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입국시 돌아오는 비행기 티켓 없으면 입국 거부되나요?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 베트남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베트남 입국시 돌아오는 비행기 티켓 없으면 입국 거부되나요?

배낭이면되 5 3126

- 다음과 같은 질문은 금지합니다. 여행동행찾기/연애 관련/태국인출입국/성인업소 관련

- 답변을 받으면 감사의 인사를 꼭 남겨주세요.

======================

한달여행계획을 잡고 있는데 한가지 궁금합니다.

지금 계획은 베트남 라오스 태국인데

아직은 정확한 일정은 못잡았습니다.

우선 하노이 입국 티켓은 발권했는데

돌아오는 티켓은 아직입니다.

혹시 베트남 입국할때 돌아오는 비행기 티켓없으면

입국이 거절되는지 궁금합니다.



5 Comments
세인트신 2022.10.10 01:38  
4년전 아들과 같이 같은 코스로  저도 한달 정도 여행을  했는데...호치민-달랏-무이네-달랏-나짱-호이안-후에(15일)-후에에서 비엔티엔 국제버스-루앙프라방 항공이동-스피드보트로 훼이사이-치앙마이-방콕...의 숨가뿐 여행이었는데요...
1. 인천 공항에서 베트남 발권할 때 물어 봅니다. 저의 경우 여행 투트를 이야기 했더니 발권해줬습니다(항공사 책임 없다는 각서 요구한다는 글도 있습니다)
2. 호치민 공항에서 아들과 저는 다른 줄을 섰는데 아들은 리턴티켓 요구없이 무비자 통과, 저는 리턴티켓  보여달라고 해서방콕 아웃티켓을 보여줬더니, 규정 어쩌구 하면서 뒤에 있는 베트남 항공 부스에서 발권해오라고 퇴짜(이런  사람들을  대비해서 뒤에 정상 비싼티켓 판매하는 베트남항공 창구가 있음) 다른 줄에 서서 같은 상황인데 루트와 여행계획을 이야기 했더니 갸우뚱하면서 무비자도장 찍어줘서 나왔습니다.
그러니 케바케인 것 같습니다.
원칙적으로 무비자 규정은 입국허가 시에는 그 나라에서 나간다는 증빙이 있어야 한다는 전제조건이 서류상으로 규정되어 있습니다(모든 나라 동일)
그런데 동남아 국가중에 베트남이 리턴티켓을 제일 빡세게 확인하는 건 맞아요...대책을 세우심이,,, 아니면 배째라고 부딪혀 보는 것인데 입국거절까지는  아니고, 비싼  리턴티켓 현장에서 구매해야 할것입니다
배낭이면되 2022.10.10 07:17  
자세한 설명 너무 감사합니다.
저도 안전을 위해 티켓팅을 해야겠습니다.
세인트신 2022.10.10 09:02  
태국은 거의 안한다고 하니 거꾸로 루트도 나쁘지 읺을것 같습니다
똥차 2022.10.11 00:44  
어찌보면 케바케 인데~~~
어딘가 모르게 자국에서 불법 체류자가 될거 같으면 심사를 좀 까다롭게 할수도 있습니다.
입국하는 사람의 직업이 확실해 보인다던가 누가봐도 관광객 처럼 보인다던가 그러면 아무래도 큰 무리 없이 통과 되기는 합니다.

근데 우리나라 위상이 많이 올라가 한국인으로 보이면 큰 문제 없이 통과 되기는 하는거 같은데
간간히 중국인들이 한국인으로 위장하는 사례가 있다고 하니~~ 그거 때문에 까다로울지는 모르겠네요

리턴티켓을 심하게 요구되는 나라들은 세인트신님 말처럼 출발할때 부터 항공사에서 미리 체크를 합니다.
만약 그 국가에 가서 문제가 생겨 추방을 당하게 된다면 이 사람을 데려온 항공사가 책임져야 한다고 들었던거 같습니다.

다른 글에도 제가 댓글로 적기는 했지만 회피용으로 환불 가능한 리턴 티켓을 하나 끊어 가는것도 방법일수 있습니다.
공항 심사 통과 후 리턴티켓은 환불하면 됩니다.

또는 어떤 나라에서는 입국후 처음 묵을 숙소의 부킹 영수증을 출력해서 보여줘야 하는 경우도 가끔 있습니다.
이런 경우도 아고다 같은데서 환불 가능한 숙소를 하나 예약해 두고 입국후 환불하는 방법으로 많이들 회피 합니다....
첫 숙소 예약 영수증을 원하는 경우는 거의가 육로로 입국하는 경우 많이 체크하는거 같습니다.
배낭이면되 2022.10.11 18:34  
너무 자세한 설명감사합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