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입국시 반드시 왕복티켓 있어야 하나요?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태국 입국시 반드시 왕복티켓 있어야 하나요?

리키밀리 2 2510

제가 급한사정 생기면 바로 한국으로 귀국해야 해서 

방콕행 편도만 구매해 태국으로 들어갈까 생각하는데 이렇게 해도 태국 입국에 지장없나요?

제가 수십번 태국을 다녀왔지만 리턴티켓 보여 달라고 한적은 한번도 없었는데

그래도 편도만 끊고 가기가 혹시나해서 좀 불안하네요...


그리고 만약 왕복티켓을 구매할때는 방콕행은 제주항공, 올때는 아시아나. 이렇게 항공사 다른건 상관없는지도 궁금합니다

2 Comments
뽀뽀송 2023.01.01 14:47  
태국정부가 지침을 내려서 무비자인 경우에, 리턴티켓이 없는 사람은 태국발 입국티켓도 발권해주지 않고 있어요.
드물게 항공사에 책임을 묻지 않는다는 각서를 쓰고 발권을 해주긴 합니다만, 발권 창구에서 실갱이를 벌여야 합니다.
항공사 규정에 따라서 발권 후 24시간 안에 무료 취소되는 곳도 있고, 발권 당일 24시 까지만 무료취소되는 곳도 있고, 취소 자체로 수수료 지불하는 항공사도 있는 것 같아요. 오는 티켓은 같은 항공사 아니어도 되니, 가장 유리한 취소 조건을 가진 항공사 티켓을 예매한 뒤에 태국 입국 후에 취소하는 방법을 쓸 수도 있어요.
리키밀리 2023.01.01 21:15  
[@뽀뽀송] 아...감사합니다.
일단 왕복티켓을 구매하여 태국 입국후 귀국티켓은 취소하는 방법이 있었네요.
취소에 패널티가 거의 없는 항공사 보너스 마일리지 티켓을 예약하면 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