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비-란타 자유여행 일정! 도와주세요ㅠㅠ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  댓글이 달린 글은 수정, 삭제가 불가합니다. 신중히 올려 주세요.

크라비-란타 자유여행 일정! 도와주세요ㅠㅠ

Stella33 2 3113
 안녕하세요
올해 4월달 크라비로 자유여행 가는 사람인데요~
막상 비행기표와 리조트를 모두 예약하고 나니 안에서 이동하는 교통 수단때문에
어려움이 있습니다..ㅠㅠ 꼭 답변 좀 부탁드려요!
 
자유여행 일정은~
4/28 크라비 아오낭 센타라안다데비 체크인
        아오낭 시내관광 및 저녁식사 / 현지 여행사 투어예약 (현지 여행사가 몇시까지 영업하나요?)
4/29 현지에서 예약한 투어 일정 진행 / 저녁식사 및 마사지
4/30 센타라 안다데비 체크아웃 -> 코란타 피말라이 리조트
5/1 , 5/2 피말라이 리조트 숙박
5/3 피말라이 리조트 체크아웃
 
일단 일정은 이렇게 짰는데 문제는 코란타로 들어갔다 나왔다 하는 배편입니다..
성수기 비수기에 따라 시간이 일정치 않고 하루에 딱 두번만 다니는 걸로 알고 있어서요 ㅠㅠ
 
 
▼ 그리고 어떤 분이 주신 답변인데
 
피말라이에서 방콕으로 가는건 몇가지 방법이 있어요.
1. 피말라이 보트타고 가기 (많이 비싸죠..)
- 크라비섬까지 프라이빗보트타고 가서 거기서 밴으로 갈아타서 공항까지 가요
1시간인가 2시간 걸린다고 홈페이지에서 본 것 같네요
2. 란타 로컬 여행사에서 밴이나 개인 차 빌려서 가기 (3~4시간정도 소요)
- 보트보단 훨씬 싸죠
- 밴은 자리가 좁고 사람 꽉꽉 채워서 가서 많이 힘들어요.. (저희가 그렇게 왔어요...;)
- 차 태우는 배를 두번 타는데 차도 막히고 배도 느리고 해서 시간이 많이 걸리네요
3. 란타에서 배타고 크라비가서 가기
- 이렇게 가는바에는 2번으로 가는게 시간상으로도 그렇고 훨씬 편한것 같네요
- 차타고 란타가서 배타고 크라비가서 다시 또 차타고 공항가고... 이렇게 해주는 여행사도 없고, 따로따로 차 잡아서 가야될텐데 비싸기만 할 것 같아요"
 
라고 하시거든요. 정말 란타에서 크라비를 거쳐 방콕으로 가는게 바보짓인가요?ㅎㅎ
전 꼭 그렇게 가야하는 줄만알았는데..
이미 타이항공으로 인천 - 방콕 - 크라비행 왕복 비행기를 모두 끊어놓은 상태구요
위에 답변 주신분 말씀대로 란타에서 바로 방콕으로 나갈 수 있나요? 그럼 크라비에서 출발하는
비행기를 무시하고 방콕에서 바로 타도 되는지ㅠㅠ
알아보면 알아 볼수록 더 복잡해지기만 하네요...
꼭 도움 부탁드려요ㅠㅠ
2 Comments
K. Sunny 2013.01.15 15:38  
저 답변을 쓰신 분이 누군지는 모르겠는데 "크라비 섬" 이라고 하다니... 끄라비는 섬이 아닙니다..

저는 예전에 피말라이에서 1년동안 근무하고 살았던 사람입니다.

란타 섬에 숙박을 하시려면 당연히 끄라비를 거쳐서 가야 합니다. 방콕->끄라비->꼬 란타->끄라비->방콕. 이렇게 스텔라33님께서 계획하신대로가 정확합니다. 란타에서 무슨 수로 방콕으로 한방에 바로 가겠어요.. 란타는 쥐꼬랑지만한 섬이고 공항도 없는데요..

피말라이 트랜스퍼 이용이 가장 무난합니다. 호텔에 연락해서 예약하면 됩니다.
http://www.pimalai.com/en/transportation.asp

크라비 내 호텔에서 피말라이까지 편도 1인 트랜스퍼 비용은 2550밧입니다. 반대로 피말라이에서 크라비 공항까지 편도 1인 트랜스퍼는 1900밧이니까, 왕복 2인 8900 밧입니다.

