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문의 드립니다.궁굼한게 있는데요 답변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 라오스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안녕하세요.? 문의 드립니다.궁굼한게 있는데요 답변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허클베리99 3 549

- 다음과 같은 질문은 금지합니다. 여행동행찾기/연애 관련/태국인출입국/성인업소 관련

- 답변을 받으면 감사의 인사를 꼭 남겨주세요.

======================


안녕하세요.?  해외 여행은 한번도 안가봤어요.

2월말이나 쯤에 가려고 하는데요 
1)그나라 정보에 관련된 책이나 어플(번역기) 같은거 정보좀 얻을수잇을까요.?
2)제가 억메이는걸 싫어해서 혼자가려고 하는데요.
3)라오스말 못해도 혼자여행가능한가요.?(시내)
4)저처럼 그나라 말도 모르는데 혼자여행가는사람있나요.?
5) 보통 같이 갈 여행친구들은 어디서 찾나요.?
6)왕복 가격은 얼마정도 되나요.?

7) 예약같은건 어디서 하는건가요.?

3 Comments
뽀뽀송 01.28 21:50  
1. 가까운 동네 도서관에 가서 라오스 관련 여행기 서적이랑 여행안내 책자 빌려서 한 번 보세요. 쭉 훑어만 봐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유튜브에 라오스 여행 검색해 보면, 많은 분들이 올려놓은 여행 영상들이 있을 거에요. 몇 편 보면 대략 감이 잡힐 거에요.

2. 혼자 가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죠. 혼자 많이들 갑니다.

3. 여행객들이 만나는 사람들은 대부분 여행객들을 전문적으로 상대하는 직업군(호텔, 여행사, 이동수단)의 현지인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대부분 영어로 소통이 가능합니다. 중등과정 정도의 영어 회화수준이면 유창하지 않더라도 짧은 단어와 문장으로 의사 소통이 가능합니다. 아직 영어가 두렵고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도서관에서 여행회화 책자 하나 빌려서 외우듯이 입에 익혀보세요. 많은 도움이 될 거에요.

4. 한국에 놀러오는 외국인들이 한국어를 배우고 오진 않아요. 영어영어영어...

5. 네이버에 라오스 관련 여행카페를 찾아보시거나, 라오스에 있는 한인숙소에 머물면서 비슷한 한국인 여행객과 함께 다니는 경우도 많아요.

6. 스카이 스캐너로 항공권 검색하면 됩니다.

7. 숙소는 아고다나 호텔스닷컴 같은 앱과 사이트를 이용하면 됩니다.


여행도 우리가 살아가는 날들 중에 며칠입니다. 일상과 마찬가지로 여행도 자고 먹고 하는 게 기본입니다. 숙소만 결정하면, 숙소에 머물고 숙소 주변 돌아다니고 배고프면 숙소 근처 식당에서 밥 먹고, 식당과 호텔에서 일하는 현지인들과 몇 마디 대화를 주고받으면서 지내는게 여행의 시작이에요. 짧은 기간에 너무 많은 일을 하려고 하면, 마음이 바쁘고 여행지 조사도 많이 해야 됩니다. 욕심내지 않고, 그 곳에 며칠 지내다가 온다고 생각하면 바쁠 것 없고 어려울 게 없어요. 비엔티안, 방비엥 정도 일정잡고 시간 여유가 되면, 루앙프라방까지 세 도시만 간다고 생각하며 책자나 유튜브로 찾아보세요.
울산울주 01.29 06:09  
라오스 가기 전에 태국으로 먼저 가십시오
선택이 아니라 필수
역류 02.02 10:21  
1. 라오스 여행 책자는 도서관에 많이 있으니 보시고 참조만 하셔도 될 듯 합니다. 오히려 관련 유튜브 보다는 객관적인 듯 하더군요. 가셔서 단문으로 대화를 하실테니 구글번역 앱으로도 어느 정도 의사 소통 하실 것 입니다.

2. 남녀노소 구분없이 혼자서 많이 다니시더군요.

3. 라오스 도시의 시내들은 다른 나라 도시에 비해 규모가 적고 길이 단순하며 사람들이 친절합니다. 구글지도앱이나 맵스미 앱을 가지고 다니시면 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7. 라오스의 경우 숙소 인터넷 예약이 활성화 되지 않았지만 비엔티안, 루앙프라방, 방비엥의 경우는 불안하시다면 아고다나 부킹닷컴을 이용하시면 될 듯 합니다. 그외 도시나 지역은 예약이 불가하거나 가격이 터무니 없이 높거나 할 것입니다. 그래서 직접 가서 보고 결정하시면 될 것입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