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흑 전 가족여행 가이드입니다. 방콕-파타야-씨엠립 계획중인데요.
처음으로 해외로 가족여행을 갑니다. 잠시 백수인 제가 전적으로 알아보고 결제까지ㅠ 하고 있어요 도와주세요ㅠ 다 안 읽고 아시는 것만 답변주셔도 감사하겠습니다 글이 길어서..
1 안
인천->시엠립->방콕->파타야 당일치기->방콕서 인천
2안
인천->방콕->파타야 당일치기->방콕서 시엠립->시엠립서 하노이 등 경유해 인천
1안은 십만원 가량 더 내고 인천-씨엠립 직항을 탈 메리트가 있을지 고민중입니다. 2안이더라도 귀국할때 마찬가지겠지만 이상하게 여행 끝난 후에 귀국시 경유를 하는 건 그리 신경 안쓰이는데...
일단 2안으로 구체적인 질문 드립니다. (방콕서 비행기 내린 날은 잠만, 다음날부터 방콕관광 이틀-> 세번째날 파타야 당일치기 ->네번째날 시엠립으로 이동, 이동한날부터 이틀 앙코르와트관광, 다음날 귀국 이렇게 짰어요)
가. 전날까지 연수가 있고 비행기값도 싸서 그냥 저녁에 타서 밤에 떨어지는 비행기를 타고 첫날은 방콕서 싼 숙소에서 묵으려 하는데 시간이 자정 쯤이면 이동하기 까다로울까요?? 아님 공항 근처 숙소는 다 비싸다던가... 공항 근처 숙소 아시면 추천부탁드려요.
나. 밤비행기로 도착 후 이틀동안 방콕을 구경하고 세번째날에 파타야를 갈 생각인데 두시간 거리면 괜찮을 것 같아서요. 여기서 당일치기로 꼬 란까지 구경하기는 무리일까요? 파타야 해변은 사진을 봤는데 그닥 동해바다랑 다르지 않더라고요. 전 보홀을 가봐서 미련없는데 부모님은 여기까지 왔는데 동남아 해변 제대로 보는 게 좋지 않을까... 배를 타고 얼마나 가야 꼬 란 섬에 가는지 아직 모르는데 당일치기라면 좀 무리인지 궁금합니다. 꼬 란 투어를 신청할까 했는데 이동이 별다르지 않고 비싸다고 들었어요.
파타야도 1박하는 게 좋다고 들었지만 어차피 다음날에 시엠립으로 이동해야 하고 호텔 짐 옮기고 푸는 것도 만만찮은 걸 알고 있어서 당일치기할 생각입니다.
다. 방콕서 씨엠립으로의 이동
생각보다 비행기가 비싸지 않아 -7~10만원- 그냥 비행기로 이동하는 걸로 굳히고 있는데요. 4인 다 합해도 10~20만원 차이 나는 것 같아요. 아 많은가...
육로 후기가 많긴한데 자잘하게 신경쓰고 자잘하게 이동하는 게 많은 것 같아서 비행기가 코스가 간단하다면 비행기로 하려고 합니다. 또 천천히 이동하고 캄보디아서 체류를 하루 늘려도 되긴 하지만 7박 8일은 부모님이 너무 긴 것 같다고 하시고(현재 6박 7일)... 비행기보다 육로 후기가 훨씬 많은 건 왜일까요??
라. 앙코르와트
비행기로 이동한다해도 거의 48시간 정도만 캄보디아에 있어요. 사실 이 동남아여행을 계획하게 된 건 아빠가 앙코르와트를 보고싶어서였는데요. 다른 가족들은 크게 관심없고요. 여행책이나 앙코르와트를 목적으로 온 분들 보면 최소 3일이라던가, 제 주변 배낭여행자도 일주일 걸려도 다 못본다 하는데, 음... 이런 패키지 느낌을 추구한 가족여행서도ㅋㅋ 앙코르 와트 이틀만 보면 올때 아쉬울까요? 뭐 공부해서 가고 이런 공을 들일만한 멤버도 딱히 없거든요.
마. 제일 중요한거 씨엠립서 인천 가는 경유시간
따로 끊는 비행기표가 아니라 설정서 경유로 하고 끊어도 경유시간을 넉넉히 두어야 하는 건가요?
비엣젯에어 보면 씨엠립서 하노이 도착한 후에 한시간 십오분 후에 인천행 비행기 타는 걸로 나오거든요... 괜찮은가요? 별도 체크인은 아닌것 같긴한데...
그외.
아파트 숙소
호텔은 4인실 검색하니까 거의 안 나오고 여행책서 본 아파트먼트란 숙소는 3인실까지라고 하는데 그럼 굳이 아파트로 할 이유가 없을 거 같아요. 그냥 2인실 두개로 하려고요.
부모님 세대는 인피니티 풀 안 좋아하시나요? 전 인피니티 풀 안가봐서 궁금한데 그냥 평범한 리조트형 수영장 사진을 더 좋아하시더라고요.. 흑 제가 양보해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