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비자런 관련 문의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 베트남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베트남 비자런 관련 문의

뽀골이 3 971

저는 베트남 오토바이 여행을 계획하고있습니다. 

'20년에 한번 베트남 하장지역(**페스)지역을 오토바이로 한번 돌아보고는 그 기억을 잊을 수 없었습니다.

이번에는 베트남 여행의 최고봉이라고 하는 하노이 - 호치민 간의 종주여행을 준비중에 있습니다. 

그래서 여행 고수님께 다음과 같은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 드립니다


1. 여행경로는 하노이 --> 호치민이 좋은가요 호치민---> 하노이가 좋은지 혹시 고수님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현재로써는 하노이 --> 호치민 여행을 생각중입니다. 이유는 하노이는 하번 가봐서 오토바이 구매하거나, 듣기로는 상대적으로

   호치민 보다는 사기 등이 덜 당할것 같아서 


2. 정보를 검색해 보니 하노이--호치민 달리는 기간만 보통 2주가 걸린다고해서 여행기간을 3주로 잡았다면, 비행기 티켓이(인천 - 하노이, 호치민-인천 21일 소요) 라면, 비자 발급안하고 입국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정보를 검색해 보니 무비자로 입국해서, lalay국경등에서 오토바이로 잠시 라오스 출국했다가 다시 베트남으로 입국하는 비자런(? 맞게 이했나?)할 생각인데 비행기 티켓상 출국날자와 입국날짜가 15일 이상 차이나도 무비자로 입국가능한지 궁금합니다.


3. 혹시 기타 오토바이 여행에서 도움이 될만한 정보 있으시면 지도편달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본인의 여행 준비 : 2종소형면허, 베트남 오토바이 여행 1회(하장지역 일주), 동남아에서는 오토바이를 타지만, 국내에서는 오토바이를 타지 않는 오토바이 실력은 초보 수준임. 


3 Comments
역류 2023.03.19 09:01  
제 경험치로 말씀드리자면
1. 하노이나 호치민 어느 곳으로 in해도 큰 차이는 없을 것 같습니다. 두 도시 모두 비슷한 규모의 오토바이 판매상이나 판매 여행객이 있고, 어느 도시에서 구매를 하든 현명함과 냉정함이 똑같이 필요할 것 같군요. 굳이 선택의 변수로 잡자면 베트남은 남북의 길이가 길어 날씨 차이가 있으니 떠나시는 싯점의 비 예보를 고려해서 남에서 북으로 갈지, 북에서 남으로 갈지를 고민해보심이. 사실 이것 마저도 큰 의미가 없을 것 같습니다.

2. 계획하신대로 하노이에서 출발하신다면 대략 보편적인 경로로 여겨지는 것이
하노이-닌빈-빈-동허이(퐁냐케방, 챠로 국경)-동하(라오바오 국경)-후에(라러이 국경)-다낭-호이안-땀끼(보이국경)-
꾸이년-나짱-달랏- 무이네-붕따우-호치민 인데
비자런 하기 쉬운 국경은 차로 국경이나 라오바오 국경, 보이 국경 이 세곳일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기본 경로에서 비교적 거리가 가깝고, 양국 국경 사무소 사이의 거리도 짧습니다. 라러이 국경 경우에는 양국 심사관 사이의 거리가 4km 됩니다. 그래서 비자런은 오토바이를 타고 건너갔다가 다시 오는 것이 아니라 오토바이는 베트남 심사소에 세워두고 몸만 걸어서 다녀오시면 됩니다.
그리고 제 지인의 경우에 출국 날짜가 15일 이상이어도 무비자 입국시에 문제가 되질 않더군요.

3. 위 경로를 종단하는 1번 도로는 전체적으로 노면이 깔끔하고 도로 폭이 넓고 상하의 경사나 좌우의 굴곡도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질주 본능이 일어나서 과속의 유혹이 있을 것 입니다. 교통량이 많고 대형차량이 많이 운행하니 상황에 따라서 절제하심이. 아마 옛 경험으로 아셨을 것 같은데 베트남 사람들의 주행 문화와 신호등 시스템에 적응하셔야 할 것입니다.
역주행이라든지, 삼거리에서 우회전 하는 주행자의 우선멈춤 없는 운행이라든지, 사거리의 직진 신호등에서 좌회전까지 같이 허용되어 반대 차선의 직진, 좌회전하는 차량을 경계해야 하는 일이라든지.
저의 경우는 거의 1시간 주행하고 저와 오토바이를 위해서 도로변의 음료를 파는 곳이나 카페에서2-30분 휴식을 합니다.
적절한 휴식이 꼭 필요할 것 같군요.

즐거운 마음으로 준비하셔서 안전하게 종단을 하시고 흐뭇한 기분으로 귀국하시길...
뽀골이 2023.03.19 20:45  
[@역류] 신속하게 답변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다른 내용에서도 역류님께서 올려주신 소중한 정보 잘 보고 있습니다.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암비 2023.03.20 10:03  
요즘도 여행사에서 비자연장 해주나 모르겠네요.

비자런도 방법으로 해두시면 좋겠지만, 여행중에 visa extend 보이시면 확인해 보세요.

무비자 입국이었는데, 여행사 통해서 한달 연장을 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