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한달동안 스쿠터로 호치민에서 하노이까지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 EBB2A0ED8AB8EB82A8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베트남 한달동안 스쿠터로 호치민에서 하노이까지

두발과배낭 5 1684
- 다음과 같은 질문은 금지합니다.
- 여행동행찾기/연애 관련/태국인출입국/성인업소 관련
- 답변을 받으면 감사의 인사를 꼭 남겨주세요.
======================

5월초 해볼까 하는데 베트남 사는 친구가 말리네요, 더워죽을거라고, 도로도 너무 나쁘다고

뭐 도로사정, 블루카드, 믿을만한 구매처 등등 알아보고 갈려는건데 해보신분은 조언한마디 부탁드립니다

많이 이동할땐 하루 300km 예상하고 있어요, 시간당 30-40km 이동
5 Comments
역류 2020.02.17 15:31  
1년 이상을 라오스와 베트남을 넘나들며 오토바이 여행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드릴 수 있는 몇가지.

1. 5월초가 덥기는 할 것입니다만 달리면 맞는 바람때문에 못견딜 만큼 덥지는 않더군요. 비가 간간히 내리는 계절이기도 하니 중간중간에 있는 노천카페에서 더위를 피하거나 비를 피하면서 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베트남 남북을 잇는 주도로인 1번 도로는 포장상태가 양호하며 도로폭이 넓은 구간도 많습니다. 반면 대형 수송 차량이 많이 지나니 방해가 조금 될 것 같습니다. 그외  서부의 호치민트레일 도로나 북부의 사파,하장 일대의 도로는 포장이 불량한 곳도 많고 경사구간이나 굴곡구간이 많습니다만 못다닐 길은 아니더군요.
3. 오토바이 구매는 온오프에서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하노이나 호치민의 경우는 여행자거리에 전문적으로 사고 수리하고 파는 업체가 많습니다. 여행자간에도 매매광고 포스트를 보고 직접 구매하실 수 있고요. 온라인 상에는 페이스북의 Vietnam backpacker sales라는 커뮤니티가 활성화 되어 있으니 참조하십시요.
4. 블루카드는 오토바이 등록증입니다. 현지인 명의로 되어 있으며 블루카드상에는 번호판의 번호, 엔진번호,차대번호등이 기록되어 있으니 구매시 체크를 하셔야 합니다.
5. 대다수의 모터패커가 타는 중고 기종은 300불 내외의 가격이며, 수동은 혼다윈 카피 기종, 반자동은 혼다웨이브,자동은 야마하누보 입니다.  오토바이를 잘아신다면 좋은 가격에 좋은 차를 구매하실 겁니다.
6. 베트남의 주요 도시들은 거의 1번 도로 선상에 있습니다. 1번 도로를 따라 이동하신다면 평균 시속 50km는 거뜬히 나올 것이니 하루 최대 7시간 라이딩 한다는 계획을 잡는 것이 장기여행에 유리할 것같습니다. 중간 중간의 휴식시간도 고려하시길.
싼티니욤 2020.02.17 15:51  
대단하십니다!!!
맹동지 2020.02.19 01:27  
호치민루트 길이 좋습니다. 차도 거의 없고 그런데 그많큼 편의 시설이 없습니다.
1번도로는 차도 많고 특히 트럭 매연이 심하지요.
하루에 90km 정도 다니면 스트레스가 덜합니다.
놀러갔지 노동하러 가는 것은 아니지 않습니까?
도로포장 믿지마세요. 한순간에 배신합니다. 안전운행하세요.
두발과배낭 2020.02.19 06:54  
두분 조언 감사합니다.
루트는 한달전에 1번국도로 대강 짜봤는데 50km까지 가능하다면 다행이네요.
Thailove2018 2020.03.09 02:50  
호이안 5번 갔었는데 갈때 마다 외국애 하나씩 화상. 사고로  절뚝절뚝.꼭 보았음
제목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