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g 후리스와 1kg 돕바..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  댓글이 달린 글은 수정, 삭제가 불가합니다. 신중히 올려 주세요.

500g 후리스와 1kg 돕바..

WINWINWIN 3 745
약 40일간 배낭여행 계획중이고 푸치파, 사파 등 트래킹도 예정되어있고 방콕-치앙마이 야간열차도 예정되어있습니다.
추위를 많이타서 상의는 코치자켓, 하의는 레깅스를 기본적으로 챙기고 추가적으로 좀 더 챙길까하는데 500그람 정도하는 후리스를 챙길지 1키로그람정도 하는 돕바 ( 롱패딩)를 챙길지 고민이 됩니다.
처음에는 후리스를 챙기려했으나 생각보다 배낭에 든 짐이 없어서; 담요를 추가로 챙길까하다가 차라리 돕바하나를 챙기는 것이 나을것 같아 여쭤봅니다!
패딩처럼두꺼운것이 아니라 벤치코트처럼 얇습니다
1키로정도되는 상의가 좀 짐이 될까요? 아니면 담요+후리스보다 확실한 놈이 나을까요?
3 Comments
적도 2019.02.16 17:44  
경량 오리털 파카 정도면 되는데요
 추위를 많이 타시면 약국 혹은 인터넷에서 10시간 이상 지속되는 핫팩
 사용해 보세요 두꺼운 양말 신으시고 핫팩으로 발만 따뜻하면 춥지 않습니다.
 게스트하우스 같은 곳이 특히 이불이 안좋습니다. 이불을 하나 더 달라고 하시구요
 롱패딩으론  트레킹 다리 걸려서 못하십니다.
뽀뽀송 2019.02.16 19:18  
숙소를 게스트하우스 위주로 정하실 예정이라면 몸 전체를 감쌀 수 있는 옷가지 챙기면 좋아요. 아무래도 게스트하우스는 이불이 호텔급에 비해 좀 얇은 편이니까요. 짐이 되지 않는다면 하나 정도 챙겨도 좋아요. 만일 산간 지방에 머무는 날 밤에 추위가 좀 있을 것 같으면, 게토레이나 포카리스웨트 플라스틱 병처럼 쭈그러지지 않는 병을 구해다가 뜨거운 물 채워서 이불 속에 넣고 자면 좀 더 온기가 있을 거에요.
얼음시집 2019.02.17 13:59  
제 경험상 유*클로 경량오리털패딩자켓 하나면 충분했습니다.
그리고 수면용양말 하나 챙기면 좋습니다. 특히 야간열차의 침대칸 벽면이 철판 같은 거라 누워서 발이 닫으면 발시렵습니다. (키 170cm만 넘으면 뒤척이다 가끔씩 발이 닫을 듯)
참고로 저는 말레이시아에 산지 몇년 됐고 이곳 기후에 적응된지라... 영상 17도만 돼도 겨울 같습니다 ^^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