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한달살기(20대 남자 혼자)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방콕 한달살기(20대 남자 혼자)

쏘로우 18 1284
다음과 같은 질문은 금지합니다.
여행동행찾기/연애 관련/태국인출입국/성인업소 관련
======================
작년에 태사랑에 배낭여행 질문 글을 올리고
결심해서 배낭여행을 했습니다(정말 큰 도움이 됐습니다)
그 이후에 오라오라병 와서 2번이나 더 갔다왔네용
이제 방콕으로 한달살기 하려고 하는데
치앙마이에 비해 방콕은 정보가 너무 없네요..
남들이 쉽게 다들 추천하는 에어비앤비를 제가 엄청 신뢰하지 않습니다.
에어비앤비 말고 다른 루트로 대략 70만원 언저리 한달살기 숙소 콘도 어떻게 어디를 골라야 할까요?
1. 저는 헬스충이라... 낮에 수영/웨이트를 필수적으로 할거라 이런 시설들이 정말 좋았으면 좋겠고..
2. 요리는 절대 해먹지 않고 사먹을 건데 아이콘시암이나 터미널21이 가기 편한 bts mrt라인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니면 로컬 시장이 근처라던가
3. 밤에는 그냥 재즈바가서 혼술 하던지 현지인 친구들이랑 놀것 같은데.. 즉 중심부에서 너무 멀리 떨어지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4.방은 어차피 혼자 지낼거라 좁아도 될꺼같네요
태사랑 형누님들 한번 도와주세요!ㅠㅠ
18 Comments
클래식s 2019.08.11 22:05  
방콕에서 한국인이 콘도 재임대 하는 분과 거래하시던지, 에어비앤비 아니면, 콘도 관리사무실 찾아다니면서 문의해야 되는데, 이게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그리고 월세 두달치 보증금 걸어놔야 되고요. 나올때 이거 다 받는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차라리 에어비앤비를 하시는게 더 낫습니다.  직접 계약하는것보다 월세는 비싸도요. 보증금이 없으니까요.  현지인 호스트한테 보증금 제대로 못받거나 파손을 이유로 깎이는 사례가 많습니다.  전기세 수도세 를 속여서 받는 사례도 있습니다.  에어비앤비도 날짜를 더 연장해서 금액을 올린다던지요. 온갖 수법들이 있더군요.
 현지인 친구들이 라도 있으면 계약할때 따라와서 도와달라고 하세요. 이런 도움이 없으시면 그냥 에어비앤비 하세요.
쏘로우 2019.08.11 22:09  
현지인 친구들 있습니다 꽤 많이 친하구요
어차피 에어비앤비도 호스트가 억지 부리면서 청구해서 저번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는데
똑같은 거 아닌가요ㅠㅠ?  에어비앤비는 또 안좋은게 정확한 위치나 시설을 미리 보고 들어갈 수가 없어서 꺼리게 되었습니다
클래식s 2019.08.11 22:13  
네.  맞습니다. 에어비앤비 호스트나, 직접 만나는 호스트나 외국인한테 사기치기는 다 마찬가지입니다.
 다만 에어비앤비보다 2달월세 보증금을 맡겨야 하는 직접거래가 사기당할 금액이 더 큽니다.
 계약할때와 나갈때 전부 현지인 친구들이 도와준다면 유리하네요.
쏘로우 2019.08.11 22:17  
만약에 현지인 친구들 명의로 계약하는 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현지인 친구들 가족이랑도 식사한 적도 있고
개네가 한국 2번 놀러왔을때 제가 가이드도 다 해주었습니다. 나름 신뢰 할 수 있는 관계인 것 같은데..
클래식s 2019.08.11 22:22  
친구분 명의로 하시면 2달치 월세를 호스트가 태국현지인 친구한테 줄겁니다. 왜 이런 위험을 감수하시나요?  이제까지 태국인들한테 사기당하신분들 다 똑같은 얘기합니다. 태국인과의 사귐에 가족들 만나고 얼굴 아는건 아무런 보장도 안되고요. 그냥 입주 퇴거일에 따라만 와줘도 충분합니다.

