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타로밍,유심갈아끼기,와이파이도시락?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데이타로밍,유심갈아끼기,와이파이도시락?

깜상이 6 171


제목부터가 촌스럽습니다,, 71살먹은 할아저씨가 방콕가는데 저도이번에 문명의혜택을 좀보고자

제목에 나와있는 그런것 해볼라고합니다,, 기간은 1주일 정도구요 방람푸나 삼센지역에 돌아댕깁니다,,,

일단 목적은 다음3가지뿐입니다,, 요금은 신경안씀니다,,

1. 구글맵켜서 맛집찾아가거나 목적지 찾아가기 ,,

2. 가끔 다음이나 네이버 메일 켜서 뭐없나 확인하고 필요하면 회신하기 ,,

3. 가끔 부산집에 뭔일없나 할매한테 전화하고 전화받기 ,,,

이상용도입니다,, 어려운 용어는 제가 잘모르니까  조금 피해주시고 어디가서 돈얼마정도내고 이거해주세요 정도면 만은도움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6 Comments
뽀뽀송 06.10 19:58  
쿠팡에서 미리 심카드 주문해서 태국도착해서 끼우는 방법이 있고,
klook에서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수완나품 공항에 도착해서 klook 부스에서 여권보여주면 심카드 내줍니다.
한국으로 일반전화하면, 따로 심카드에 돈 충전해야 됩니다.
사모님과 카톡 연락하시면 카톡내 페이스톡이나 보이스톡으로 전화하세요.
쿠팡
https://www.coupang.com/vp/products/7650173668?itemId=20353063519&vendorItemId=87428052145&q=%ED%83%9C%EA%B5%AD%EC%9C%A0%EC%8B%AC&itemsCount=27&searchId=ea3a4a4772ff40a7b632a167cef842ea&rank=1&isAddedCart=


klook
https://www.klook.com/ko/activity/16587-dtac-4g-sim-thailand/?spm=Wifi_Sim_Vertical.Activity_LIST&clickId=1c4e78a712
깜상이 06.11 06:46  
답변 너무나 감사합니다,, 그러나 제수준이 너무나 열악해서 충분히 숙지가 조금 어렵군요 ,,,
쿠탕의경우 태국도착해서 끼우는 방법 ,,, 새벽2시에 도착해서  누군가가 끼워주나요 ,,, 클록의경우 심카드돈충전 ,,, 이런모든것이 제가혼자하기애는 어려운것 같습니다,,,,,,
공항에도착해서 무슨통신사부쓰에 가서 돈주고 1주일정도 쓸거라고 말하면 그직원이 알아서 심카든?가 유심인가 그것도 끼워주고
개통도시켜주고 그런것있다고 얼핏들었는데 ,,, 그런건 어떠습니까 ,,,
그리고 호텔에 와이파이 써비스가 된다든데 그러면 호텔와이파이로 제가 필요한 위3가지 다할수있는건 맞겠지요 ,,,??
뽀뽀송 06.11 08:37  
[@깜상이] 쿨룩에서 신청하면 인적사항 기재해야 신청가능하기 때문에, 공항 도착해서 심만 받아서 끼우기만 하면 됩니다만, 어렵다시면
공항 입국수속 마치고 짐 찾아서 입국장 나가면 바로 여러 통신사 부스랑 렌트카 부스 같은 곳들이  많이 보입니다.
AIS 부스 찾아서 가보시면, 앞에 써 있을 거에요. '1주일 짜리 트래블러심 299바트' 그냥 직원한테 one week 이라고 말하면 알아서 해줄거에요. 해달라면 유심도 알아서 바꿔주고, 한국 유심 잘 보관하시면 됩니다.
엔드밀 06.11 08:49  
카카오톡이나 라인같은 메신저를 사용하실줄 아시나요? 그 사용법을 아신다면, 그냥 공항 도착해서 AIS. TRUE, Dtac중에 아무곳이나가서, 여권보여주고, 500바트정도되는 유심으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그럼 알아서 끼워주고 테스트까지 다 해줍니다. 물론 한국에서 쓰던 유심은 거기서 따로 챙겨줍니다. 보통 구입한 유심 케이스에 테이프로 붙여서주니 잘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이런 통신사 부스는 새벽 시간에도 1-2명씩 있으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날짜별로 다르니깐...10-15일정도 사용가능한 유심을 사시면 될거 같습니다. 물론 부인분에게도 카톡, 라인 사용법은 알려주셔야 합니다.

호텔 와이파이의 경우 100% 신뢰할수가 없습니다. 잘 끊기는곳도 많고, 아예 안되는 곳도 꽤 됩니다. 번화가나 좋은 호텔이 아니라면 한국 수준의 와이파이는 어려울겁니다. 그러니 너무 큰 기대는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태국유심에도 번호가 있어서 그 번호로 부인분께 전화도 할수 있고, 받을수도 있지만...그게 더 복잡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라인이나 카톡의 경우 "번호"로 되어 있으면 안됩니다. 정확히 "아이디"를 등록해서 "아이디"로 상대를 인식하고 있어야 전화를 받고 걸기 수월합니다.

예를들어,
깜상이님이 카톡이나 라인을 본인의 한국 번호로 사용중에 있었습니다. 그런데 유심을 바꾸면 번호가 바뀌기때문에 카톡 라인에서 다른 사람이라고 인식합니다. 그건 깜상이님의 친구분들 전부 그렇게 인식합니다.

그러니 한국 출발하기전에 카톡과 라인에 아이디를 만들어서 입력하시는게 좋습니다. 이미 되어 있다면 상관없구요.

그 방법은 인터넷 검색해보시면 잘 나와있을겁니다.

좋은 여행되시기 바랍니다.
깔로스 06.11 09:01  
요즘 한국의 데이타 로밍 요금이 제법 쓸만 합니다.
KT, SKT, LG U+ 대략 비슷비슷할겁니다.

KT를 예로 들으면
4기가 15일에 33000원 입니다.
8기가 30일에 44000원 입니다.

어느 이통사를 쓰시는지 모르겠지만, 당해 이통사로 전화해서 일단 문의를 해보세요.
나이드신분들에게는 아주 편리하실겁니다.
(데이타를 이용해서 카톡등으로 통화하시는것도 괜찮지만 그냥 전화를 하셔도 요즘 그리 비싸지 않은 요금으로 통화가 가능할겁니다.)

괜히 유심 선택하시고 어디서 받나 고민하시고 뺐다가 분실 위험있고 등등 번잡한것 보다 그냥 자기 전화로 그대로 쓰시는것을 권유드립니다.
깜상이 06.11 17:53  
와우,,뽀뽀송님 엔드밀님, 깔로스님 ,,너무나고맙습ㄴ다,,,
3분의 정보를 쫌만더 연구해서 이번프로젝트를 완성하겠습니다,,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