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Non-O 비자 및 다른 비자 관련 질문드립니다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태국 Non-O 비자 및 다른 비자 관련 질문드립니다

Waykan17 3 783

- 다음과 같은 질문은 금지합니다. 여행동행찾기/연애 관련/태국인출입국/성인업소 관련

- 답변을 받으면 감사의 인사를 꼭 남겨주세요.

======================

태국인 여자친구가 있고, 결혼 전제 하에 연애 중인데,어떤걸 어떻게 준비해가야하는지 전혀 까막눈인지라.. 선배님들의 조언을 구하고자 이렇게 

질문 올리게 되었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태국은 비자=워키퍼밋이 아닌걸로 알고있고, Non-O 는 취직이나 사업이 안되고,NON-B 만 가능한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러면,여자친구와 결혼 이후,태국에서 거주하게되고,취업을 해서 일을 하거나,제 사업을 하려면,어떻게 해야 가능할지요? 


또,한가지는 조건중, 월당 4만바트 수입이 있어야 한다 알고있습니다, 그러면 대체 어떤 비자로 태국에 머물러서,어떻게 결혼하고, 비자를 받을수있게되는지.. 설명부탁드립니다 


또,그것들을 위해서 지금 부터 차근차근 준비해갈수있는게 뭐가 있을지요...? 


1.Non-O는 워크퍼밋 없는 비자 인걸로 아는데, 결혼이후, 태국에 일,또는 사업을 하며 거주할 수 있는 비자는 어떤 게 있을지?

2.비자(?) 조건중 남자는 수입이 월4만바트 이상이라는, 조건이 있는걸로 아는데.. 대체 어떤 비자를 받아야 결혼을 하고 취업 또는 사업을 할수있는지?...  

3.또 그것들을 위해,지금부터 차근차근 준비해갈수있는것들이 뭐가 있을지..?  어디서 인지,얼마씩 태국에 머물러야 한다고 봤던것같아서요 




3 Comments
뽀뽀송 2023.07.04 20:51  
'난 잘 모르겠으니, 좀 자세히 설명해 달라.'
여행 커뮤니티 사이트에선 통용안되는 변명이에요.
자신없으면 돈주고 행정사에게 가서 상담이라도 받아보세요.

하루 날 잡고 네이버 블로그라도 정독해보면,
지금 올린 질문에 대한 답은 충분히 알 수 있어요.
유튜브 같은 곳에 태국서 사업하는 방법들도 자세히 설명되어 있구요.
쿤츠아라이 2023.07.05 13:53  
1. 말씀하신데로 결혼비자로 태국에서는 거주는 가능하지만, 일을할수없습니다. 사업이나 취업을 위해서는 논b로 변경해야하며, 사업도 외국인이 운영할수없는 직종이 많고, 법인을 설립해서 태국인 주주를 세우고, 세무결산과 연말결산등 보통의 비용이 들어가는게 아닙니다.

한국에서야 결혼비자 자격을 취득하면 일할수있는 자격이 부여되서 한국에서 거주하는걸 추천합니다.
한국처럼 사업을 한다면 대출도 받을수있고, 신용대출도 간단히 받지만, 태국은 일절 없다고 보면됩니다. (땅이나 건물 많은면 담보, 대기업 취업자는 일부가능)

태국에서 사업으로 성공하는 케이스는 제가 본봐로는 15년넘게 살면서 만명중 한명 살아남을까 말까정도 입니다.
코로나 사태때만해도, 야간 통행금지에 가게문 못열게했습니다.
한국은 그나마 정부에서 보상금을 줬죠? 여긴 일절 없습니다. 코로나같은거 한번 더오면 그냥 망하는거에요.


개인적으로 한국에서 거주하면서 사업을 영위하길 적극 권고합니다.
젊은시절에 도전하라~ 라고는 하지만, 생활수준이 한국과 비슷하거나 선진국이면 몰라도 여긴 아니에요.


