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엠립에서 3주 정도 머물 예정인데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현재 방콕에 머물고 있고, 2주 정도 후에 씨엠립으로 넘어갈 예정입니다.
방콕은 정보가 많기도 하고, 기차나 지하철, 택시로 다니는데 불편함이 없어서 대충 혼자서 돌아다녔는데,
씨엠립에서는 어떻게 일정을 세워야 할까 고민입니다.
방콕에서는 이리저리 빨빨거리면서 돌아다니고 있는 중이라,
씨엠립에서는 리조트에 머물면서 여유있게 게으름도 부리고
시간될때마다 유적과 같은 가까운 관광지들을 둘러볼 생각입니다.
1. 여러 유적지들을 개인적으로 돌아다니는게 좋을지, 마이리얼트립 같은 곳에서 그룹투어에 조인을 할지, 개인적으로 한국어가 되는 가이드를 구하는게 좋을지 고민입니다.
방콕 인근의 유적지들은 대략적인 역사와 배경을 알고 있는지라 별 문제가 없었는데, 씨엠립 유적지들은 아는 내용이 거의 없어서 (수코타이랑 아유타야랑 피터지게 싸웠고, 아유타야한테 져서 수도를 이전했다 정도?) 가이드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룹투어를 일일히 따로 신청해서 다니는게 좋을지, 가이드를 따로 구하는게 좋을지 좀 애매한데. (의외로 가격 차이가 별로 안나보이기도 하구요) 경험이 있으신 분들의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2. 앙코르왓, 뱅밀리아 등 주변의 유명 유적지들을 대략적으로 알고는 있는데, 정확히 어떤 것들이 있고, 어떻게 둘러보는게 좋을지 확실하게 계획은 안서는 상황입니다.
이 부분은 스스로 조금씩 알아보면 될 것 같지만... 추천해주실만한 리스트가 있으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3. 대략 관광은 1주일 정도로 생각하고 있고, 2주 정도는 리조트에서 빈둥거릴 예정인지라... (Memoire Palace Resort) 조식은 리조트에서 나오니깐 문제가 없고, 점심이나 저녁을 그랩이나 푸드판다 같은걸로 배달해서 대충 떼울까 생각중인데, 배달이 잘 되는 편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