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싼지역 한달살기 중입니다. (현재 나콘파놈인데 비엔티안 가려 합니다)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이싼지역 한달살기 중입니다. (현재 나콘파놈인데 비엔티안 가려 합니다)

신상훈 7 261

- 다음과 같은 질문은 금지합니다. 여행동행찾기/연애 관련/태국인출입국/성인업소 관련

- 답변을 받으면 감사의 인사를 꼭 남겨주세요.

======================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나콘파놈에 잘 도착했고 6일정도 머물렀네요.

내일 비엔티안으로 가는데.. 궁금한게 있습니다.


나콘파놈 버스 터미널에서 농카이에 갔다가 농카이에서 라오스 비엔티안으로 가려 합니다.


1. 나콘파놈에서 농카이 가는 버스 정보를 찾을수가 없는데 시간표를 볼 수 있는곳이 없을까요?

2. 라오스에는 GLN이 잘 안된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태국 돈을 찾아서 가서 환전하거나 태국 바트를 사용하면 되나요?

-저는 트레블 월렛 카드와 GLN어플, 그리고 exk 출금 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라오스 돈으로 환전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3. 농카이에서 라오스 국경을 넘는게 어렵지는 않겠죠? 큰 문제가 없을것 같아 가서 해결할 생각으로 일단 출발하려 합니다.


7 Comments
뽀뽀송 02.09 17:33  
1. 넝카이로 가지 마시고, 우돈타니로 가세요. 어차피 넝카이 가는 버스는 우돈타니 터미널 들렀다 갑니다. 힘들게 넝카이까지 갈 필요 없습니다.
우돈타니 버스터미널에도 라오스 비엔티안으로 가는 인터네셔널 버스가 있습니다. 그 것 타고 비엔티안까지 입출국 수속만 하면 바로 갈 수 있습니다.

나컨파놈에서 우돈타니는 예약 필요없어요. 너컨파놈 터미널가면 버스나 롯뚜들이 많을 거에요.
그리고, 나컨파놈에서도 다리 건너 라오스로 가는 국제버스가 있는데, 것 타고 타켁으로 넘어가서 비엔티안으로 가는 것도 방법일 거에요.

태국보다 도로 사정이 안좋으니, 우돈타니에서 가는 게 편할지도 모르겠네요.

2. 라오스에서 태국돈 쉽게 통용됩니다. 태국으로 다시 돌아올 계획이라면, 바트 여유있게 뽑아가면 됩니다.
사설환전소들이 국가 정책으로 문을 닫았다고 합니다. 라오스 은행에 가면 아주 안좋은 공식환율로 환전해야 하니, 라오스 넘어갈 때 까지만 사용할 태국 잔돈 좀 준비해서 가세요. 그리고, 역류님 댓글로는 비엔티안 터미널 달랏싸오 건물안에 전대매고 있는 암환전상 아줌마들이 있다고 하네요. 그 분들한테 환전하세요.

3. 넝카이나 우돈타니나 국제버스 환경이 비슷합니다. 각 터미널마다 대략 2시간 단위로 넝카이와 우돈타니 버스가 배차됩니다. 우돈타니로 가는게 편할 거에요.

신상훈 02.09 18:53  
[@뽀뽀송] 아 진짜 너무 감사합니다. 덕분에 방금 우돈타니 행 시간표를 알아봤습니다. 결국 최종 목적지는 비엔티안이니 우돈타니로 갔다가 거기서 비엔티안 가는 버스를 타면 되는군요.
감사합니다!!! 나콘파놈에서 오전 10시, 12시 있는데 12시꺼 타려고 했는데.. 그거 타면 우돈타니에서 6시꺼 타고 비엔티안 가야하니 10시꺼 타고 가야 오후 3시꺼 비엔티안행 탈수 있겠네요.. 나콘파놈 버스터미널에서 우돈타니 버스터미널까지 4시간 정도 잡으면 되겠죠?
신상훈 02.09 19:24  
[@뽀뽀송] 아 한가지만 여쭤봐도 될까요? 우돈타니에서 비엔티안 버스를 타면 비엔티안에 있는 CBS에 내리는데.. 우정의 다리 건너서 비엔티안쪽 국경검문소에 라오스 친구가 픽업을 나오기로 했거든요. 우돈타니에서 버스를 타면 방법은 없는거죠? 저만 중간에 내릴수는 없겠지요?...
뽀뽀송 02.09 20:11  
[@신상훈] 넝카이 버스터미널에서 넝카이 국경검문소까지 거리가 4.5km 입니다.
버스터미널에서 국경까지 뚝뚝이나 삼러타고 가면 100바트 정도 달라고 할 거에요.
태국 국경 검문소 통과하면, 우정의 다리만 왕복하는 셔틀버스가 30바트 입니다.
합치면 우돈타니 국제버스 80바트 보다 더 비싸요.

우돈타니에서 국제버스 타고 태국 체크아웃 하고 다리 통과하고 라오스 체크 인 하고 나서,
버스기사나 버스 안내양한테 여기서 내린다고 하고 짐 찾아서 내리면 됩니다.
그리고 친구 찾아서 같이 가면 되겠죠.

미리 말해놓으면 더 좋을 거에요.
버스 내리는 건 가능합니다.
버스는 인적사항 기재 안합니다.
신상훈 02.09 20:34  
[@뽀뽀송] 그럼 내일 나콘파놈에서 우돈타니 가서 비엔티안 가는 국제버스 탄다음 우정의 다리 통과하고 라오스 체크인후 그냥 나는 여기서 내린다고 말해야겠네요. 그리고 버스 타면서 한번 더 이야기 해놓구요. 너무 감사합니다. 덕분에 잘 갈수있을듯 합니다. 도움 많이 주셔서 감사드려요.
신상훈 02.09 20:35  
아 그리고 시간표가 바뀐듯합니다. 방금 유튜브 보고 3개월전 영상에서 봤어요!
신상훈 02.09 20:36  
[@신상훈]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