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싼지역 1달여행 예정입니다. 맛집공유 부탁드립니다.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이싼지역 1달여행 예정입니다. 맛집공유 부탁드립니다.

나럼숑 4 682

저는 을지로에서 태국음식점 8년정도 하다가 그만두고

잠시 쉬고있는 사람입니다. 다시 가게를 차리기전에 5월에 태국에 다시 가려합니다.

이싼쪽 쏨땀. 바베큐. 소세지 기타등등 이싼음식먹으러 갈 예정입니다. (1달정도)

우선 르이를 거쳐서 치앙칸에 잠깐 들려볼 예정이고. 아직 계획은 없습니다. 무작정 먹고 많은것을 보려합니다.


여러분들의 맛집을 조금이나마 알려주시면 꼭 돌아다니며 먹어보고싶습니다.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너무 오랜만에 태사랑에 들어왔는데 아직도 여러사람이 이용중이라 반갑네요. 모두 즐거운 여행하세요~

4 Comments
깨몽™ 2023.03.16 20:09  
그냥 지역보다는 음식에 집중하시는 거지요?
우리나라만 해도 어디나 왠만한 지역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만, 솜땀 같은 경우도 오히려 북쪽에서 게젓 들어간 솜땀도 특이하고 맛있더라고요...
여튼 이싼 지역에 가서 이싼 음식을 맛보고 싶으시다니, 흔히 알려져 있는 이싼 음식 말고 정말로 시골의 아무 식당에나 들어가서, 혹은 아무 길거리 노점에서 정말 그들이 일상적으로 먹는 음식에 한번 도전해 보시는 것도 좋지 않나 싶습니다.(솔직히 이미 많이 알려져 있는 지역 음식은 굳이 거기 안 가도..... ^^;;)
'르이'도 좋지만 이싼 지역 깊은 곳 왠만한 도시 쪽으로 도시면 교통 편도 왠만큼 연결이 되니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런 점에서 가운데 쪽 '콘캔'도 좋고, 부리람, 우본라차타니, 묵다한, 농까이 다 괜찮지 않나 싶습니다.
아마 좀 알아보셨겠지만, 이싼 쪽이 놀거리, 즐길거리 쪽으로는 좀 별로입니다.(여행자들이, 특히 관광객들이 안 갈 때는 그만한 이유가 있겠지요? ^^;;)
하지만 아무 것도 안 바라고 그냥 어슬렁거리기에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정말 그런 느낌으로 가신다면 굳이 맛집 찾지 마시고(왠만한 맛집은 방콕에 거의 다 있으니...) 현지에서 물어서 그냥 현지인들 많이 가시는 곳을 찾아가시는 것도 재미가 아니실지......
근데 왠만하면 이런 조언은 별로 귀담아 안 들으시더라고요...(취향에 안 맞다는 거겠지요... ^^;;)
나럼숑 2023.03.17 19:10  
[@깨몽™] 네 먹는거 위주로 가려구요^^ 콘캔 우돈타니쪽도 봤었습니다. 방콕에 거의 다 있다는얘기도 많이 봤구요~ 참고하겠습니다.
뽀뽀송 2023.03.16 23:19  
구글맵에 식당들 중에 리뷰 100개 이상 정도에 별점 4점 이상이면,
이싼 지역은 기대해 볼 만 합니다.
자동차나 오토바이 타고 목적지의 구글맵 검색해서 미리 마크 쳐 놓고 가면 어떨까 싶네요.
이싼지역 맛집들이 보통 개인차량 없이 갈 수 없는 곳들에 많이 있어요.
나럼숑 2023.03.17 19:11  
[@뽀뽀송] 오토바이를 태어나서 한번도 안타봐서 자전거 타고다닐생각도 조금 했습니다. 구글지도 많이 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