2. 결혼비자 신청시 은행잔고 40만밧을 2개월 예치한 증명서를 제출해야합니다.
1년마다 이짓을 해야하는데, 돈없으면 비자 불허되고 쫓겨납니다. 아이가 생겨도 마찬가지입니다.
님이 이민국 다녀보면 알게되시겠지만, 사냥개 훈련을 이렇게 시키는구나 생각이 드실겁니다.
비자가 나왔다고해서 40만밧을 전액 인출하면 빌린돈으로 간주해서 비자연장을 거부한다고 경고를 합니다.
이민국 직원왈, 비자를 받기위해 돈을 빌리는건 안된다는건데, 한달에 생활비로 2~4만밧 인출을 해야 내돈으로 인정한다는 논리입니다.
이게 무슨 정부돈도 아닌데 내돈 내가 쓰는것도 터치는건,.. 속으로 공산주의 국가도 안그러겠네.. 라고 되뇌이기도 합니다.


3. 인터넷 검색하면 결혼비자 준비서류 다 나옵니다.

결혼비자 신청시 증인을 데려오라고 합니다. 같은집에 사는사람이 아니라 번지수가 다른 이웃을 데려가야합니다.
인터뷰를 실시하는데 님이 집에서 뭘하고 있는지, 혹시 일하는건 아닌지 조사합니다.

태국은 외국인 이민을 적극적으로 받지않는 국가이며, 한국보다 더 엄격한 거주정책과 취업제한을 실시하는곳입니다.
젊은시절 태국에서 시간 허비하지말고, 한국에서 거주하세요. 진심입니다.


(태국에서 17년차 거주중, 곧 철수 준비하는 1인)
K. Sunny 2023.07.10 00:19  
쿤츠아라이님 설명이 아주 자세하고 정확하지만 한 가지, 가장 중요한 것이 맞지 않네요.

1.  Non O VISA 로 Work Permit 신청 가능합니다. 제가 그 케이스입니다.
다만 이는 오직 태국인과의 혼인비자에 한하며, 외국인과 외국인간의 혼인비자 (포함 다른 모든 종류의 non o) 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글쓴이님의 경우, 혼인신고를 하고, Non O 비자를 신청하고, 한달 후 1년으로 연장한 다음, 그 비자에 워크퍼밋을 얹으면 되는 것입니다.
외국인이 남성일 경우 non o 는 잔고 증빙 또는 태국 내 월급 증빙 중 한 가지로 재정 증빙을 해야 합니다. 현재 글쓴이님은 태국 내 직업이 없으니, 잔고 증빙으로 non o를 신청하셔야 하겠죠.

월급증빙을 4만밧이라고 적으셨는데 제가 알기론 5만밧입니다.
지금은 non o를 받고 추후 회사에 들어갔을때 non b를 받을 수 있게 됐다면, 이때는 결정하셔도 됩니다. non o 를 유지할 것이냐, non b로 바꿀 것이냐.
차이점은? non b 로 하면 회사에서 알아서 비자와 워크퍼밋을 제공해 줄테니 (준다면 이라고 가정하고), 덜 귀찮겠죠.
하지만 회사를 자주 옮기신다면? non o가 훨씬 더 편합니다. 왜? non o 에서 워크퍼밋을 신청/변경할 경우 제 3국으로 출국할 필요가 없거든요. 약간만 자세히 들어가자면 회사 들어갈때 출국해서 non b 신청하고 입국해야 하고, 회사 나갈때 24시간인가 72시간인가 내에 출국하고 다른 비자 (보통 관광 비자 등)로 재입국해야 하고, 다시 회사 입사하면 그걸 또 반복해야 합니다. 그러나 non o 는 전혀 출국/재입국할 필요가 없이 그냥 태국 안에서 다 해결됩니다. 왜냐면 이미 비자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태국에 얼마나 머물러야 한다. 라는 조건은 본 적 없는 것 같습니다.
잔고증빙 기간을 말씀하시는 것 같은데, 통장에 잔고가 3개월간?인가 들어가 있어야 할 겁니다. 저는 외국인이 여자인 쪽이어서 잔고증빙을 한 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습니다.
그 외에 non o 처음 신청하고 나면 1개월로 나오는데 이때 한 달 후쯤 다시 와서 1년으로 연장하라고 합니다. 그 기간 사이에는 출국하면 골치아파집니다. 최소 한두어달 태국에 있을 수 있을때에 신청하시는게 가장 마음 편합니다.
1년으로 연장을 하고 나면, 그 후로는 매년 연장해야 하는데, 이때는 출국하지 않으며 (맨 처음 non o 받을때만 출국해야 함. 쿠알라룸푸가 제일 쉬움), 그냥 살고계신 지역 이민국에 아내와 함께 가서 연장 신청을 하면 됩니다.

어느 정도 감을 잡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