짓말을 해서 조식비 내기싫어서 환불받은 사람이 되어 버리는 건지..
어떨결에
"제가 내야한다면 현지에서 결제 할거구요..메일받은거 복사본 있으니 그건 제가 알아서 할게요" 하고 전화를 급히 끊긴했지만 자꾸 생각할수록
여행가기전부터 불쾌해지려 하네요.


다음주 토요일 출발이라 어찌할수도 없구..


이번여행에  OOOO을 통해 호텔. 사파리투어. 공항무료픽업 까지 신청해 두었는데요..
이런일이 없도록 잘부탁드려요..


못 믿으시는것 같아 아랫글은 호텔측에서 받은 메일 그대로 복사해 옮깁니다
. 답장주신 직원분 성함도 있네요..
 
Dear Mr. Kim,
Greetings from Eastin Grand Hotel Sathorn Bangkok!
Please be informed that we will provide 2 complimentary breakfast for your children, therefore you do not pay for extra breakfast.
Should you have any questions or inquiries, please do not hesitate to contact us.
Best regards,
Khanitta Chaemsri (Ms.)
Reservation Supervisor
Eastin Grand Hotel Sathorn Bangkok
Tel + 66 2 210 8100 Ext. 7912
Fax + 66 2 212 3746
www.eastingrandsathorn.com


-------------------------------------------------------------------------------
Dear Mr. Sook,
Warm Greetings From Eastin Grand Hotel Sathorn Bangkok.
We would like to inform you that your family is able to stay in one room as per your mentioned.
As per our hotel will give you a complimentary extra bed for a child age below 16 years old.
For 30 months old child is able to share bed with parents without any charge.
Lastly, late check out will have additional charge but our hotel is able to flexible to check out late at 2pm.
However, late check out after 2pm. will have additional charge half day or full day subject to the time that you would like to check out.
With best regards,
Siriwan Yodsri (Ms.)
Assistant Reservation Manager
Eastin Grand Hotel Sathorn Bangkok
Tel + 66 2 210 8100 ext.7911
Fax + 66 2 212 3746

 
14 Comments
1231ys 2013.09.15 01:14  
어느 여행사예요?
여행매니아10 2013.09.15 01:40  
여행사에대한 비방을 하고싶은게 아니라 실수시겠지요..하는생각에
죄송합니다만 어느 여행사인지는 밝히지 않으려구요....
maui 2013.09.15 04:47  
도덕성에 의문이 가는 여행사군요.

돈 버는것이 중요하다지만 이거는 좀 아닌듯.  애들 삥뜯는것두 아니구.

호텔 홈페이지 들어가자마자 공짜라고 떠 있는데. 헐~~
여행매니아10 2013.09.15 11:44  
아이가 둘이어서 애매한 상황이라서 그런것 같아요...
31개월 9살..
실수도 착오도 있을 수 있겠다싶어
그래서 제가 직접 호텔에 확인했는데두

이런태도로 나오신다는 것이 화가난다는거구요..-
ㅠㅠ
앙큼오시 2013.09.15 11:46  
도덕적으로 문제잇는곳인듯......
이런문제가 더 나오지않게 여행사를 공개하시는게 맞다고 생각됩니다.
여행매니아10 2013.09.15 11:52  
그냥...
이번일을 계기로 모르면 당하겠구나...싶었습니다.
아침에
호텔에서 답장이 왔네요...
예약 확인했구...레잇체크인할시간을 알려주셔면 다 준비해 놓겠다고..
extra bed. nonsmoking room..twin bed room^^
앙큼오시 2013.09.15 12:03  
다행이시네요. 연결에이전트가 남겨먹으려고 그런듯...
그 사람만의 문제인지 회사자체의 문제인지.....겟지요.
여행매니아10 2013.09.15 13:45  
오른쪽 배너광고에 있는 회사중 하나여요..
앙큼오시 2013.09.15 14:59  
아.......ㅆㅎㅌㄷㅋ......여기인듯
해당글은 보이지않네요..못찾는건지 1:1로 남기신건지.....
해당 업체의 답변이 궁금해지네요
여행매니아10 2013.09.15 16:29  
거기아닌데....요.....^^ 혹아시더라도 밝히진 말아주세요....
비방글 싫어요.....게시판에 올려놓았으니....쉽게 찾을수있긴해요...
공개게시판에...올려놨거든요...다들보라구...
Pole™ 2013.09.16 02:46  
얼마전 픽업 문제로 시끄러웠던 업체는 ㅁㅋㅌㄹㅂ입니다
여행매니아10 2013.09.16 20:24  
여기서 ㅌㅇㅋㄹ검색해보니  ㅌㅇㅋㄹ도 픽업시 문제가 있었다는 글이 있더라구요..
K. Sunny 2013.09.16 10:28  
와... 진짜 ... 그렇네요..

