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내 감염자가 없다는 말이 사실인가요?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태국내 감염자가 없다는 말이 사실인가요?

Shaynej 16 1792
- 다음과 같은 질문은 금지합니다.
- 여행동행찾기/연애 관련/태국인출입국/성인업소 관련
- 답변을 받으면 감사의 인사를 꼭 남겨주세요.
======================

태국에 37일간 단 한명도 없다고 하는데 도무지 믿을수가 없는 정부이기에 여기 다시 물어봅니다.. 현지 친구 말로는 총리 투표때도 표조작을 했다고 하는데.. 확실히 집계가 된걸로 보아도 되는건지요? 방콕 외 다른 지방 소도시들은 검사조차도 이루어 지지 않는다고도 하더라구요
최근 미얀마 4명 감염 확진자가 태국에서 입국했다는 뉴스도 봤는데 한명은 맞는데 4월에 확진 판정을 받고 완치되어서 돌아갔다고는 하지만 6월 중순쯤에 돌아간걸로 알고있는데 그 미얀마 사람은 지역감염 수로 안친다는 말이 되는건가요? 앞뒤가 안맞는게 너무 많아서 질문드립니다.
16 Comments
박물제 2020.07.04 01:04  
없겠나요?검사를 안할뿐이겠지요
흐이구 2020.07.04 03:09  
태국 뿐 아니라 동남아 다른 나라들도 다 못믿죠. 다만 감염자 숫자가 그리 많지는 않을 거라 생각합니다.
망고파인애플 2020.07.04 12:25  
태국 보건지수가 한국보다 높은 순위에 있다는것 아시나요.?
물론 한국만큼 대대적인 방역조치와 사회적거리두기..역학조사..이곳 태국도 한국만큼은 아니지만..제추측으론 약 70~80프로 수준으로하고 있습니다..
때론 감염자 발생지역을 봉쇄조 치도 하였구요...
현재로선 약 한달이상 태국내 확진자발표는 없구요..
외국에서 태국국적자 입국시 소수명의 확진자가 발생되고있습니다...님들은 한국질본부의 발표 100프로 다 믿겠죠?
저도 이곳태국에서 살면서 태국정부의 발표를 믿습니다...
재외국민들...저같은경우  한국정부보다는  거주국가 정부를 믿습니다...
**한국정부의 도움을 바라진 않았지만..바라지도 않구요...
이곳 태국 진출한 한국기업으로 부터 조금의 도움과..태국정부의 작은 도움도 받고있습니다**
별표 부분은 몇번 썻다가 지우고
다시썻습니다...오해하지말고 읽으세요...가급적 태클도 걸지말아주시구요...
진쌤 2020.07.04 12:50  
통계에 안잡히는 부분이 있는게 아닐까요? 전에 태국 관련기사를 읽었는데 다른건 모르겠고 육로로 국경을 넘나드는 근접국 노동자들 혹은 근접국으로 일하러갔다가 코로나로 돌아오게된 노동자들에 대한 검사가 거의 없거나 미흡하다는 내용이었어요 몹시 위험하다고.
달려 2020.07.04 13:19  
백프로 믿을수 있는 국가가 있나요?
무증상으로 그냥 넘어가는 환자를 통계에 넣을수는 없으니까요.
하지만 확진자가 상당기간 없었다는건 그만큼 확율상 적은것만큼은 틀림없습니다.
거의 3달을 엄청난 통제를 했기때문에 지금 한국보다 사정이 나은것만은 틀림없습니다.
화차 2020.07.04 13:22  
검사비용이 최소 일반 노동자 1달 월급인데 누가 할까요? 없는게 아니고 못하는거 아닐까요? 한국여권 가지고 한국을 믿지말라?
Shaynej 2020.07.04 13:43  
저도 3년넘게 태국에서 살다가 한국으로 돌아온 케이스인데 정부는 뭐..부패해서 그렇다 쳐도 일반인들 조차 뒷돈 챙기고 정부따라 똑같이 외국인 현지인 가릴거 없이 부당한 요구를 하는 경우가 많아서 태국에 대한 이미지가 많이 안좋아진 상태입니다 저로서는.. 이나라 저나라 돌아다니며 많이 살아봤지만 살기에는 좋지 않다 라고 느껴진 계기가 되네요 코로나로 인해.. 한국을 좋아하진 않지만 한국에서 사는게 좋다 라고 느껴질 정도로..
쿤츠아라이 2020.07.04 14:38  
네이버에 사망자통계 검색해보시면, 전년대비 사망자수가 나옵니다.
한국의 올해 2월 사망자수가 전년대비 비정상적으로 높은 무려 10%나 급증했습니다. 또 전후로도 상당히 높은 사망률을 기록했습니다.
영국 bbc방송이 태국을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올해 3월만 전년대비 2.5% 증가한 특이사항이 보였고, 사망률은 전후는 평년수준이었습니다.

