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선물은 어떻게들 준비하시나요?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  댓글이 달린 글은 수정, 삭제가 불가합니다. 신중히 올려 주세요.

여행선물은 어떻게들 준비하시나요?

뛰어 9 2464
땀흘리면거 걸어다니거나 일일투어로 계획했던 곳들을 모두 돌아보고 마지막 날입니다. 내일은 천천히 선물들좀 사고 공항에 일찍갈 생각인데 선물이 뭐가 좋을지 모르겠네요. 작년에 제주도 여행가서 제주도 초콧렛 왕창 사왔더니 이제 먹는건 사오지 말라고 하네요... 집에 호랑이 연고도 있고 차도 종류별로 있다고 하니 은근히 신경쓰이네요. 30대 초반의 남자들과 어머니한테 어떤게 좋을까요? 흡연자들은 그냥 태국 담배 한보루 사서 나눠줄까 생각중인데 비흡연자도 있어서 감이 안오네요.  그리고 한국에서 올때 면세점에서 담배 한보루 가지고 와서 많이 남았는데 선물로 태국 담배 한보루 사면 이건 버려야 되나요? 
9 Comments
킁타이 2013.03.05 09:27  
아후~~ 태국 담배 무쟈게 쓰걸랑요!!
구래도 사신다면 1보루 초과분은 정식으로 세관신고하고 세금내시든가 (세금 얼마안돼요)
아니면 세관직원 한테 사전에 솔직히 말하던가 그냔가지고 나오든가 해야죠
걸려도 박스포장 뜯고 몇갑 남았으니 괜찬을듯 ----
클래식s 2013.03.05 09:37  
태국 포함 동남아에서 담배 여러종류로 많이 사다 날라서 지인들 나눠줬었는데요. 그때마다 욕 무지하게 먹었습니다. 비싼거로 사다줘도 안되더군요.
seastar 2013.03.05 10:13  
태국은 고무생산 1위 국가입니다.
집에서도 신을수 있고 캠핑이나 바닷가서도 유용한 쪼리 같은 고무제품이 싸고 좋습니다.
차이나타운이나 짜뚜짝 가시면 가죽제품도 저렴하고 괜찮습니다.
티나이 2013.03.05 10:15  
전 비누랑 팔찌 야돔 사갑니다 비누 정말 좋은거 같아요
뛰어 2013.03.05 10:35  
담배는 나눠주고 남은거 제가 필까 했는데 우리나라 사람 입맛에 안 맞는다니 포기 해야 겠습니다.
주력으로 쪼리랑 비누, 야돔을 사고 남는 시간 여기 저기 구경하고 집에 가야 겠습니다. 답변 달아 주신분들 감사합니다. ^^
쿨소 2013.03.05 10:48  
제 생각도 킁타이님과 같습니다..
한국에서 사가서 남으신 담배는 수화물로 보내시던지 하시면 크게 문제는 안될듯 하고요.
베낭에 넣어서 나오셔도 마찬가지고요.

물론 세관에 신고해야 하는것은 맞습니다.
허나 세관원들이 단속하고자하는것은 그것이 아니다보니 신고한다고 하면 웃고 그냥 가라고 할꺼 같네요..
단속하고자 하는것은 고가의 명품류가 주 타깃입니다...

선물이 뭐가 좋을까요..
전 담배는 노 입니다.. 왜냐 킁타이님 말씀데로 쓰고 텁텁합니다.. 즉 맛이 없어요..
그리고 중요한 부분인 혐오사진... 상관없이 피우시는 분도 있지만..
그 사진으로 인해 사양하는 분들도 생각보다 많더라고요.

