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앙마이에서 시작해서 라오스에서 끝나는 여행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 태국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치앙마이에서 시작해서 라오스에서 끝나는 여행

간헐적여행객 1 982

- 다음과 같은 질문은 금지합니다. 여행동행찾기/연애 관련/태국인출입국/성인업소 관련

- 답변을 받으면 감사의 인사를 꼭 남겨주세요.

======================

망할 코로나덕에 한동안 못했던 여행을 다시 시작하려합니다.

예전에  방콕 파타야 중심으로 여행을 했던 관계로

이번( 1월 초 예상)에는 태국 북부지역을 시작지점으로 잡았습니다.

치앙마이에서 3~4일, 치앙라이에서 또 몇일, 그 외에도 태국 북부지역을 일주일에서 최대 10일 정도 여행하고

육로로 라오스를 넘어가려합니다.

원래는 미얀마를 가보고 싶었지만... 당분간은 여행하기엔 어려워보이더군요

라오스의 유명 관광지인 루앙프라방, 방비엥, 그외에도 갈만한 곳이 있다면 두루 두루 거쳐서 비엔티안에서 비행기를 타고 귀국할 예정입니다.


다른것보다 육로로 국경을 넘는것은 꼭 해보고 싶은데요.

태사랑 자료를 검색해보니 오래된 자료이긴 하지만 잘 정리된 자료가 있던데요

이 자료

https://thailove.net/bbs/board.php?bo_table=basic&wr_id=702&sfl=wr_subject&stx=%EA%B5%AD%EA%B2%BD&sop=and

여기에서는 태국 북부지방에서 라오스로 넘어가는 국경포인트를 아래에 대략 2가지를 소개하던데

1.치앙콩/훼이싸이

2.타리/남흐엉

이중 2번째 타리,남흐엉은 어디를 말하는지 잘 모르겠네요

지도를 봐도 못찾겠더라구요

그리고 육로로 국경을 넘는것은 처음인데다가

각종 유튜브같은곳에서도 국경 넘는과정은 촬영불가인곳이 많아서 정보가 부족하네요..


제가 궁금한것을 정리하자면

1. 태국 북부 여행 후 라오스로 넘어가서 나머지 여행을 계속하는것이 힘든 여행이 될까요? 노숙을 해야 될수도 있다던가,  국경 통과가 안돼서 무한 대기를 해야 한다던가, 돌아가야하는데 교통편이 없어서 수킬로 이상 걸어야 한다던가.... 참고로 30대후반 남자 혼자서 하는 여행입니다. 


2. 위 자료에서는 라오스 무비자 15일이라 되어있던데, 아직도 그대로인지? 그대로라면 혹시 라오스에 빠져서 15일 이상 머물고싶다면 라오스 현지에서 비자 발급  가능한가요?


3. 태국 북부 도시에서 국경지역까지 이동은 보통 버스나 기차를 이용하는것 같던데, 랜트카 또는 오토바이 같은것으론 안되나요?


4. 예전에 12월 초 방콕에 갔을때는 너무 더웠는데, 1월의 태국 북부, 라오스 날씨는 많이 다를까요? 


5. 마지막으로..  태국에서는 우리은행 EXK카드를 이용하여 주로 환전을 할 계획인데, 라오스에서도 쓸수있을까요? 만약 사용이 어렵다면 미리 국경을 넘기 전에 미리 환전을 해야할텐데,  밧을 낍으로 바로 환전 하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달러로 가지고있는게 나을까요?


추가 질문. 젤 궁금했던건데 빼먹어서 수정합니다.

6. 타리, 남흐엉이 대체 어딘가요?


두서없이 길게 쓴 질문글이지만 읽어 주신것 만으로도 감사드리고, 답변까지 해주시면 맘속으로 큰절 한번 올리겠습니다

1 Comments
뽀뽀송 2022.12.02 21:16  
1. 라오스 쪽은 도로 사정이 태국에 비해 좋지 않고 길고 길어서 시간이 많이 걸려요. 그래도 아직 마흔도 안됐는데, 갈 만 합니다.
2. 태국으로 나왔다가 다시 들어가면 15일 무비자 다시 받을 수 있어요. 비엔티엔에서 태국 넝카이로 나왔다가 다시 들어가면 됩니다.
3. 국제운전면허증이 있으면, 렌트하면 됩니다. 렌트한 태국차로 라오스는 못갑니다. 차량도 여권이 있어야 합니다. 금액적 여유가 되면 자동차가 좋고, 한국에서 2종소형 원동기 면허를 땄으면, 오토바이도 괜찮아요. 그러나 12월 에서 3월 초까지 북쪽 지역은 새벽 아침 밤으로 추워서 손이 시려울 거에요.
4. 산꼭대기 아니면, 추운 날은 한 밤중에 5도 까지 떨어진 경험이 있네요. 숙소들에 난방 시설이 없어서 한국보다 더 춥게 느껴져요. 따로 난방기구 가져가지 않으면 밤새 이불 싸매고 추위로 엄청 고생할 수 있어요. 전기 방석이라도 가져가서 이불 속에 넣어서 자면 아무래도 훨씬 좋을 거에요. 제일 좋은 건 아주 부피가 적은 전기 담요( 코덴 전기담요)가 제격이지만, 가격이 저렴한 2인용 전기 방석도 괜찮을 거에요.
5. 바트화 그냥 들고 가도 괜찮아요. 바트화가 쉽게 통용이 됩니다. 20바트 = 5000낍 정도로 생각하고 쓰면 돼요.
6.https://goo.gl/maps/8K2TYGkuza9DwHWF7 태국 북부에서 갈 곳이 아닙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