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항공 위탁수화물 주류 용량 질문드려요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타이항공 위탁수화물 주류 용량 질문드려요

이광영 4 95

- 다음과 같은 질문은 금지합니다. 여행동행찾기/연애 관련/태국인출입국/성인업소 관련

- 답변을 받으면 감사의 인사를 꼭 남겨주세요.

======================

안녕하세요 회원님들.

정보가 너무 제각각이라 이곳에 질문드립니다.


주말에 타이항공으로 태국에 입국하는데요. 위탁수화물 에 술(주류)을 얼마나 가져갈수 있나요? 선물용으로 가져가는 술은 14도로 700ml 10병 입니다.
정보 검색히니 1리터만된다. 14도 이하주류는 용량제한없다. 일정금액이 안넘으면된다. 벌금과함께 폐기처분 된다 등등 말들이 다 다르네요. 정확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4 Comments
엔드밀 11.24 10:42  
http://www.visitthailand.or.kr/thai/?c=AboutThailand/DoDont&uid=24733
14도 이하는 괜찮다라는게 어디서 나온 얘기인지는 모르지만, 인터넷에는 그런 신뢰성이 떨어지는 말들이 많습니다.
태국 세관법에 "주류"라는 것에 대해서 정확하게 정의한것이 없습니다. 그 의미는 태국 내부에서 "술"이라고 불릴수 있는 것들은 다 포함된다라는 뜻이겠죠? 그런 의미에서 본다면, 태국에서 술을 팔지 못하는 날, 맥주도 못 팔게 되어 있는데, 그럼 5-6도정도의 맥주도 "주류"로 포함된다라는 뜻이겠죠?

뭐 물론 저도 정확하게 태국 정부에서 생각하는 "주류"의 정확한 의미를 알지는 못합니다. 그냥 제가 추측하는거죠.

그런데 일단 "주류"라고 생각할수 있는 액체를 1리터 넘게 가져가시는거라면...저라면 안가져갑니다. 아니면 가져가서 신고하고 세금 내고 반입할겁니다. 그게 안전하니깐요. 괜히 그냥 들고 들어갈려다가 걸리면 그 손해는 님이 고스란히 지는거죠.
calvin12 11.24 13:50  
1리터를 초과하는 주류는 반입 불가능합니다.
1리터를 초과하는 주류를 반입하다 발각되는 경우 주류 압수되고 구매 가격의 2배의 벌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관세를 내고 반입이 되는게 아니고 압수이기 때문에 안가져 가시는게 좋습니다.

만약에 10명이 10병을 가져가더라도 각각 따로 담아야 합니다.
10개를 한박스에 담고 열명이 입국하는 경우라도 압수입니다.
암비 11.24 16:05  
알콜 돗수에 따라 주류를 구분하는 나라는 몇 안되는 걸로 압니다.

  - 세금을 달리 하는 나라는 우리나라도 있어서 알고 있지만 -

그냥 알콜들어가는 음료는 다 술이라고 보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냥 몇몇 나라 정도가 개인이 먹으려고 가져가는 소량의 주류에 대해서 강하게 검사를 안할뿐이고, 여행유투버나 블로그에 술싸가는 이야기는 그냥 운이 좋은 사람들이라고 생각하는 게 쉽습니다.
이광영 11.24 20:30  
답변들 감사합니다. 처가 가족들 선물용으로 가져가려 구매해놨는데 안되겠군요. 알려주셔서 다들 진심 감사드닙니다. m(_._)m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