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에서 코사멧(꼬사멧) 방문 질문
안녕하세요,
코사멧 가는 방법에 대해 이미 많은 질문과 답변이 있지만, 오래된 글들도 많고 구체적으로 제 상황에 적용하는데 계산이 잘 안되고 너무 혼란스러워서, 죄송하지만 한 번 더 질문을 올릴게요.. 너그럽게 대답해주시면 감사해요 :)
일단 2인 일행이고, 1월 중순에 일본(오사카)을 갔다가 거기서 바로 방콕으로 들어갑니다: 동므앙 공항에 오후 12시45분 도착해서 4박5일 일정입니다. 한국행 비행기 시간은 오후 3시40분.
짐이 많지는 않습니다 - 캐리온(캐빈) 배기지뿐임.
태국 방문 목표는 휴식. 코사멧 리조트입니다. 사실 저는 개인적으로 방콕을 안좋아해요... 하지만 일행이 방콕을 하루정도는 보고싶다고 하네요. 맞춰야죠 ㅎ 그래서 4박5일 총 시간 중 2박3일을 코사멧에 있을 예정입니다.
이동을 할 때 일반 택시는 별로 안좋아해요.. 우버는 좋은데 택시 기사들 가격 흥정하는거 너무 피곤... 돈이 중요한게 아니라 눈탱이 맞는게 기분나쁘다고 해야할까요.. 조금 더 걸려도 버스 등 정가가 있는 것을 더 선호합니다.
서론은 이정도.. 질문입니다.
제가 리서치한 정보를 종합해봤을 때 동므앙에서 라용 및 반페로 바로 가는 버스는 없고, 동부터미널(에까마이)까지 택시가 약 30분, 동부터미널에서 반페까지 약 3시간 50분이 걸리는 것 같더군요. 아다리가 딱 맛는다는 보장이 없기 때문에 잘되도 6시쯤에야 반페에 도착하게 될 것같은데... 배편(페리·훼리)가 오후 5시...ㅜㅜ 제 계산이 맞는건가요? 그러면 결론은 다음날 아침 출발이 되겠네요.
*여기서 제가 고민이되는 추가·후속 질문:
- 동므앙에서 직접 택시(우버)를 타고 가는 방법이 편할것 같기도 한데 얼마 정도 예상 가능할까요?
- 동므앙에서 북부터미널로 가서 코사멧 미니밴+배편 조인트 티켓로 가는 방법도 있던데, 이건 시간표가 어떻게 되나요?
그래서 도착 당일은 카오산 로드 근처에 숙소를 잡고 방콕을 좀 구경하고 다음날 코사멧을 가는 방향도 생각하게 되고 있는데요, (1) 우버를타고 에까마이를 가서 버스를 탄다와 (2)투어그룹을 통해 미니버스로 간다... 여기서 1번이 더 좋을것 같아요.. 제가 키가 큰편이라 미니버스는 좀... 그래도 편한건 있을 것 같네요. 여기서도 시간이 머리가 잘 안돌아가는데, 몇시쯤에 우버를 타야 좀 넉넉하게 코사멧에 도착할까요? 편하게 그날부터 코사멧 구경하고 맛있는거 먹고 쉴 수 있을 정도로.
이 일정대로라면 대충 다음같은 일정이 나오겠네요:
1일. 동므앙 도착, 방콕 카오산 로드 인근 구경. 방콕 숙박
2일. 방콕 ->코사멧.
3일. 코사멧
4일 코사멧->방콕 or 파타야
5일 방콕 or 파타야 -> 동므앙 공항
*파타야 같은.. 파티도시를 저는 좋아하지는 않지만 일행이...ㅡㅡ;;
글이 좀 기네요.. 나름 여기서 알아본 정보를 머리속에서 정리한다고 했는데.
제가 물어본 것들 외에도 일정 등에 대해 어떤 조언이라도 있으시면 너무너무너무 감사합니다!
미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