제가 보기엔 몇백밧 사기치려고 한 것은 아닌 것 같고. (그럼 상그지죠 ㅡㅡ;;)

아무래도 그 회사 직원들이 태국어든 영어든 호텔 예약 부서 직원과 의사 소통이 거의 불가능한 무능력한 직원들이 아닌가 싶습니다. (상상 불가일 수 있겠지만 여행사 직원 중 그런 사람 의외로, 그리고 상상외로 많습니다.)

답답~하네요.

사기 치려고 한 게 아니고 무능력으로 잘못된 정보를 제공한 것이 이미 두 개의 호텔 이메일에서 드러났는데, 즉각적인 사과를 하지 않은 것은 참 ... 무책임해 보입니다. (그리고 이 것이 여행매니아10 님이 가장 기분나빠하시는 부분 같기도 하고요.)

저도 같은 직종이지만 .. 3, 4성급도 아니고, 5성급 예약 부서 직원들이 각각 다른 말을 했다고 하는 것은 사실 그리 믿기지는 않습니다. (태국에 그런 호텔 정말 많기는 하지만 5성급은 사실상 제로에 가깝죠..)

게다가, 직원들이 각각 다른 말을 하면 그 부분에 대해 더 정확하게 문의해야 하는 것 아닙니까? 솔직히 여행사 직원이 바보도 아니고.. 왜 같은 질문에 각각 다른 대답을 하느냐고, 예약 부서 매니저에게 직접 문의해야 하는 것 아닐까요? ..

이메일 상으로 보면 그냥 일반적인 호텔 규정 - 어린이 조식 비용에 대해 물으신 것에 대한 답변이 아니고, 여행매니아10 님의 예약 상황이 이미 모두 확인된 상태에서 재확인된 호텔 측의 답변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이 부분은 여행사에서도 전화 한통화, 정말 아무리 오래 걸려도 5분이면 바로 확인되는 정보일 것이고요.

만약 이 여행사가 호텔에 직접 계약이 되어 있는 것이 아니고 중간 업체를 이용한 경우라면,, 중간 업체를 통해 확인했는데 거기에서는 유료라고 해서 이 여행사에 청구를 한 것이라면, 여행사는 호텔을 통해 직접 확인하지 않고 그저 일명 '메신저'가 되어 고객에게 청구를 한 것일 수는 있습니다.

이 것도 솔직히.. 이렇게 여러번 문의하셨다면 저라면 벌써 호텔에 전화 넣어서 확인해 봤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렇다고 변명한들, 그것은 책임전가나 다름없는 것이고요.

뭐로 보나.. 무능력에 무책임이 눈에 확연히 드러나네요...
여행매니아10 2013.09.16 20:22  

저도 그렇게 생각해요..몇 백밧 사기치려고 그런것은 아닌듯
하지만
실수를 인정하는 과정에서 다시금 그 실수를 반복하고
게시판에 글을 올렸음에도 사과전화 한마디 없는 태도에 화가납니다.

---------------------------------------------------------------------------------------------------
Dear Mr./Ms. Sook,

Warm Greetings From Eastin Grand Hotel Sathorn Bangkok.
 

We are pleased to confirm your reservation and well noted on your requests accordingly.
 
Please advise us what time you would like to check in in case we are able to note in our system and arrange the room properly.
 
With best regards,
Siriwan Yodsri (Ms.)
 
Assistant Reservation Manager
이렇게 컴펌 메일로 확인까지 했네요....
레잇체크 인할거구 nonsmoking에 extra bed준비 해 달라구....
여행사측에서 예약하거 맞냐구 full  payment됐냐구...
ㅠㅠ
그래도
아직까지 사과전화 없는 ㅌ ㅇ ㅋ ㄹ 이네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