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자연장방법좀알려주세요~~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무비자연장방법좀알려주세요~~

태양맘 5 189

무비자30일인줄모르고 코시국전처럼알고 출발했다가 아휴 난처하게 됫네요~8/1~9/9일정입니다~처음격는일이라 당황스럽네요~국경넘어로 다녀와 비자런을해야할지 이민국가서 연장을 해약할지 어떤방법이잇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도와주세요ㅜㅜㅜ

5 Comments
뽀뽀송 08.05 21:21  
여권에 태국 입국시 스템프 도장 찍힌 곳 확인해 보세요. 한국인은 입국일로 부터 90일 이후 날짜가 찍혀져 있을 텐데요.
혹시나 이미그레이션 심사관의 실수로 30일 도장을 받았다면, 구글맵 열어서 계시는 지역의 'immigration office' 라고 검색해보세요.
태국은 모든 도에 이민국 사무실을 운영합니다. 일단 여권들고 가서 공항에서 심사관의 실수로 90일 도장을 못 받았다고 정정 요청 해보세요.
아마도 해줄 것 같은데 만일에 안해준다고 하면, 1,900바트의 수수료로 15일이나 30일 체류 연장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ps. 확실하지 않으나 방콕에는 이민국 관련 건물이 많아서 어디서 처리하는지 잘 모르겠는데 여기서 처리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https://goo.gl/maps/6YoDSbQJj5cJbvaS7
    (이 부분은 방콕서 경험있으신 분들이 알려주시면 좋겠네요.)
    만일 계시는 지역이 방콕이 아니라면, 현재 체류하는 지역의 이민국 사무실로 가는게 좋아요. 방콕은 규정 어쩌고 하면서 복잡할 수 있어요.
풍경1962 08.06 09:05  
뽀뽀송님
글보고 여권찾아보니  진짜  아렇게 되어았더군요 
님도 여권  함보세요 
3개월 로  되어있어요 
태양맘 08.06 11:28  
어마나 정말 3개월 스탬프 찍혀잇군요~ 그런데 뽀송님 한국출발시 티웨이 직원이 태국 30일무비자인데 9일이나초과되엇다면서 태극가서 연장 해결해야된다해서 입국스템프 확인도안하고 지금껏 여기저기 알아본다고 머리복잡햇는데  결국엔3개월이네요.코시국전3월 이후 45일 30일 무비자라고 인터넷에 잇던데 바뀐건지 아니면 대한국민은 쭉3달니엇는지 이해가안되요. 만일 계속3월이엇다면 티웨이직원말에 정신적인스트레스 용서안되네요.스탬프 8/2~10/30찍혀잇으니 저희는 9/9들어갈거고 전혀 문제될게 없는거 맞는거죠??
뽀뽀송 08.06 17:53  
[@태양맘] 일단, 전혀 문제없이 10월 30일까지 합법적으로 체류할 수 있어요.
태국과 90일 무비자 체류 협정을 맺고 있는 나라가 한국 포함해서 5개국인가 밖에 없어요.
나머지 국가들은 그냥 30일 무비자이거나 비자 발급대상국들 입니다.
4월에 태국이 예전 비자 협정으로 돌아가면서,
각 항공사에다가 내린 공문에 30일 무비자만 표기하고
90일 무비자국을 따로 표시하지 않고 내려보낸 것 같더군요.
태국 정부의 공문에 표기 누락이 있었다는 뜻이죠.
을인 항공사야 갑인 태국정부가 내린 공문에 따라 안내한거라 항공사 직원의 잘못은 없어요.
항공사 직원 욕할 건 아니고, 태국 정부의 담당자를 욕해야겠죠.
태양맘 08.06 21:05  
그럼 올4월부터 90일로 다시돌아갓단말이군요~ 여하튼 뽀송님 확인사진 첨부해주신 풍경님덕에 안심하고 여행할수잇게되 감사드립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