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까운 ais 나 트루무브 대리점을 가셔서 1년 단위로 인터넷을 계약하시면 됩니다.
여권과 워크퍼밋 같은게 있어야 된다고 들었습니다. 인터넷+케이블tv+유심제공으로 계약하는 경우가 있더군요. kt에서 무슨서비스를 제공하는게 아니라 그냥 태국망을 빌려서 5g 서비스를 사용할수 있다는걸겁니다. 이런부분은 그냥 계약입니다.
인터넷을 신청하실때 태국방송을 같이 봐야겠다고 하시면 케이블tv 신청해야지요. 대안으로는 evpad 5s 를 구입하는겁니다. 이걸사시면 태국방송 30여개 이상, 한국방송 30여개 이상을 볼수 있네요. 서비스로 주는 유심은 별 의미가 없고요. 중간에 해지 위약금이 꽤 금액이 나갑니다.
가정인터넷 업체로는 ais 트루무브 3bb 같은 업체들이 있네요.
돈 신경안쓰고 편하고 쉽게만 쓰시겠다고 하시면 500/500 상품에 케이블모뎀 포함해서 1년 상품 계약하세요. 거주기간이 짧으면 문제가 됩니다. 6개월 상품도 파는곳이 있긴 한데요. 이런부분은 본인 환경을 적어주셔야 알겠습니다.
왼쪽의 월 399bt 상품은 5gb 최대속도 300mbps 인 유심을 제공하고
오른쪽 599상품은 85채널이 가능하며 셋탑박스와 공유기가 포함되네요.
속도는 둘다 300/300 이고요. 왼쪽은 유심제공 오른쪽은 케이블티비 제공이죠.
ais 나 트루나 다른 회사들이라도 끼워팔기 유심의 데이터는 5-10gb 정도로 데이터량이 적습니다. 쇼피나 라자다 1년심을 별도로 사는게 이익입니다.
아무리 비싼 상품을 쓰신다고 해도, 한국에 서버가 있는 한국인터넷을 접속하시면 속도가 반으로 떨어집니다. 유심을 10mbps 상품을 쓰셔도 한국서버로 속도테스트를 하면 4.5mbps 정도 나오는 분이 계시더라고요.
3개 회사의 홈피를 알려드렸으니 어떤 상품이 좋을지 고민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