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엠립에서 3주 정도 머물 예정인데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 캄보디아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씨엠립에서 3주 정도 머물 예정인데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서성서성 3 373

현재 방콕에 머물고 있고, 2주 정도 후에 씨엠립으로 넘어갈 예정입니다.

방콕은 정보가 많기도 하고, 기차나 지하철, 택시로 다니는데 불편함이 없어서 대충 혼자서 돌아다녔는데,

씨엠립에서는 어떻게 일정을 세워야 할까 고민입니다.


방콕에서는 이리저리 빨빨거리면서 돌아다니고 있는 중이라,

씨엠립에서는 리조트에 머물면서 여유있게 게으름도 부리고

시간될때마다 유적과 같은 가까운 관광지들을 둘러볼 생각입니다. 


1. 여러 유적지들을 개인적으로 돌아다니는게 좋을지, 마이리얼트립 같은 곳에서 그룹투어에 조인을 할지, 개인적으로 한국어가 되는 가이드를 구하는게 좋을지 고민입니다. 

방콕 인근의 유적지들은 대략적인 역사와 배경을 알고 있는지라 별 문제가 없었는데, 씨엠립 유적지들은 아는 내용이 거의 없어서 (수코타이랑 아유타야랑 피터지게 싸웠고, 아유타야한테 져서 수도를 이전했다 정도?) 가이드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룹투어를 일일히 따로 신청해서 다니는게 좋을지, 가이드를 따로 구하는게 좋을지 좀 애매한데. (의외로 가격 차이가 별로 안나보이기도 하구요) 경험이 있으신 분들의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2. 앙코르왓, 뱅밀리아 등 주변의 유명 유적지들을 대략적으로 알고는 있는데, 정확히 어떤 것들이 있고, 어떻게 둘러보는게 좋을지 확실하게 계획은 안서는 상황입니다. 

이 부분은 스스로 조금씩 알아보면 될 것 같지만... 추천해주실만한 리스트가 있으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3. 대략 관광은 1주일 정도로 생각하고 있고, 2주 정도는 리조트에서 빈둥거릴 예정인지라... (Memoire Palace Resort) 조식은 리조트에서 나오니깐 문제가 없고, 점심이나 저녁을 그랩이나 푸드판다 같은걸로 배달해서 대충 떼울까 생각중인데, 배달이 잘 되는 편일까요?

3 Comments
뽀뽀송 2023.12.17 19:52  
1. 정보가 빈약할 땐, 항상 한인이 운영하는 숙소를 이용해 보세요. 안전과 정보, 현지 적응에 도움이 됩니다. 코시국에 한인게하가 전멸한듯 한데, 리조트 몇 군데는 살아 있나 보네요. 네이버에 검색해 보세요.https://cafe.naver.com/jiniteacher/99946
2. 앙코르왓 투어는 개별로 가더라도 뚝뚝을 이용합니다. 모든 뚝뚝 기사는 앙코르왓 투어로 먹고 사니, 뚝뚝 기사들이 1일 코스 3일 코스등 알아서 추천해 줍니다. 투어 전날 뚝뚝 기사들이랑 네고해서 가격 정하고 추천 루트도 받아서 미리 인터넷으로 확인해 보세요.
sin12 2023.12.18 20:24  
시엡립에서 앙코르와트와 그외 유적지를 꼼꼼히 그리고 여유있게 보려면 1주일 정도는 필요합니다.
한국어로 설명해주는 가이드를 쉐어하시면 저령한 금액으로 시엡립 여행을 즐기실수 있습니다.
3주면 매우 긴시간인데 저도 8일 정도밖에 머물지 않아서 그이상은...
암튼 즐거운 여행되시길 바랍니다.
산도적놈1 2023.12.20 12:54  
앙코르왓 가실때 한국어 가이드(한국사람이면 더 좋고)를 꼭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이집트 갔었을때 영어 가이드 한 번 한국인 가이드 한 번 해서 같은 코스를 돌았는데,
역사적 배경설명이나, 해당 벽화의 내용, 기타 예술품에 대한 설명등 한국인 가이드님이 모든 면에서 좋았습니다.
앙코르왓 갈때는 처음부터 한국인 가이드(24만원/2인)를 신청해서 갔었는데,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돈을 써야 할 곳에 쓰면 아깝지 않더군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