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앙마이/치앙라이 초보자 골프레슨 받을 수 있는 방법을 문의드립니다.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치앙마이/치앙라이 초보자 골프레슨 받을 수 있는 방법을 문의드립니다.

blueskid 10 1701


7월 중에 치앙라이 혹은 치앙마이에서 2주간 머물며 휴식을 취할 예정으로 

골프 경험은 전혀 없으며 쉬는동안 이번기회에 골프를 배워보려고 합니다. 


한글/영문 으로 이것 저것 검색해도 골프레슨을 받을 수 있는 곳은 안보이네요. 

이런 저에게 도움이 될만한 컨택 포인트나 경험담이 있으신분은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 


1. 태국어는 전혀 못하고 영어/한국어만 가능합니다. 

2. 지역은 치앙라이를 선호하지만 골프레슨 여건에 안되면 치앙마이로 변경하려고 합니다. 

3. 짧은 기간에 최대한 많이 배우고 싶습니다. 체력이 되는 선에서 하루죙일 휘두를 겁니다. 

4. 장비는 없고 골프화는 하나 사서 챙겨갈 예정입니다. 


휴식을 취하러 가는건데 쓰다보니 골프특훈 느낌이 드네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10 Comments
이런이름 2022.06.21 03:03  
두 지역 모두 골프 아카데미가 몇 군데 검색되던데요. 검색해 보세요.

아니면 드라이빙 레인지에서 티칭프로에게 교습을 받을 수 있습니다. 티칭프로들은 시간당 얼마씩 받는데 레인지 사무실에 문의하면 티칭프로와 연결해 줍니다. 사무실에 미리 연락해서 시간 약속을 해야 할 겁니다.
(대개 처음은 이 방식으로 골프를 시작합니다.)

드라이버만 연습하면 실제 게임에서는 헤매게 되니 피칭이나 퍼팅 등도 함께 연습할 수 있는 레인지를 고르는 게 좋습니다. 대개 골프장 안에는 드라이빙 레인지와 숏게임 연습장이 딸려 있으니 아예 처음부터 골프장 클럽 하우스로 연락하면 될 겁니다.
(치앙라이에서는 old airport golf course & driving range라는 곳이 검색되네요.)

근데 가능하면 영어와 한국어 중에서 더 잘하는 언어로 교습을 받으세요. 처음이면 그립서부터 스탠드 등 세세한 설명과 스윙 전반에 대한 이해가 필요할테니까요.

드라이버는 멀리 보내기보다 방향성에 집중해서 연습하세요. 어차피 아마추어들에게 있어 타수는 숏게임에서 결정되니까요.

하루종일 휘두르겠다는 의욕은 좋은데 너무 무리하지는 마세요. 자세가 안잡힌 상태에서 무리하게 휘두르다가 옆구리 근육통으로 며칠씩 고생하기도 하고 심하면 갈비뼈에 금이 가는 사람들도 가끔 있습니다.

처음이면 장비는 골프화조차도 필요없습니다. 골프화는 잔디밭에서 미끄러지지 말라고 신는 건데 레인지에서 신고 있으면 마치 개발에 편자처럼 보여요. 중간중간에 물이나 충분히 마시세요.
blueskid 2022.06.21 10:25  
[@이런이름] 골프에 대해서도 문외한이고 현지사정도 모르고 하다보니 막막했는데 답변주신 내용으로 어떻게 알아보면 될지 조금은 감이 잡혔습니다. 
old airport golf course & driving range 라는 곳은 저도 확인을 했는데 전화번호만 나와있고 Email 주소나 홈페이지가 검색되지 않아
골프강습에 대한 사전 확인이 어려운 부분이 있었는데 태국에서는 driving range 에서는 골프강습이 기본적으로 가능하다고 보면 되겠네요.

영어도 괜찮겠지 생각했는데 조언해 주신 언어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설득되었습니다 .. ㅎㅎㅎㅎ
그래서 먼저 한인분이 운영하는 Happy city golf ressort 를 먼저 알아볼까 합니다.
치앙라이 시내에서는 거리가 꽤 되어서 그게 좀 걸리긴 하지만 이번기회에 골프를 배워보려면 그게 나을 듯 합니다.

조언해주신 대로 몸에 힘빼고 쉬엄쉬엄 한다는 기분으로 골프 배우면서 쉬다 와야겠네요. 
감사합니다.
깔로스 2022.06.22 13:57  
[@blueskid] 해피씨티는 생각보다 아주 깊숙한 곳에 있습니다.
시설은 아주 좋을것 입니다.
연습장도 아주 잘되어있고요.  수년전에 일년에 한번 이상은 갔었던 곳입니다.
한국 여자 프로들이 숙소에 묵으며 겨우내내 연습하고 훈련하는 장소였습니다.
(김하늘 배희경 차서린 등등)
지금도 그런지는 몰라도 한국식당에 한국분이 운영하는 골프장이라고 들었습니다.

구 비행장은 아주 저렴한 9홀짜리 골프장과 같이 하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최근엔 이걸 보수한다고 철수 했다는 소문이 있었는데
연락이 안되신다니 아마 보수공사 내지는 철거한것은 아닌가 합니다.

