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우에비친달님 자세한 설명 정말 고맙습니다.
그렇다면 여행사 여행상품등 같이 버스로 장거리 이동하는 상품들은 여행자버스로 가는 경우도 있나요?
보통 보면 해당 여행사 앞에서 출발하는 상품들이 있는데 그런 상품들은 여행자버스로 가는건지요.
혹시 이럴경우(방콕에서 치앙마이로 거처를 옮길때 트래킹투어를 하고 싶은데,방콕에 있는 한인여행사에 편도로 투어상품을 예약한다면
그때도 여행자버스로 갈수도 있겠네요..)
이때는 그냥 터미널에서 이동하고 현지에서 투어상품을 구하는게 나은건가요? 초보에게는 많이 헷갈립니다
치앙마이 트래킹은 치앙마이 현지업체에서 예약하는게 더 저렴하고 업체도 다양합니다. 상품도 더 많고요.
다만 방콕에서 야간버스 타고간뒤 도착하자 마자 바로 트래킹 가는 경우에 한해서는 어쩔수 없이 버스+트래킹 상품을 같이 예약하는게 훨씬 편하죠.
배낭에서 물건을 잃어버리건 안잃어버리건 간에 누가 싹다 뒤집어놓는데 기분 좋을 사람 없습니다.
저런 일정 아닌 담에야 별도로 알아보셔서 가시면 됩니다.
안녕하세요. 와조다님.
도시간의 이동할때 좋은 방법은 기차혹은 터미널에서 버스타는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기차는 기차역에서.
터미널에도 공영버스가 있고 민영버스(NCA,챤투어버스)가 있는것 같더라구요.
대체적으로 터미널에서 타는 버스들은 전체배경이 하얀색이랍니다.
터미널 로컬버스 NCA, 챤투어 등은 짐분실염려가 거의 없다고 보시면되구요.
가끔 숙소나 사설투어버스이용시 버스들은 정말 휘황찬란하답니다.(대신 저렴하죠)
투어버스를 탄다구해서 걱정은 안하셔두 된답니다.
짐칸에 넣을 짐들은 대충 잃어버려두 될것들만 넣으시거나 시간장치같은걸 하시면되구요.
중요한물건들은 차량에 따라 가지고 타시면될듯해요.
아,가네시님
알기쉽게 설명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여행사 투어 이용시에도 여행자버스로 갈수도 있겠군요...
무튼 초짜에게는 좀 헷갈리는 부분입니다.
타 지역으로 거처를 옮길때는 가급적 터미널을 이용해야 하는거군요.
그런데 거처를 옮길때 해당 지역의 투어상품도 같이 이용하면서 편도로 가는 거라면 부득이하게 여행자버스를 타야 되겠네요..
중요한 짐은 짐칸에 싣지않고 들고 타면 그나마 낫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