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미얀마, 라오스 배낭여행 계획 도움 요청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 기타국가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태국, 미얀마, 라오스 배낭여행 계획 도움 요청

justinoh 6 2193

안녕하세요? 카페 선배님들,


내년 2월 15일 경부터 한달 예정으로 아내와 태국, 미얀마, 라오스 배낭여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서울에서 출발하여 어느 도시로 가는 것이 비용과 시간면에서 유리 한가요?  인천-만들레이-바간-양곤-치앙마이-루앙프라방-비엔티엔-방콕 코스를 잡아보았습니다. 이러한 일정이 국경통과 여부등 문제가 없는지요? 미얀마에서 태국으로 육로 통과에 문제가 없는지요? 방콕에서 시작하여 비행기로 만들레이로 이동하는 것이 나은지요? 비용은 어느 정도 잡아야 할까요? 비행기표는 얼마전에 구입하는 것이 유리한지요?


일단 이곳에 글을 올리는 것으로 여행계획을 잡아보려 합니다. 여러 선배님들의 조언을 부탁 합니다.

#2016-05-30 11:29:43 기타국가정보에서 이동 됨]
6 Comments
까모메 2015.12.23 16:10  
한달코스로는 좀 무리인듯하지만... 양곤에서 치앙마이로 직항이 있는지요? 양곤에서 방콕 에어아시아가 저렴하긴한데...양곤-치앙마이 뱅기가 있다면 좋은것같습니다. 그리고 인천에서 만달레이 직항이 있는지요? 직항이 없으면 방콕이나 쿠왈라에서 갈아타셔야할텐데...그렇다면 방콕이나 비엔티엔으로 들어가서 여행을 시작하시는게 어떨지요. 태국 미얀마 국경육로이동은 가능합니다. 단 미얀마비자를 한국에서 하시고 가시는게 편리할듯합니다. 저는 태국 메싸이에서 미얀마 따지렉으로 육로로 들어갔었는데. 비자없으면 따지렉고 그 주변(깽퉁과 멍라)만 보고 다시 나와야합니다. 만약 비자가 있어도 미얀마 내륙(양곤, 바간, 만달레이, 헤호(인레호수))로 가실려면 비행기로 가셔야합니다. 따지렉에 여행사 무지 많습니다. 방콕-라오스(비엔티엔이나 방비엥, 루앙푸라방 등)-치앙콩으로 나와서 치앙라이구경하시고 메싸이로 이동해서 미얀마따지렉-뱅기타고 헤호나 만달레이, 바간, 양곤 여행하시고 양곤에서 방콕으로 들어와서 태국 여행하시고 아웃하신게 어떨까 합니다.
justinoh 2015.12.24 10:56  
까모메님,
유익한 조언 감사합니다.
한달로 세나라를 구경하는 것을 좀 무리하군요. 더구나 저희는 한곳에서 며칠씩 머무르며 쉬엄쉬엄 구경하는 여행을 하려 합니다. 까모메님 조언을 들으니 미얀마나 라오스중 한곳만 들러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여행 출발날짜도 2월 25일 로 조정 되었습니다. 이글을 기타국가질답_자유 게시판으로 옮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까모메 2015.12.24 18:43  
아~ 저희도 2월부터 약 30여일 태국 등지로 여행할 계획입니다. 아무튼 여행 준비 잘하시고 즐거운 여행되세요.
우주대장군 2016.01.04 21:08  
한달에 3개국 가면 주요 스팟만 카메라 찍고 인증샷 위주로 여행합니다.
인천-만달래이 직항없습니다.
미얀마에서 육로로 나올때는 일정을 +1일에서 +2일 고려해합니다.
국경에서 소수민족 분쟁이 잇을경우 국경폐쇄합니다.
또한 양곤에서 치앙마이 가는버스는 이틀에 한번 운행합니다.
justinoh 2016.01.06 13:17  
우주대장군님,
답변 감사합니다. 3개국은 무리군요. 그럼 미얀마만 한달 구경할까요? 태국은 방콕과 치앙마이 정도만 둘러 볼까 합니다.
진정한힘 2016.02.29 18:10  
제가...최근 몇년간 동남아 3국에 꽂혀서...자주 다닙니다.  우선 님부부가 천천히 이동하면서 여행 하시려면... 열악하고 가끔은 어의 없는 미얀마를 제외하고 태국 라오스(좀 무리면 잠시 캄보디아도) 위주로...서서히 이동 여행으로 몸좀 풀고나서 다음에 미얀마를 한 보름정도...어떨까합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