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트카 이용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  댓글이 달린 글은 수정, 삭제가 불가합니다. 신중히 올려 주세요.

랜트카 이용

홈런포 5 744

고수님들 안녕하십니까?

드뎌 23일간 태국여행 떠날 날 5일 남았네요

60대중반 부부여행 4명  치앙마이 7일정도 랜트카 빌려 다닐까 하는데 핸들 오른쪽이라

괜챤을까요??  조언 부탁드림니다

글구 괜챤은 랜트카 소개도 부탁드려봄니다


5 Comments
적도 2023.11.18 04:27  
네분이시면 썽테우나 그랩 불러서 가시는게 안전 하시고 경비도 적게듭니다.올드시티 쪽은 일방통행로가 많아서 헷갈리기도 하구요.
쿤츠아라이 2023.11.18 13:06  
한국처럼 내 차선만 지키자라는 생각으로 운전하다가는 곧바로 사고납니다.
전후좌후 잘살피고 앞차량과 잘 거리두고 천천히 운전하면됩니다.
특히 오토바이들이 추월해가는 경우가 있는데 급차선변경이나 과격한 핸들조작또한 사고를 유발합니다.
앞에가는 차량을 적당히 거리두고 다니면 문제없을거에요.
다만 치앙마이같은경우 외곽 산악도로들의 도로사정이 매우좋지않아 조심해야합니다. 안전시설물또한 미비한곳입니다.
야간 운전은 삼가하시고, 렌트시 반드시 1종보험이 가입되어있는지 확인하시구요.
네비게이션이나 차량근접경고, 오토브레이크등 안전장치가 많은 차량을 렌트하면 금상첨화입니다.
뽀뽀송 2023.11.18 14:21  
한국과 다르게 오토바이가 많고 방콕 벗어나면 딱히 고속도로랑 국도 지방도가 나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왕복 2차선 도로에서 화물차랑 함께 가기 때문에 중앙선 침범으로 추월해야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유튜브에서 bad driving in thailand 나 chiang mai car accident 정도의 검색어로 사고사례를 좀 보고 가는 걸 추천드려요. 사고유형이 한국과는 다른 양상인 경우가 많아서 미리 숙지해 놓으면 방어운전의 예측가능 범위를 넓힐 수 있어요.

https://youtu.be/sMxfYqEg1Rw?si=xtrZkebzSn1WCKvM
왓헤픈 2023.11.21 18:34  
저도 한달렌트해서 다녀봤는데요 차선이틀린건 어느정도 조심하면 적응되긴해요 조심할건 오토바이 사람 태국개 어떤개는 차가와도 도로한복판에 자기집인듯 누워있어요 ㅎㅎ 도로파인거 특히밤에는 오토바이도 후미등이 없는게 많아요 진짜조심해야해요 큰도로만 신호고 나머지작은도로는 신호거이 무시하더라구요 그리고 술먹고 운전하는 사람들도 대다수에요 안전운전되시고  추억많이 간직하세요
엔드밀 2023.11.23 08:48  
오른손 운전이 처음이시고, 해외에서 운전해본적이 없다면...전 안하시는 좋다고 봅니다.

오른손 운전은 별거 아닙니다. 10-20분정도면 적응 됩니다. 물론 왼손 운전처럼 완전히 적응하려면 좀 더 시간이 걸리긴 합니다.

그거보다 더 큰 문제는 그곳의 운전자들은 한국의 운전자들과 생각이 다릅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엑셀밟으면 앞으로 가고, 브레이크면 멈추고, 다른차에 박으면 안되고, 앞보고 달려야한다는건 같습니다.

그런데 그외에 자질구레한게 조금씩 다릅니다.
예를들어, 유턴이나, 좌우회전 방식이나 습관이 조금씩 다릅니다. 버스나 트럭같이 큰 차들이 어떻게 움직이는지가 조금씩 다릅니다. 오토바이들이 어떻게 들어올지에 대한 것도 조금씩 다릅니다.

이런 차이때문에 운전에 집중하기 힘들고, 조금만 실수해도 사고로 이어질수 있습니다.

거기에 도로 환경도 조금씩 다릅니다.
예를들어,
차를 몰고가다가 반대로 가려면 우리는 보통 유턴, 혹은 P턴을 해야하니 도로 중앙으로 가죠?
태국에는 유턴용 고가도로가 있습니다. 도로 중앙으로 갔다가는 절대 유턴 못할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그나마 대한민국은 네비가 정착이 되어서 대부분 렌터카도 네비가 있고, 폰만 있어도 네비가 되지만...해외에서는 보통 구글 맵을 씁니다. 이게 한국에서 쓰는 네비에 비해서 좀 떨어집니다.

자칫하면 우회전 지나서 우회전하라고 안내도 나옵니다.

그래도 하시겠다면...하시면 됩니다.ㅋ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