해피씨티에 티칭프로라도 있는지는 그 당시도 못들어 봤습니다.
제가 가진 정보가 거의 5년전의 정보라 확실하게 해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끝으로 정말 골프만으로 2주를 보내실것인지
골프 외의 시간에는 맛난것도 찾아 먹고 마사지도 받고 하실것인지요?

정말 골프만 2주 하신다면 시설도 좋고 한 해피씨티를 추천해볼만 한데요.
맛난것도 가끔 드시고 마사지도 받으신다면 해피씨티는 좀......ㅜㅜ

구 비행장이 열려있고 티칭만 받으실 수 있다면 거기가 딱 이긴 한데요.
바로 앞에 비만인이라는 유서깊은?호텔이 있어서 가격도 괜찮고
걸어서 연습장과 골프장에 갈수도 있고요.
주변에 많은 음식점과 마사지 카페등이 있어서 여러모로 편하셨을텐데요.
깔로스 2022.06.22 14:08  
[@깔로스] https://www.google.com/maps/place/Old+Airport+Golf+Course+and+Driving+Range/@19.8913761,99.82571,21z/data=!4m5!3m4!1s0x30d70612cde436a3:0x2849234f5a821ccc!8m2!3d19.8913644!4d99.825652?hl=ko

old airport에 있는 골프장과 연습장 입니다
전번은 안나와있는것 같은데요.
영업중으로 나옵니다. 
물론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66 53 757 010 혹시 이 번호가 나와있는지요?
지금 전화해보니 사용되지 않는 번호로 나옵니다.
아마도 문을 닫은듯 합니다.
blueskid 2022.06.22 20:40  
[@깔로스] 상세 정보 감사합니다.
old airport 는 태국말을 전혀 못해 전화해볼 생각은 못해봤네요. 말씀하신 대로 아마도 문닫은듯 합니다.
해피시티도 검색되는 모든 라인으로 연락을 시도해봤는데 Email 은 회신이 없고
한국사무실은 없는 번호라고 나오고 태국 현지 전화번호로 전화했더니 영어가 짧은 현지직원이 전화 받길래
한국인 스탭과 통화 하고 싶다고 전화번호를 남겼는데 연락이 없네요. 코로나 여파로 별다른 영업활동 없이 임시휴업인듯 합니다.

저도 주변에 아무것도 없는 시골에 들어가고 싶지는 않으니 이렇게 된거 치앙마이로 알아봐야겠습니다. 조언 감사합니다.
깔로스 2022.06.23 14:33  
[@blueskid] 꼭 치앙마이나 치앙라이쪽으로 가셔야 할 이유가 있으신지요?
그냥 궁금해서 여쭤 봅니다.
답은 안주셔도 됩니다.
(저위에도 언급하셨지만, 치앙마이 치앙라이 두군데 거의 비슷합니다.
영어가 잘 안통하죠. )

그리고.... 혹시 언제쯤 가셨다가 언제쯤 돌아오시는지요.
대충이라도 ..
킁타이 2022.06.21 05:29  
골프레슨?
처음부터 휘두르시면 오랜시간 고생할겁니다
절대로 첨에는 휘두르지 마세요 골프는 절대로 힘으로 치는게 아님니다 힘빼는데 3년 걸린다고합니다 부드러운 스윙이 훨씬 멀리나갑니다
아직은 모르시겠지만 골프는 체중이동으로 치는거지 팔로만 아무리 쎄려패도 멀리가지않슴니다
첨에는 공 맟추는 똑딱볼치시고 공이 맞으면 조금씩 조금씩 스윙 아크를 늘려가셔야합니다 한국연습장 실내도 괜찮슴니다
골프 25년차의 눈물?어린 조언입니다 첨에는 "절대 휘두르지마세요"
골프는 평생 스트레스속에서 하는 운동입니다
근대 이걸왜? 평생 못놓는지 참 아이러니 합니다 ㅎㅎㅎ
blueskid 2022.06.21 10:30  
[@킁타이] 댓글로 조언해주신 두분다 초보때는 특훈 개념으로 시작하면 안된다고 하시니
절.대.로. 너무 의욕에 앞서서 너무 무리하면 안되겠네요..
부디 좋은 강사님을 만나 이번기회에 골프의 재미를 느껴보고 싶네요.
25년차의 진심어린 조언 감사합니다.
머독 2022.06.21 16:59  
저도 태국으로 여행을 자주 다니지만 골프는 드라이빙 레인지만 가보았네요. 4월에 방콕서도 갔었네요. 첨에 열심히 휘두르시면 병납니다 ㅎ 손도 까지고 등근육도 찢어질수도 있구요. 동네 골프연습장도 규모가 어느정도가 되면 좋은 선생님들도 많아요. 영어를 어느정도 하시는지 모르겠지만 제 생각에는 한국에서 단 며칠이라도 레슨을 받고 가시기를 추천드려요. 커뮤니케이션이란게 둘다 서로 같은언어를 쓴다던가 원어민 수준이 아니면 힘들어요. 전 처음에 배울때가 가징 중요하다고 생각하거든요.
blueskid 2022.06.22 20:47  
[@머독] 조언해주신대로 태국 들어가기전에 조금이라도 기초를 잡고 가는게 좋을텐데 시간이 날지 자신이 없습니다.
원래 목적이 쉬었다 오는 거니 쉬엄쉬엄 유람을 즐기면서 욕심내지 말고 골프입문 진행해 보겠습니다.
조언 감사합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