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에서 스쿠터 없는 가정집 경제 수준은?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태국에서 스쿠터 없는 가정집 경제 수준은?

kissme9505 7 374

- 다음과 같은 질문은 금지합니다. 여행동행찾기/연애 관련/태국인출입국/성인업소 관련

- 답변을 받으면 감사의 인사를 꼭 남겨주세요.

======================

앱으로 알게 된 태국 여자분이 계신데요..

한국인이라 호구 취급하는것도 아니고 그냥 가끔씩 만나 건전하게 커피나 마시는 사이인데.

본인은 개인 사업한다는데 백수같아요.;;

영어  안되고 집에 어머니랑 아이하나 데리고 사는 싱글맘이에요.

근데 전 뚜벅이고 여자분은 태국분이시니 그쪽에서 스쿠터 당연히 타고 돌줄 알았는데 택시타고 오더라구여.

제가 그래서 요즘은 젯욧까지 볼트 불러서 그분 계시는 까페로 가고 좀 멀리 나갈땐 그랩 택시 불러서 같이  나가요 시내주행인데. 심할땐 택시비만1000밧 나온적도 있어요  암튼 이건 중요한건 아니고...

일반적인 태국가정에서 스쿠터 한대 없으면 거의 극빈층인가요?.

7 Comments
킁타이 01.20 06:47  
오트바이 못타는 여자들도 많아요
여자분 집에 한번 가보시면 대충 알지않을까요?
엔드밀 01.20 09:02  
흠...그럼 한국에서 집에 자가용 없으면 극빈층인가요? 아니면 집에 컴퓨터가 한대도 없으면 극빈층인가요?

차가 없거나, 집에 컴퓨터가 한대도 없으면 극빈층일 가능성도 있지만...무조건은 아니죠.ㅋ
뽀뽀송 01.20 09:04  
개인사업 한다는 건, 페이스북으로 화장품같은 걸 팔아서 수수료를 남기는 일을 부정기적으로 할 가능성이 높을 거에요.
돈이 없어도 태국서는 오토바이를 할부로 구매할 수 있어요. 5만 밧이면, 달에 2~3,000바트 정도 몇 년 분할 지불하는 방식으로 총 금액으론 배보다 배꼽이 크지만, 오토바이 샵들도 그래서 돈을 벌고 하는 그런 방식으로요. 오토바이가 있고 없고로 재정상태를 단정하기란 어려워요. 오토바이가 전부 빚인 경우도 있으니까요.
전화기 기종과 그 사람이 입고 다니는 옷의 질감 정도로 대충 짐작할 수는 있겠지요.

근데, 말도 안통하는데 만나서 커피만 마시나요? 서로에게 만남의 목적이 있을 텐데요.
커피를 마신다는 행동은, '커피만 마신다.'란 뜻은 아니잖아요. 편안한 곳에서 서로 함께 있는 경험을 공유한다는 뜻이 있을 텐데요.
보통은 말이 통하지 않는데도 함께 계속 만날 수 있는 이유는 감정은 통하기 때문이 아닐까 싶네요.
kissme9505 01.20 12:05  
[@뽀뽀송] 네..못믿겠지만  만나서 구글 번역기로 수다까지는 아니더라도 대화만 합니다.가끔씩 관광지로 놀러가서 이것저것 가이드도 해주는데...저라고 진도 안나가고 싶을까요  근데 진도가 안나가요.;;;
뽀뽀송 01.20 12:14  
[@kissme9505] 택시비에 돈 천밧 쓴다고 남는 것도 없는데, 뭐 하러 거기다 돈 씁니까. 천밧치 생활용품이나 딸래미 옷이나 간식 같은 걸 사주세요. 사서 같이 집에 가자고 해보세요. 마음의 '문'은 주변을 서성거린다고 열리지 않아요. 두드려야죠. 먹을 거 사들고 두드리면, 열립니다.
암비 01.20 13:27  
그냥 물어보세요.

오토바이는 왜 안사는지...  일반적인 모습들은 말 그대로 일반적인 모습입니다.

친하게 지내고 싶으신거면 대화의 주제로 삼아 보세요.
쿤츠아라이 01.20 16:36  
부자집일수록 오토바이 못타게하는데.. ㅋㅋ 거꾸로 생각하고 계시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