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v 비자 관련하여 질문이 있습니다.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태국어 관련 질문은 태국어 공부방에 올려주세요.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지난 묻고답하기 게시판 (1) (2) 

stv 비자 관련하여 질문이 있습니다.

묭먕미 4 107

안녕하십니까~


가까운 시일 내로 태국행을 계획하고 있는 청년입니다.


궁금한 점이, stv 비자를 발급받고 태국에 입국하여, 해당 비자 기한 만료 이후 잠깐 한국에 귀국하여 곧바로 다른 비자를 발급받아 다시 태국에 가는데에 제한이 있거나 할까요?


현재 태국에 지점이 있는 한국의 회사에 취업이 내정되어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내년 6~7월까지 태국에서 현지의 언어와 문화를 배우고서 한 번 한국에 돌아왔다가, 7월에 다시 나갈 생각입니다.


때문에 stv 비자 발급 이후 1년 이내로 재입국이 불가능 하다던가 하는 조건이 있으면 낭패이기 때문에 확인 겸 알아보는 중인데, 제 정보력으로는 해당하는 내용으로 검색 결과가 안 나오네요...


관련 내용 아시는 분이 계시면 부디 가르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 Comments
뽀뽀송 11.24 16:35  
궁금한 점이 있네요. 6~7월 사이로 거의 한 달 있다가 돌아와서 다시 태국으로 갈 건데, 뭐하러 3개월짜리 비자를 받아요? 무비자 30일로 갔다가 한국돌아와서 워크퍼밋 받고 다시 태국가면 될텐데요. 뭐하러 필요치도 않는 90일짜리 비자 받으려고 귀찮게 이것저것 서류떼러 다닐 필요가 있나요?

STV(특별관광)비자는 90일 체류 허가 후, 원하면 태국내에 이민국에서 90일씩 총 2번의 체류 연장을 허가해주는 비자입니다. 즉 총 270일을 체류할 수 있는 비자에요. 관광객이 1년 중에 270일 이상을 머문다면 워크퍼밋없이 태국내에서 불법취업활동을 할 가능성때문에 1년 중 270일 이상은 체류 허가를 주지 않는 조건인 것 같네요. 코로나 이전에도 무비자 관광의 조건이 있었어요. 비행기로 년 6회 총 180일 이내로 태국에 체류할 수 있으며 국경 이용시 1년에 1번인가 2번의 입국을 허용했거든요. STV는 코시국에 태국 정부에서 한시적으로 만들어낸 비자프로그램입니다. 공식적으로 올 9월에 종료 예정이었지만, 1년만 더 유지하기로 한 듯 합니다. 장기로 태국에서 놀고싶은(?) 사람들을 위해서가 아닐까 싶네요.

제 생각에는 STV로 입국을 하더라도 기껏 1달 정도 지내다 돌아온 후 무비자로 태국에 재입국 한다고해도 체류 기간이 얼마되지 않기 때문에 재입국에 문제가 될 일은 없을 것 같네요. 혹여, STV로 270일을 꽉 채워서 체류했다고 하더라도, 태국정부의 정식 워크퍼밋을 받는다면, STV발급 1년 이내라도 재입국에는 문제가 없을 것 같네요. 비자를 받는다는 건, 체류허가를 받았다는 뜻이니까요.

글에서 비자가 체류허가를 뜻한다는 걸 몰라서 한 질문이 아닐까는 느낌이 들어서 글 달아 봅니다.
태국 정부의 비자 정책은 그때그때 상황에 따라 고무줄처럼 운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확한 내용은 태국대사관에 메일로 문의해 보세요. 태국대사관은 메일로 업무처리하고 있어요.
담당 공무원이 제일 정확히 잘 압니다.
묭먕미 11.24 17:11  
답변 감사합니다!

질문 내용을 너무 짧게 썼는지 질문의 요지가 잘 전달이 되지 않은 듯한 느낌은 듭니다만... 얘기해주신 내용으로 파악하면 문제가 없는 것 같네요!

제 상황을 다시 설명드리자면, 2022년 6~7월에 태국에 간다는 얘기가 아니라, 빠르면 올해 12월 초순~중순쯤에 태국으로 떠나, stv 비자가 허락하는 한도 내에서 체류 후, 내년 6~7월에 돌아왔다가 7월에 취업 비자를 받고 다시 태국에 입국한다는 얘기였습니다.

기껏 1달을 위한 stv인 것은 아니고, 꽤 장기 체류가 될 상황이라 stv 비자를 발급받아야만 하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제 상황에 견주어, 약 6개월 가량 stv 비자로 태국 체류 후 한국에 잠깐 귀국하여, 취업 비자를 발급받고 1달 이내로 다시 태국에 재입국한다는 시나리오가 성립될 수 있다는 말씀이실까요?

해당 내용으로 대사관에도 메일로 한 번 문의를 해보겠습니다만, 재차 답변 감사드립니다 ^^
뽀뽀송 11.24 17:27  
나이 때문에 270일간 관광비자로...  문의 메일에 담겨선 안되는 내용이네요.^^
묭먕미 11.24 18:09  
네 사실 그렇습니다.... ㅎㅎ;;

일단 요건이 가능해질 때까지는 어학원 등을 다니면서 준비 기간이란 느낌으로 지낼 생각이긴 합니다만, 아무리 좋게 봐도 그레이존인 부분이라 뒷덜미가 뜨끔뜨끔하네요 ㅋ...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