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흑 전 가족여행 가이드입니다. 방콕-파타야-씨엠립 계획중인데요.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  댓글이 달린 글은 수정, 삭제가 불가합니다. 신중히 올려 주세요.

흑흑 전 가족여행 가이드입니다. 방콕-파타야-씨엠립 계획중인데요.

nania77 10 801

처음으로 해외로 가족여행을 갑니다. 잠시 백수인 제가 전적으로 알아보고 결제까지ㅠ 하고 있어요 도와주세요ㅠ 다 안 읽고 아시는 것만 답변주셔도 감사하겠습니다 글이 길어서..

 

1 안 

인천->시엠립->방콕->파타야 당일치기->방콕서 인천

 

2안

인천->방콕->파타야 당일치기->방콕서 시엠립->시엠립서 하노이 등 경유해 인천

 

1안은 십만원 가량 더 내고 인천-씨엠립 직항을 탈 메리트가 있을지 고민중입니다. 2안이더라도 귀국할때 마찬가지겠지만 이상하게 여행 끝난 후에 귀국시 경유를 하는 건 그리 신경 안쓰이는데...

 

일단 2안으로 구체적인 질문 드립니다. (방콕서 비행기 내린 날은 잠만, 다음날부터 방콕관광 이틀-> 세번째날 파타야 당일치기 ->네번째날 시엠립으로 이동, 이동한날부터 이틀 앙코르와트관광, 다음날 귀국 이렇게 짰어요)

 

가. 전날까지 연수가 있고 비행기값도 싸서 그냥 저녁에 타서 밤에 떨어지는 비행기를 타고 첫날은 방콕서 싼 숙소에서 묵으려 하는데 시간이 자정 쯤이면 이동하기 까다로울까요?? 아님 공항 근처 숙소는 다 비싸다던가... 공항 근처 숙소 아시면 추천부탁드려요.

 

나. 밤비행기로 도착 후 이틀동안 방콕을 구경하고 세번째날에 파타야를 갈 생각인데 두시간 거리면 괜찮을 것 같아서요. 여기서 당일치기로 꼬 란까지 구경하기는 무리일까요? 파타야 해변은 사진을 봤는데 그닥 동해바다랑 다르지 않더라고요. 전 보홀을 가봐서 미련없는데 부모님은 여기까지 왔는데 동남아 해변 제대로 보는 게 좋지 않을까... 배를 타고 얼마나 가야 꼬 란 섬에 가는지 아직 모르는데 당일치기라면 좀 무리인지 궁금합니다. 꼬 란 투어를 신청할까 했는데 이동이 별다르지 않고 비싸다고 들었어요.

 

파타야도 1박하는 게 좋다고 들었지만 어차피 다음날에 시엠립으로 이동해야 하고 호텔 짐 옮기고 푸는 것도 만만찮은 걸 알고 있어서 당일치기할 생각입니다.

 

다. 방콕서 씨엠립으로의 이동

생각보다 비행기가 비싸지 않아 -7~10만원- 그냥 비행기로 이동하는 걸로 굳히고 있는데요. 4인 다 합해도 10~20만원 차이 나는 것 같아요. 아 많은가...

육로 후기가 많긴한데 자잘하게 신경쓰고 자잘하게 이동하는 게 많은 것 같아서 비행기가 코스가 간단하다면 비행기로 하려고 합니다. 또 천천히 이동하고 캄보디아서 체류를 하루 늘려도 되긴 하지만 7박 8일은 부모님이 너무 긴 것 같다고 하시고(현재 6박 7일)... 비행기보다 육로 후기가 훨씬 많은 건 왜일까요??

 

라. 앙코르와트

비행기로 이동한다해도 거의 48시간 정도만 캄보디아에 있어요. 사실 이 동남아여행을 계획하게 된 건 아빠가 앙코르와트를 보고싶어서였는데요. 다른 가족들은 크게 관심없고요. 여행책이나 앙코르와트를 목적으로 온 분들 보면 최소 3일이라던가, 제 주변 배낭여행자도 일주일 걸려도 다 못본다 하는데, 음... 이런 패키지 느낌을 추구한 가족여행서도ㅋㅋ 앙코르 와트 이틀만 보면 올때 아쉬울까요? 뭐 공부해서 가고 이런 공을 들일만한 멤버도 딱히 없거든요.

 

마. 제일 중요한거 씨엠립서 인천 가는 경유시간

따로 끊는 비행기표가 아니라 설정서 경유로 하고 끊어도 경유시간을 넉넉히 두어야 하는 건가요?

비엣젯에어 보면 씨엠립서 하노이 도착한 후에 한시간 십오분 후에 인천행 비행기 타는 걸로 나오거든요... 괜찮은가요? 별도 체크인은 아닌것 같긴한데...

