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여행 궁금한 초보질문 이것저것
안녕하세요.
태국여행 관련 궁금한게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방콕입니다.
1) 바트환전은 그냥 한국서 해가려 하는데, 은행 우대적용을 보니 시티은행이 괜찮겠더라고요. 그 외 우리은행등은 제가 이용하는게 없어서..우리나 시티 둘중 한곳에서 하면 괜찮을까요?
2) 예전에 갔을때, kt 자체 데이터 정액제를 신청해서 이용했었어요. 그런데 방콕내에서 속도가 너무 느리더라고요. 인터넷..
많이들 유심을 사용하시는것 같던데 복잡해서 좀 그렇고, 인천공항 kt쪽에서 에그같은 와이파이장비를 빌려서 가면 속도가 더 나을까요? 아님 데이터정액제 한것과 비슷할까요?
3) 카오산쪽을 하루 가려 합니다. 일정상 아마 월요일이 될것 같은데, 괜찮다면 그쪽에서 하루 묵으려고요. 다만 찾아보니 월요일날 카오산은 많은 노상들이 쉰다는 얘기가 있어서요. 월요일날 카오산을 둘러보기 별로일까요?
그리고 카오산로드에는 구체적으로 뭐가 있나요? 그냥 음식점들과 카페, 그리고 길거리 공연같은걸 보는건가요?
카오산은 뭘 즐기는 곳인지 궁금하네요 또 그곳에서 하루 묵으며 둘러볼만큼 많은게 있을까요?
4) 이건 좀 웃긴 질문이긴 한데, 전 땀이 엄청많아요. 저번에 태국에 갔을때도 왕궁한번 갔다가 탈수생길뻔 했어요.
지금도 여전히 태국은 덥고 습하겠죠? 땀이 많으신분들 혹시 어떻게 다니시며 관리하시나요?
땀이 쏟아지기 시작하면 머리도 망가지고, 얼굴도 망가지고, 썬크림도 씻기고..엉망진창이 되는데 어떻게 하시는지..
넥선풍기 하나와 넉넉히 쿨타올같은건 가져가려하는데, 큰 의미가 있을까 싶어서요.
특히 돌아다니면서 싸고 가벼운 마사지샵도 가고 할텐데..그 땀범벅된 몸으로 마사지를 받고 하는게..잘 상상이 안가서..
태국 실내는 다 에어콘 켜져있고 시원해서 괜찮으려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