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이 오토바이는?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  댓글이 달린 글은 수정, 삭제가 불가합니다. 신중히 올려 주세요.

빠이 오토바이는?

야돌이아빠 6 2194
11월에 대학생딸과 빠이를 한달 정도 갈 예정인데, 오토바이 라이딩이 걱정이네요.
저는 50cc 스쿠터는 능숙하고 딸은 자전거만 가능해서 딸을 태우고 다닐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
고수님들의 경험부탁합니다.
그리고 어느 정도의 오토바이를 렌트하면 될까요?
 
마지막으로,  3개월예정하여  방콕인해서 방콕아웃으로 비행티켓인데  /  치앙마이,빠이 후에        1) 라오스(루앙프라방), 프놈펜(앙코르왓) , 다시 방콕으로 귀환 하는 일정과,     2)  루앙프라방, 메콩강경유하여 중국 운남지방을 거쳐 다시 방콕으로 귀환하는 것중에 어느 게 더 나을까요?  그리고 운남지역에서 방콕행 비행기가 있나요?
 
그 지역 초짜의 질문이라 미안합니다
#2013-09-03 07:43:06 지역/일반정보에서 이동 됨]
6 Comments
클래식s 2013.09.03 02:56  
올려놓은 오토바이는 많지만 렌트하러 가셨을때 상태를 보고 자동으로 결정하세요.  오르막이 많아서 수동으로 빌리면 조작에 성가십니다.

 몇일정도는 같이 타고 다니시고 오토바이 가르치셔서 따로 다니시는것도 괜찮을거 같구요.

리스트에 최고 시속 적어놓은건 별 의미가 없습니다. 각각 오토바이 상태에 따라서 평지에서 20까지도  더 나옵니다.  빠이 지역에서 최대로 땡길 일도 없구요.

아야에 올려놓은 스쿠터중에 5종류는 타봤는데 제경험으로는 하야테가 제일 힘이 좋더군요.
클릭은 많이들 렌트하는 기종이라 여러가지 면에서 무난하고요.  드림 100cc 는 연료통이 좀 작은게 단점인듯이요.

 그리고 이건 제 편견일수도 있는데 스쿠피나 피노 같이 이쁘장한 모델들은 사고난 스쿠터가 아닌 지 특히 잘 살피세요.  어쩔수 없이 상황이 그렇게 되서 몇번 빌린적이 있었는데 손잡이 휘어있고 측면에 스크래치 잔뜩 난걸 빌려서 반납할때 문제 삼을까봐 걱정 되더라고요.
야돌이아빠 2013.09.04 00:21  
클래식s님,  조언 너무 감사함다.
사실 하나뿐인 딸과 즐기다가 큰 사고내지 않을까 많이 고심중인데, 님의 경험담이 큰 도움이
되네요.
항상 건강하세요!!!
클래식s 2013.09.04 01:39  
빠이에서 스쿠터 타실때 주유소들이 휘발유를 병에 안채워 주더군요. 뭔 얘길 해도 절대 노! 그냥 주유소에서만 넣어야 겠더라고요.  타실때 조심하실것이  길 가장자리에 모래와 흙이 있는 부분을 밟고 지나가지 마세요.  커브길에 이거 밟으시면 오토바이 확 넘어갑니다.

 실수로 밟고 지나가시면 브레이크 쓰지 마시고 양쪽 발 펼치세요. 가속안하시면 더욱 좋고요.
알면서도 워낙 이런 곳이 많다 보니 많이 타다 보면 밟게 됩니다.  모래없는 평지 아스팔트길에서만 달리는거 하고 다르죠.

 치앙마이 아야에서는 여권+디파짓 현금 걸어놓더군요. 2천bt 이던가. 기억이 잘 안나는데요.
아야서비스 롯뚜 이용해서 빠이 넘어가시면 스쿠터 6시간 무료 쿠폰도 줍니다.
클래식s 2013.09.04 01:56  
스쿠터가 능숙하시다고 하니 별 문제가 없겠네요.  태국에서 렌트하는 스쿠터들은 일제 스쿠터들인데 국산 저가 50cc 보다 내구성이 좋은편입니다.  100km 이상으로 몇시간을 계속 떙겨도 엔진과 피스톤이 떡되는 상황도 없고요.

 속도 많이 내지 마시고 경치 구경한다 생각하시고 30km 정도로 살살 다니시면 괜찮습니다.

싼티촌 넘어서 뷰포인트 갈때 비포장 흙길이 나오는데 비와서 질퍽거리면 그냥 적당히 세워두고 올라가세요.  머뺑 폭포갈때 시멘트로 대충 포장한 도로도 상태가 안좋긴 합니다만 어떻게든 갈수는 있습니다.
야돌이아빠 2013.09.04 04:40  
클래스님, 다시 감사함다.
기회가 되면 술한잔 대접하고 싶네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