제가 님의 입장에 있을 경우 이렇게 가겠습니다. 물론 지금은 태국에 사니까 차로 운전해서 슝~하고 가면 되지만 여행자의 입장에서는 가장 편리하고 편안하고 가격 대비 만족할 수 있는 방법이니까요. 이동하는 경로를 따져보면 사실 전혀 비싼게 아닙니다..

만약 이 금액이 예산 초과라면, 여러가지 더 복잡하지만 저렴한 방법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 방법을 택하려면 우선 크라비, 아오낭, 안다데비에서 피말라이까지는 어떤 방식으로 가는 것인지를 이해해야 합니다.

<끄라비 -> 란타 노이 섬 -> 란타 야이 섬>

1. 안다데비 -> (크라비 공항을 지나치고) -> 끄라비, 후아힌 피어까지 갑니다. 육지니까 육로로 갑니다.

2. 후아힌 피어에서 란타 노이 섬까지 페리를 한 차례 타고 이동합니다. (페리는 차, 오토바이, 사람을 모두 싣고 이동합니다.)

3. 란타 노이 섬에 도착하면 란타 야이 섬으로 이동하는 Khaung Mak  피어로 육로 이동을 합니다. 차로 한 십여분 걸립니다. (란타 노이 섬은 아주 작은 섬으로, 피말라이가 있는 란타 야이 섬으로 가는 길의 중간에 있는 섬이라고 보면 됩니다.)

4. Khaung Mak 피어에서 두번째 페리를 타고 란타 야이 섬으로 이동합니다.

5. 란타 야이 섬의 살라단 피어에 도착하면 피말라이까지 육로 이동을 합니다. 약 20~30분 걸립니다.

페리는 날씨, 수심의 깊이 차이 등에 의해 뜰 수 있기도, 오래 기다려야 하기도 하기 때문에 정확히 소요되는 시간을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나 안다데비에서 피말라이까지 걸리는 대략적인 시간은 3시간에서 3시간 30분 정도라고 보면 좋을 것입니다.


자, 그럼.. 란타 섬으로 이동하는 다른 방법들...

안다데비에서 후아힌 피어까지 택시를 타고 가세요. 택시 비용은 적어도 .. 1000 - 2000 밧은 나오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만 - 정확히는 저도 모르겠습니다. 이 후아힌 피어에서부터 피말라이 트랜스퍼 이용 (편도 1인 1400밧). 택시 네고를 잘하면.. 아주 조금은 절약할 수 있겠군요.

아니면 안다데비 혹은 크라비 로컬 여행사를 통해 란타 섬으로 들어가는 여행자 버스를 예약하세요.. 불편하긴 하겠지만 여행자로서 택할 수 있는 가장 저렴한 방법입니다. 금액은 모르겠어요~ 여행자 버스를 타면 살라단에서 내려줄건데, 아마 추가 요금을 내면 피말라이까지 데려다 줄 수도 있을 겁니다. 안되면 살라단에서 내려서 오토바이 택시나 툭툭을 타고 피말라이까지 가시거나 피말라이 트랜스퍼 (편도 , 밴 한 대 당 900밧) 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비수기에 들어가는 시기라고 해도 피말라이로 가는 툭툭은 두둑히 부를 겁니다. 아마 최소 500밧 - 기본 700밧 정도 부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피말라이: 아직도 많은 란타 사람들이 란타에서 제일 비싼 호텔로 인지하고 있기 때문에..) 금액 네고가 어려우시면 이때부터 피말라이 트랜스퍼 900밧 밴을 이용하시는 방법을 적극 추천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차를 렌트해서 운전해서 들어가는 방법이 있는데, 이건 비추천이예요. 페리 한번이라도 이용해 본 적이 없는 분이라면 렌트하지 마세요. 차 바닥 다 긁히고 수리비 내셔야 할 가능성이 높아요.

가장 저렴한 방법은 여행자 버스 이용.
가장 편안한 방법은 피말라이 트랜스퍼 이용.

피말라이 관련해서 다른 질문 있으면 쪽지로 보내셔도 됩니다.
클래식s 2013.01.18 01:31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