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앙마이&푸켓 한달살기 질문드립니다.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치앙마이&푸켓 한달살기 질문드립니다.

몰락 4 239

혹시 치앙마이나 푸켓 한달살기 고수님들!

치앙마이 올해 11~12월 푸켓 12~1월 한달살기 예정해서 방 알아보고 있는데 직접 발품팔아서 방 구하는거 추천하실까요?? 아니면 에에어비앤가 괜찮을까요?

인터넷 찾아보니 그때가 성수기라 방값이 비싸고 방도 많이 없을 수도 있다고 들어서요..

그때가 성수기라서 그런가 인터넷에서 찾아보면 금액이 자꾸 올라가는거 같아서 불안하네요ㅠ

월 60-70정도로 에어비앤비로 보고 있는데.. 치앙마이는 산티남, 푸켓은 서쪽 바닷가 근처 알아보고 있는데 생각보다 많이 비싸네요..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 Comments
흐이구 09.27 17:52  
치앙마이는 성수기라 해도 크게 오르지는 않지만  푸켓은 바닷가 리조트나 숙소들 가격 2배 ~ 4배까지 올라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푸켓뿐 아니라 크라비 카오락등등도 마찬가지고요    방금 확인해보니 예전에 제가 지냈던 리조트  지금 500밧 정도인데  12월 초순에 1500밧 이네요.  유럽인들 몰려오는 성수기 해변가엔 싸고 좋은 방은 없어요.  다만 빠통같은 경우 해변가 말고  나나이 로드 넘어 산등성이 게스트하우스급 숙소들, 빠통에서 취업한 현지인들 달방들이죠, 은 성수기에도 많이 오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거기 지내시려면  해변까지 걸어서 1 ~ 2 KM 등산하듯 다녀야 하니 스쿠터라도 교통수단 가지고 계셔야 하는데 그거 비용도 추가 부담이죠.  인터넷에 안 나오지만 달방으로 간이주방 수영장 딸린 숙소들 스튜디오 월 50 선으로 전기물세합쳐 60정도로 치앙마이 외곽이나 푸켓타운 주변에 있긴 합니다만 그런 곳은 발품 팔으셔야 합니다.
몰락 09.27 18:34  
[@흐이구] 네 답변 감사합니다! 제 와이프랑 둘이 가려고 했는데 푸켓 달방 같은데는 머무르기 힘들거 같아요ㅠ 지금 에어비엔비 찾아보니깐 서쪽 바닷가 주변 말고 동쪽에 시티쪽이나 바통이랑 시티 넘어가는 중간에 있는 집들이 좀 싸게 나온거 같던데 그쪽에 잡고 바닷가로 스쿠터로 왔다갔다해도 힘들진 않을까요?
흐이구 09.27 19:54  
[@몰락] 빠통비치 들어가는 언덕도로가  상당히 급경사입니다.  그나마 커브는 밑부분만 있어서 조심한다면 스쿠터로도 다닐 수는 있죠.  푸켓섬 크기가 상당하니까 스쿠터 사고 안 나게 타실 수 있으면 오히려  중간위치가 더 여기저기 다니기 좋을 겁니다.
몰락 09.27 21:43  
[@흐이구] 네 정성스런 답변 감사합니다 참고해서 한달살기 잘 하도록하겠습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