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인 한국 입국거부 가능성이 있을까요?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태국인 한국 입국거부 가능성이 있을까요?

여행가상후니 2 363

실례를 무릎쓰고 물어볼만한 곳이 없어서 조언을 구해요. 저같은 처지에 있으셨던분들도 조금 계시는거 같은데 ㅠㅠ


태국인 여자친구가 현재 국내에서 일하다가 얼마전 태국으로 출국했습니다. 헌데 전남자친구라는 사람이 출입국사범신고소에


불법으로 일한 것을 두고 신고를 했다고 합니다. 현재 민원접수중이고, 민원이 진행중인 것으로 아는데 


전남친이 제 sns를 어떻게 알아냈는지 저에게 여자친구를 신고한 내용들을 캡쳐해서 조롱하듯 보내더라구요;; 


코로나 이전에 2년간 한국 태국 왔다갔다 출국, 입국한 날짜들까지도 다 적어냈고, 심지어 여자친구 친척의 페이스북에 올라온 


게시글까지 캡쳐해서 신고했더라구요. 당시 여자친구 친척이 여자친구가 한국으로 출국할떄 배웅해줬는지...


태국공항을 태그하며, 한국에서의 일을 응원한다고 올렸던 게시글인거 같은데 그런것까지 싸그리 다 모아서 정황신고?했더라구요.


제가 궁금한 것은 2가지입니다. 여자친구가 다시 한국에 들어오려고 하는데..

1. 이미 여자친구는 태국으로 출국했는데 의심신고 정황만 가지고도 입국거부 될 가능성이 있을까요?

2. 공무원들이 민원처리 바로 안해주고, 처리기간 잘안지키고, 오히려 기한 연장되는일이 많잖아요. 어이없어 웃으실수도 있겠지만;; 현재 민원이 처리된건 아닌것 같은데 지금 이 타이밍에 입국을 한다면 뭔가 편법으로 입국거부 당하지 않고 들어오게 될 수도 있지않을까요? (이전에 불법체류, 불법취업으로 벌금을 내거나 걸려본적은 한번도 없었습니다.)



2 Comments
쿤츠아라이 08.03 18:23  
정부가 실시하는 불법체류외국인 자진출국기간에 출국했다면, 어느정도 기간을둔후 대사관에서 비자를 받아 입국이 가능하지만, 그외 기간이었다면, 한국입국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시면됩니다.
유예사유중, 한국인과 결혼후 한국국적의 아이를 낳았다면, 가능할수도 있겠습니다.
뽀뽀송 08.03 19:28  
찌질한 한국 머스마의 옹졸한 복수를 위해 움직일만큼 출입국관리소가 한가하진 않을 텐데요.
찌질한 짓거리로 모은 인터넷 사진 몇 장 첨부하면, 공식적인 증가 자료가 될거라 믿어지세요?
불체자가 2백만인데, 출입국관리소에서 이미 출국한 외국인의 불법 노동 행위를 입증하러 나다닐 여유가 있을까요?

상후니님도
그래도 한 때 연인이었다면, 잘 살아라고는 못해줄 망정
저런 찌질하고 옹졸한 복수에 눈돌아간 전남친한테 신경쓸 필요가 있을까요?

'열심히 살아라.'고 칭찬(?) 정도 해주고 신경끄면 되지 않을런지.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