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박10일 여행일정 문의, 특히 남부 지역 투어에 대해서...
현재상황: domestic 비행기표는 모두 예약해놨고, 숙소는 미정입니다.
일정과 관련해서, 팍세~루앙프라방 비행기를 조정해야 하나 (시판돈에 더 머물기 위해) 고민이 되는 상황입니다.
특히 편도 팍세행이나 루앙프라방행이 가격이 생각보다 비싸 (편도에 대략 20~30만원씩 결제했던 것 같아요) 고민이 됩니다.
바쁘시겠지만 조언 부탁드립니다. (저는 혼자여행+ 히피족+ 물을 좋아한다. 정도입니다.)
----------------------------------
4/18~19: LAX~VTE
4/20 오전: 비엔티안~팍세 비행기
오후: 오토바이로 볼라벤 고원 트레킹+폭포 ~ 팍송까지(또는 돈댕이나 반나카상까지) -> 질문1,2
4/21 시판돈: 돈콘이나 돈뎃에서 숙박 예상 -> 질문3
4/22 오전: 팍세~루앙프라방 비행기 (이거를 하루 더 미룰까 고민... 그런데 직행이 없어요...)
4/22~4/24즈음: 루앙프라방
4/24즈음: 육로로 방비엥 이동 -> 질문4,5
4/25~4/27 방비엥
4/27즈음: 육로로 비엔티안 이동
4/28: Vientiane VTE~BKK
----------------------------------
(위에 중간 중간의)
질문1: 볼라벤 주변에서 더 시간을 보내고, 팍송에서 1박을 하는게 나을까요,
트레킹 패스하고 폭포 위주로 보고, 돈댕(왓푸 근처)이나 반나카상에서 1박할까요?
아니면 팍송까지만 들어갔다가 다시 나와서 바로 시판돈으로 들어갈까요?
오토바이 빌릴 때 여권을 꼭 맡겨야 하나요? (숙박시에도 여권이 필요하니 원본은 맡기지 못할 것 같아서)
혹시 팍세에서 차를 빌릴 곳이 있나요? rentalcars.com 같은 곳 봐도 안나와서요.
질문2: 돈댕(Don Daeng)이나 나카상(Nakasang) 지역에도 숙박 시설이 있나요? (Guesthouse/Hostel)
섬 들어가는 배를 못 탈 가능성이 높아, 그렇게 되면 주변에서 자고 가려고요.
질문3: 돈댓/돈콩에서 오토바이를 배에 싣고 들어갈 수 있나요? 섬에서 오토바이 탈 수 있나요?
배가 대략 얼마일까요? (오토바이 포함하면요)
질문4: 심야 VAN 또는 Sleeper Bus를 생각하고 있는데요, 슬리퍼 버스 타보신 분, 이거 편한가요?
VAN은 심야의 경우 그냥 옆 기대서 자면서 가나요?
질문5: 육로 이동의 경우, 미리 예약하는 게 필수인가요?
적고 보니, 너무 질문이 많네요 ㅎㅎ
다들 행복한 날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