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도시내 관광지 이동 조언좀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  댓글이 달린 글은 수정, 삭제가 불가합니다. 신중히 올려 주세요.

태국 도시내 관광지 이동 조언좀

전제 4 807
다음과 같은 질문은 금지합니다.
여행동행찾기/연애 관련/태국인출입국/성인업소 관련
======================

몇년전 베트남 여행때 오토바이타고 돌아다니면서 편하고 자유롭게 여행했던 기억때문에 이번에 태국에서도 그럴려고 했는데 2종소형이 없으면 안되고 단속도 꽤나 하는거 같더라고요.

1.제가 방콕하고 북부지방 돌아다닐예정인데 도시내 관광지가 걸어다닐만한 거리인가요? 택시를 너무 자주타게될까봐 걱정이네요.

2.빠이같은경우는 오토바이가 좋다고 하는데 그냥 운을 믿고 빌려서 다니는게 나은지 그래도 썽태우나 툭툭이나 택시타고 다니는게 나을까요?

이번에 영문운전면허증에 125cc이하 표기가 되어있던데 국제운전면허증에 2종소형없지만 같이보여줄때 어필하면 어떻게 되지않을까하는 마음도 있고 그러네요.
4 Comments
클래식s 2019.10.03 10:27  
1.제가 방콕하고 북부지방 돌아다닐예정인데 도시내 관광지가 걸어다닐만한 거리인가요? 택시를 너무 자주타게될까봐 걱정이네요.
>> 걸어서 갈만한 관광지는 거의 없습니다. 괜찮은 관광지는 다 숙소랑 최소 10-20km 이상 떨어진 곳들 입니다. 방콕은 대중교통이 발달되어 있어서 택시외에도 타고 다닐 방법이 많습니다.
치앙마이 쪽은 그랩이나 성태우 rtc 버스로 일부 가능합니다.
 지금 질문이 너무 포괄적입니다.  방콕과 치앙마이 도시별 관광지별로 나눠서 세부질문을 하셔야지 교통수단을 알려드립니다.  방콕숙소어디서 어느관광지 이런식으로요.

2.빠이같은경우는 오토바이가 좋다고 하는데 그냥 운을 믿고 빌려서 다니는게 나은지 그래도 썽태우나 툭툭이나 택시타고 다니는게 나을까요?
>> 빠이에서 성태우나 툭툭이타고 외곽 관광다니신분은 못봤습니다. 툭툭이는 아에 없고 성태우는 노선성태우밖에는 없어서요.  보통은 투어로 다니시던지, 빠이캐넌행 100bt 미니밴을 타시던지, 택시를 타시던지 네요.
 무면허 운전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영문면허증 태국은 해당사항 없습니다. 안통합니다.
전제 2019.10.03 10:32  
답변감사합니다! 아직 세부일정이 전혀 정해지지않아서 질문이 포괄적으로 되어버렸네요 ㅜ 일단 어느정도 거리는 택시와 그랩이고 아예먼곳은 투어로 가든가 해야겠네요!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뽀뽀송 2019.10.03 12:09  
1. 방금 치앙마이에 있을 때 오토바이랑 자동차 렌탈했던 가게에 전화해서 물어봤더니,
오토바이 면허증이 없어도 자기들은 여권만 있으면 오토바이는 빌려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치앙마이와 북부 지역은 '단속의 천국' 같은 상황이라서,
단속에 걸릴 때마다 500바트씩 내야될 거에요.
하루에 2~3번 걸리면 제법 큰돈이 될 겁니다.

자동차를 빌려서 다니는게 훨씬 안전하고 이동 동선도 길어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혼다 재즈가 하루에 1200바트라고 하네요.
빌리는 날짜에 따라서 네고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기본 책임보험은 들어주니까 운전에 자신있다면 5만원 이하로,
완전 면책보험 조건으로는 하루에 5~6만원 이하로 가능한 듯 합니다.

하루에 100~200바트 선으로 오토바이 빌려서 다니는 거에 비해선 물론 비쌉니다만,
훨씬 안전하고 긴 동선을 그릴 수 있습니다.
인생의 며칠의 순간이라면, 조금 투자해도 아깝지 않을 듯 합니다.

2. 방콕은 운전하지 마세요. 초행자가 운전하기에는 굉장히 까다로운 곳입니다. 택시나 버스 지하철로 다녀도 충분합니다.
전제 2019.10.03 12:16  
답변감사합니다. 상대적으로 조용한 도시에서만 오토바이 빌릴려고 했지만 요즘보면 단속자주 하는것 같네요..ㅜ 차까지 렌탈하기에는...경비가..하하
도착해서 눈치보고 결정해야겠네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