 입주하시면 전기계량기 수치 찍으시고, 방에 가전및 파손될 가능성 있는 모든곳의 동영상을 천천히 찍어두세요.  전자도어락 비번 바로 변경하시고요. 최근에 한달살기 하셨다가 호스트가 들어와서 현금 도둑질해간 사례가 몇건 있었습니다.  비번을 바꿔서 카드키가 미등록 상태로 바뀌는 전자도어락이면 효과가 있습니다.
쏘로우 2019.08.11 22:37  
다 맞는 말씀이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하긴 현지인친구가 친해도 등돌리면 남인데 제가 경솔했네요..
저는 에어비앤비 호스트한테 크게 데인적 있어서 에어비앤비를 꺼리게 됐습니다.
정확히 제가 한국으로 돌아간걸 확인하자마자 어처구니 없는 짓거리를 하더라구요.. 제가 다 태국으로 가서 해결 할 수 없으니 미쳐버릴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호스트랑 직접 마주보고 시작해서 마무리도 태국에서 하고 싶어서
1. 콘도사무실 직접 발품팔기 위해 기초적인 정보는 어디서 알 수 있을까요? 사이트같은 거 아시나여?
2.  혹시 특정 콘도를 추천해주실순 없은신지요? 링크도 정말 잘 보았습니다^^
클래식s 2019.08.11 22:42  
https://www.thailand-property.com/properties-for-rent/bangkok/watthana/1-bedroom?min_price=10000&max_price=15000&types=house,townhouse,apartment,land&min_sqm=36&max_sqm=50&sort=newest

 사이트는 있으나 매물의 대부분이 1년 계약 기준입니다. 1달 계약기준으로 숙소구하는건 너무 어렵습니다.  방콕은 한달살기로 유튜브 동영상 쓸만한게 올라오는 자료가 너무 적습니다.
치앙마이는 넘쳐나는데요.  가능하면 치앙마이가서 한달살기 하세요.
비용도 저렴하고, 콘도 한달살기 할만한곳들, 이미 살고 계시는 분들 매우 많지요.
쏘로우 2019.08.11 22:56  
치앙마이가 숙소 구하는 건 방콕에 비해서 너무 쉽고 여건이 잘 되어 있다는 거 잘 알고 있습니다. 근데 저는 치앙마이 도시랑은 잘 맞지 않더라구요... 방콕의 역동성, 여행자들과의 끊임없는 교류가능성, 밤문화, 2박3일 정도는 아유타야 후아힌 파타야로 현지인 친구들 차타고 놀러갔다 올 수 있는 옵션 등등
치앙마이에서 정말로 운이 좋게도 치앙마이 국립대 영어전공하는 학생들 무리와 친해져서 그들과 재밌는 시간 보낼 수 있었는데요 그 외에 것들은 맞지 않더군요 놀거리도 없고 2주일동안 너무 심심했습니다..
그래서 방콕을 선택했는데 이렇게 어려울 줄이야..
클래식s 2019.08.11 23:00  
한달살기에, 치앙마이와 방콕은 비용도 많이 차이나고, 숙소 구하기도 알아서 해결하셔야 되서 난이도 차이가 많이 납니다.  안하신다니 어쩔수 없네요.
쏘로우 2019.08.11 23:06  
네.. 거기서 현지인친구들과 지내면서 술 마시고 놀자니 굳이 외국 잗은 도시나가서 그래야하나 싶고.. 서울에서도 다 더 재밌게 할 수 있는 것들인데 싶어서요..
쏘로우 2019.08.11 22:58  
아하 감사합니다!
클래식s 2019.08.12 08:50  
2개의 사이트를 알려드렸지만 거의 1년 계약이 최소조건입니다. 한달씩 내는 숙소는 거의 없습니다.
쏘로우 2019.08.12 23:54  
사이트에서 괜찮은 숙소찾고 그 다음에
현지인친구 끼고 호스트랑 협상해보려구요
현지인친구 보증인으로 세우고
그래도 안되면 그냥 발리, 꼬따오 한달살기로 넘어가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클래식s 2019.08.12 23:58  
성공하시면 꼭 후기좀 남겨주세요. 이번에는 호스트한테 안당하시고 좋은 숙소 찾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친구분한테 검색좀 많이 해보고 잘좀 도와달라고 해보세요.
lubam 2019.08.12 09:49  
저희도 airbnb 로 한달씩 있었는데 문제 없었어요. 잘 찾아보시면 한달 있는 조건으로 디스카운트 해주는 곳 많아요.
SEMO 2019.08.16 18:31  
월세가 다소 비싸지만 맘 편하게 에어비앤비로 하시거나, 위에 언급된 사이트에서 콘도 말고 서비스 아파트먼트 위주로 찾아보세요. 방콕도 서비스 아파트먼트는 한 달 받는 곳 많더군요. 보증금도 대부분 한 달치만 받구요. 대신 신축 콘도들처럼 시설이 좋지는 못합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