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국적 혼인신고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 라오스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이중국적 혼인신고

제발떠나자 8 2387

- 다음과 같은 질문은 금지합니다. 여행동행찾기/연애 관련/태국인출입국/성인업소 관련

- 답변을 받으면 감사의 인사를 꼭 남겨주세요.

======================


저는 한국인 남성입니다. 이달초 태국여성과 혼인신고를 양국 모두 마쳤습니다. 태국여성은 여권이 2개로 태국.라오스 두개가 있습니다. 이여성은 아버지는 태국인 어머니가 라오스 사람입니다. 현제 여성의 부모님은 모두 라오스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질문의 요지는 이여성과 태국에서 혼인신고를 마쳤는데 라오스에 다시 신고를 해야하는지 신고를 안해도 자동으로 라오스에도 기혼으로 나오는지 궁금합니다.

만약 별도의 절차가 필요하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수고 하세요.


8 Comments
암비 2023.05.19 12:14  
결혼비자나 그 밖에 법적 지위 때문에 혼인신고가 필요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라오스에서도 그 지위가 필요하다면 별도로 또 해야 하지 않을까요 ?

태국에서 했던것과 비슷한 식으로 처음부터 하셔야 할꺼에요.

나라가 다른데, 그런게 연동될리가 없겠죠... ^^;;
깨우남 2023.05.19 15:50  
필요하면 각국마다 신고해야하죠.
필요없다면 한국만해도 대구요
제발떠나자 2023.05.19 21:12  
[@깨우남] 이미 한국에선 기혼인데 각국에 어떻게 신고를하나요?
깨우남 2023.05.20 18:06  
[@제발떠나자] 한국 태국 혼인신고등록하셨으니 라오스만 추가로 혼인등록하면 되겠어요.
한국에서 혼인신고하시고 태국에도 혼인신고 등록절차하셨으면 라오스 대사관에도 필요서류 확인하고 제출하여 등록 하면 될 것같습니다.
제발떠나자 2023.05.21 05:17  
[@깨우남] 여성의 등록 생년월일이 태국과 라오스가 달라요. 태국은 1년빨리 되어 있구요. 이름만 같구요. 그래도 라오스에 혼인 등록만 가능 한가요?
깨우남 2023.05.21 08:28  
[@제발떠나자] 한국에서 기혼자로 나와  혼인신고는 가능하지 않을것이고 한국 혼인관계증명을 라오스에 인정받는 절차에따라  등록해야  합니다. 하지만
생년월일이 다르다면 본인확인이 안되어 등록이 안되겠지요. 하지만 태국의 가족관계증서나 가족들의 증언및 유전자검사를 통한 증명을하여  본인 인정을 받거나,  태어난 생일을 변경 신청하면 본인이란 점을 인정 받을 수 있을겁니다. 혼인신고보다 생일을 먼저  바꾸거나  동일인임을 인정받아야 합니다.
그절차는 라오스 현지의 출생등록등을 관장하는 행정기관에 문의를 해보셔야 할듯 합니다.
제발떠나자 2023.05.19 16:37  
혼인신고는 한국 태국 마쳤습니다. 그런데 아내의 태국여권 생일과 라오스여권의 생일이 다르더군요. 태국에서 먼저 출생신고 1년후에 라오스에서 신고를 했더군요. 주한 라오스 대사관에 문의를했는데 이중국적은 있을수 없다는데 이름과 얼굴이 같아도 출생일이 다르면 두명의 여자가 있다는것 ㅎㅎㅎ       
 아내의 두 국가 여권의 생일이 다르다는것 ㅎㅎ  라오스에 다시 혼인신고 하려해도 이미 저는 태국 아내와 혼인신고를 마친상태라서 미혼이 아닙니다.  그런데 아내는 라오스에서 미혼 ㅎㅎ  아이러니 하네요. 라오스 대사관에서는 라오스 외교부 영사과에 문의하라네요.
깨우남 2023.05.20 18:11  
[@제발떠나자] 라오스정부에  혼인신고를 하셔야 라오스 정부가 알겠지요.
혼인신고를 하라는 건아니고, 한국에서 혼인하여 등록한 혼인관계증명서를 한국외교부인증하고 번역하여 변호사공증까지하여 라오스정부에 제출하면 국제결혼을 인정하여 라오스 정부가 문서상 혼인등록을 해주는 절차를 하는 것입니다.
보통 그런 국제 문서접수는 대사관의 외교부 영사가 확인하고 사인을 해주어야 효력이 생깁니다.
한국주재 라오스 대사관이 있다면 그곳에서도 같은 업무를 할겁니다. 한국이시라면 그곳에 전화 혹은 방문해보시면 가능할 듯 합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