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지부분에서 달콤한 향기가 나는걸 우선으로, 색깔은 바나나 익은거 고르는 법과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노란색이 나면 일단 기본은 합니다.
초록색이 남아있으면 별로고요. 검은 반점이 나기 시작한건 많이 익어버린겁니다. 크고 노란망고가 좋긴한데 가격도 비쌉니다.
재래시장에서 망고를 고를때 큰거 한개씩에 얼마인게 있고, 2-3개씩 묶어서 가격을 매기는게 있습니다. 킬로로 가격 표시한것도 있고요.
껍질이 말라들어가기 시작하는건 고르지 마세요. 자잘한 주름이 잡힌경우가 있습니다. 마트 같은 곳에서라면 살살 눌러보시면 말랑 말랑한지 딱딱한지 손으로 확인 할수 있습니다.
대형마트 폐장 시간 몇시간 전에 가면 망고 묶음 세일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초록색이 섞였다면 패스하시고 검은 반점이 점점이 박힌상태면 얼른 사세요. 박스 상품을 분해해서 파는 제품은 개당 그물 스펀지 포장이 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개 한개 제품 스티커도 붙어 있고요.
요런것도 괜찮더군요. 재고가 많아서 세일을 치는건지, 너무 많이 익어버려서 인지, 아니면 박스 상품으로 안팔려서 인지 뭐 여러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먹을때는 바닥에 비닐봉지를 뒤집어서 깔아놓고, 1회용 비닐장갑을 왼손에 낀 다음에 속에 씨 모양을 감안해서 베어가면서 드시면 됩니다.
가능하면 숙소 안에서 드시지 마시고 밖에서 드세요. 내부에서 드셨으면 망고 국물이 바닥에 떨어지게 하지 마시고 다 드신후 그대로 싸서 잘 묶어서 멀리 버리세요. 방안에 대충 놔두시면 개미를 부릅니다. 피치못하게 밖에 못 버리실때에는 화장실 변기에 비닐로 꼭 싸서 버리시고 칼이나 사용한 그릇 종류는 깨끗이 물로 씻어서 냄세를 없애시길.
위에 번호는 달을 적은게 아닐까요? ㅇㅅㅇ;;;
망고도 철이있습니다.4-7월인가로 기억하는...
물론 다른떄도 구할수있습니다만 역시 제철이 더 맛있겟죠^^;
저는 그린망고도 먹다보면 맛있던데요.원래 안먹었는데 태국분들은 그린망고 양념찍어드시길래 먹어보고는 괜찮아서 ㅋ
아삭거리는 맛이 있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