사망자수 통계만 보더라도 어느나라의 피해가 컸는지, 유추가 가능한지 알수있죠.
한국의 방역수준이 최고수준이라는거 저도 인정합니다.
단지, 지금도 어디있을지 모르는 숨은감염자 (무증상)로 인해 별증상없이 갑자기 사망하는 사례도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코로나19바이러스에 대해서 아직도 밝혀진게 없고, 계속 연구되고있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고 봅니다.
아무증상없이 자연치유가 되는사람이 있는반면, 매우 심각한 상태로 급격하게 악화되어 사망하는 사람도 있는거 다들알고계실겁니다.

정확한 판단은 통계로 판단합시다.
파랑새JIN 2020.07.04 15:51  
저는 속이고 있다 라고 생각합니다
태국에서 코로나 검사비용이 7~8000밧 입니다
양성이라면 무료로 처리가 되지만 음성이면 돈을 지불해야 합니다
태국인 한달 월급이 12000~15000밧입니다
그럼 한국으로 치고 한달 월급이 150만원이라하고 코로나 검사 비용이 90만원 정도라고한다면 과연 누가 검사를 할까요?? 서민 층은 아무도 검사 못합니다
태국 관광 gdp가 40퍼 정도 되며 만약에 코로나가 장기간 될시에 태국인들 굶어 죽는 사람 감당안되게 늘어남니다
하루벌어 하루 사는 사람들인대...
그래서 확진자가 0명이라고 우기고 있는것입니다 코로나 걸려서 죽느냐 굶어서 죽는냐 둘중 하난 확실합니다
장사 못하게 막으면 폭동일어남니다...
자연의 2020.07.04 16:48  
이번 코로나가 가장 무서운것이 전염성이강하기에 무서운 것이죠
확진자 0은 사실상 어려울것 입니다
국경주변은 밀입국이 번번이 일어나고 있고 서민층은 감기증상이 있다고 병원가지를 않습니다 아무튼 태국에 확진자는 있겠지만 심각한 수준은 아니다는 것이겠죠
뽀뽀송 2020.07.04 16:50  
태국내 바이러스 감염자는 매일 나오고 있습니다.
사망자 숫자를 확진자 숫자로 잘못 알고 계신 듯 합니다.
http://kyominthai.com/
교민잡지입니다. 매일 뉴스에 태국내 확진자 소식도 올라옵니다.
마이더스 2020.07.05 14:21  
무엇때문에 그것이 사실인지 아닌지 알고싶으신지 모르겠으나 이 질문하시는 바탕에는 태국을 아래로 깔고 생각하시는 마음이 있으신게 아닐까요? 꼭 그렇게 생각하실 필요가 있을까요. 우리나라는 의료체계가 좀더 나아서 광범위한 선제 검사를 한거고 태국이나 베트남은 그러지못하기 때문에 서민들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락다운을할 수 밖에 없는 슬픔도 있잖아요
정익수 2020.07.05 18:04  
태국은 가고 싶고 또 확진자가 없다고하니 곧 봉쇄가 풀릴것도 같은데 막상 가자니 코로나 감염이 걱정 되더군요. 정말로 확진자가 더 이상 없는건지 ...확진자가 없다는 발표가 신뢰할만한지...
질문 하신분은 왜 알고싶으신지 모르겠지만 저는 이런 이유로 궁금했었습니다.
망고파인애플 2020.07.05 21:55  
이곳 태국은 아직까지 사회적 거리두기와  코로나 방역에 태국민들의 참여도가 높습니다...
쑈핑몰..백화점.7일레븐..모든곳의 입구에 발열체크와 마스크및 출입기록등..철두철미하게 점검하고..지킴니다..마스크도 거의 99프로 착용하구여..이곳태국에서  철수하는 교민들은 한국에서 코로나에 전염될까 걱정들은 하는 형편이구요..
화차 2020.07.06 13:55  
의식수준이 태국과 한국을 비교 할 수 있나요?
마스크 :  기능을 하는지도 모르는 1회용 surgical 마스크를 1주일내내 쓰면서기능을 하는지요?
출입기록: 타이차나 app 스캔하고ㅠ들어가는 사람이 반도 안되는데 점검하는건지~~~~
태국서 걸려서 보험도 없이 자비로 내라는 나라보다 9천원에 전액 코로나 치료 해주는 한국이 낫지 않나요?
닌자갈포드 2020.07.08 12:14  
태국도 총선 조작 했네요.. ㅉㅉㅉ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