태국은 뭐 바디용품을 아무래도 손쉽게 접할수 있다보니 바디용품류가 있을듯 하고요..
님이 계신지역이 어디신지 모르겠으나 주변에 Boots같은 샵을 이용하는것도 방법일수 있을듯 하고요.
또한 로레알같은류의 화장품 가격이 저렴합니다.
그외 아로마같은 방향관련 제품들.. 허나 한국에도 값싸게 많이 들어와 있다보니 메리트는 좀 떨어질듯 하네요..
단 목각 촛대같은 경우는 고급스러워 보이는것도 많이 있으니 한번 주변에 보이면 고려해 볼만 하겠네요..

그외 대형 마트를 가신다면 태국에서만 구입할수 있는 향신료나 소스들이 있습니다..
또는 식상하기는 하지만 과일 말린과자류중 두리안칩은 가격이 좀 있기는 하지만 많이 접해 본것이 아니다보니 관심도 많이 가져주고 맛도 괜찮습니다.

야돔도 저렴한 가격에 비해 괜찮은 선물이라 생각이 되고요.
한국에서도 왠만한 태국 제품들을 살수 있는 세상이라 참 추천 드리기도 거시기 하네요..ㅡ.ㅡ
뛰어 2013.03.05 11:17  
제자 카오산 근처에 있어서 한인 여행사에 짐을 맡기려고 합니다. 마사지 받고 선물사러 가려고 하는데 어느쪽으로 가는게 좋을까요?
쿨소 2013.03.05 13:50  
일단 카오산에 계시면 부츠매장은 근처에 있습니다.
위치는 카오산로드 경찰서 초입에서 카오산로드쪽으로 들어가시지 마시고 걸리버쪽으로 직진하세요.
한 100미터정도 내려가시다가 왼쪽에보면 부츠매장있습니다.
프로모션하는 상품들도 많이 있으니 감안하시면 될듯 합니다..
1+1이나 2+1이나 3+1이나 등등 이런식으로..
또는 운 좋게 클리어런스 하는것들도 있으니 둘러보면서 맘에 드시는것이 있다면 구입하시면 될듯 하네요..

어떤것을 구입하실지를 정확하게 모르다보니 답변을 확실히 드리기가 어렵네요..
두리안칩 또는 간단하게 구입할만한 슈퍼의 물품들은 짜끄로퐁거리 즉 님이 가신 부츠에서 다시 경찰서쪽으로 쭉 걸어올라가세요.. 한 300미터 가시면 오른쪽에 땅화쌩슈퍼 있습니다. 작은 규모는 아니니 간단한 물품들을 구입하실수 있을것 같네요..

그외 카오산에서 구입 가능한 것들은 악세사리류와 의류, 가방등 잡화류고요..
재래시장이나 주말마켓같이 여러가지 생소한 이것 저것들을 구입하시기는 어렵습니다..
님이 숙소가 계속 카오산근처라 하셨으니 둘러보셨겠죠.. 그것이 다라고 보시면 됩니다.
물건을 구입할수 있는곳은 람부뜨리거리, 카오산로드와 주변 그리고 방람푸시장정도..
방람푸시장도 주로 옷종류다보니 큰 도움이 될것 같지는 않네요..

시간적으로 여유가 많으시다면 시내로 나가시는 방법 또는 삔까오지역으로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삔까오에는 쎈탄삔까오라는 백화점과 로터스라는 마트가 있습니다..
도움이 될런가 싶네요..

정확하게 뭐다라고 이야기 하셔야 근교에 어디가세요라고 이야기 해줄수 있습니다.
혹 야돔이나 야몽은 슈퍼에도 있고 부츠에도 있습니다..

야돔 브랜드중 유명한것은 POY-SIAN MARK2나 Peppermint Field정도..
근데.. 중요한것은 한국에서 인터넷 뒤져보면 파는곳이 있답니다..^^
단 가격이 현지에 비해 좀 비싸지만요..
뛰어 2013.03.05 15:08  
맛사지 받고 나와 지금 확인했습니다.  일단 카오산 주변에서 보조 가방이랑 쪼리 구입하고 부츠매장이랑 간식거리 사러 땡화생 슈퍼에 가보려고합니다.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