 

그외.

아파트 숙소

호텔은 4인실 검색하니까 거의 안 나오고 여행책서 본 아파트먼트란 숙소는 3인실까지라고 하는데 그럼 굳이 아파트로 할 이유가 없을 거 같아요. 그냥 2인실 두개로 하려고요.

 

부모님 세대는 인피니티 풀 안 좋아하시나요? 전 인피니티 풀 안가봐서 궁금한데 그냥 평범한 리조트형 수영장 사진을 더 좋아하시더라고요.. 흑 제가 양보해야겠죠.

 

  

10 Comments
적도 2018.08.09 18:46  
-무엇을 묻고저 하실 때는 몇박 몇일 , 그리고 몇시에 도착 하는지 정도는 알아야 하는데
  현재 아무 것도 진행되지 않은 상대네요.  몇박을 생각 하시는지요??
- 가장 타이트한 일정으로 짜면 방콕 2박 후- 육로로 시엠립 이동 3박 앙코르왓 1일짜리. 톤레삽호수)
  시엠립서 파타야로 이동  파타야2박후 -인천으로 귀국 모두7박입니다.
  방콕1일을 줄여도 6박입니다.

-아니면 시엠립으로 바로 가셔서-방콕-파타야-귀국 이런 경로도 있구요
nania77 2018.08.10 09:56  
제가 글을 잘 못 썼나봐요ㅠㅠ

10/27일 오후 8시 출발-자정 방콕 도착
10/28일 사원, 왕궁 관광
10/29일 호텔 시설 즐기기, 시장 구경
10/30일 파타야 당일치기
10/31 시엠립 항공으로 이동, 앙코르와트 관광
11/1 앙코르와트 관광
11/2 오전 11시~2시 비행기 타서 하노이 경유해 인천

이렇게 생각하고 있어요. 방콕 이틀이면 충분한가 보네요 흠..
적도 2018.08.10 12:51  
저도 시내 숙소 첫날 부터 잡으시는게 좋다고 생각하구요.
이 일정으론 파타야 1일 관광이 낫겠네요.
-시엠립은 2박 3일이니 2일째 통째로 앙코르왓 에  투자하시고 일몰도 보시고
  시엠립 도착 첫날 톤레삽 투어가 가능할지 모르겠네요 몇시에 시엠립에 도착 하시는지 몰라서요
nania77 2018.08.10 19:13  
첫날부터 시내 숙소 잡으라고들 하시는 이유가 뭔가요?? 조금이라도 경비를 줄이려고 그런 건데.
헉 파타야 비추하는 분들이 많아서 빼려고 하는 중이었는데ㅠㅠ 헷갈리네요.
시엠립에는 아침비행기가 많아서 8시에 도착할 듯 싶어요. 댓글 감사합니다.
적도 2018.08.10 20:42  
경비 때문이라면 어쩔수 없지만요  시내 들어가셔서 다음번 들어가실 숙소 걸어서 갈수 있는 정도의 가까운 곳이면 여러모로 편하다는 것이죠 시간낭비 때문이 큽니다
일정은 짧지만 바닷 바람이 그리울수도 있으니 하루에 방콕출발 방콕샌딩 원데이 투어도 괜찮다는 뜻입니다, 파타야가 나쁜곳만 안가면 되니까요
울산울주 2018.08.09 19:20  
방콕에서 2박 하시려면
첫날부터 시내 호텔에 투숙하세요
공항 근처나 시내와 불과 30분 차이

파타야에서 1박 하세요
놀러 가는 것이지 행군하는 건 아닌데
그리고 파타야는 밤 구경이 재밌어요
바다는 실망 자체이고 꼬란 섬은 괜찮아요

육로가 저렴한 탓이죠
대부분 배낭여행자들이니까

경유 1시간 이상이면 문제없어요
비행기 연착은 하늘의 뜻

아파트 숙소 방 3개 짜리도 있어요
가족은 아파트 숙소가 편하죠
nania77 2018.08.10 09:58  
파타야 당일치기가 고된가요? 전 하루자려고 거기까지 짐 들고가는게 더 힘들 것 같아서 그런건데.. 파타야 나이트라이프가 활성화됐다고 듣기했는데 가족단위로 구경하기에는 좀 그런 것 같아서. 바다가 많이 별로라면 빼는 게 나을까 고민되네요.

캄보디아에서는 아파트로 잡아야겠네요. 감사합니다^^
필리핀 2018.08.10 10:12  
파타야나 씨엠립 중 한곳은 빼세요.

6박7일에 대단히 무리한 일정입니다...
nania77 2018.08.10 19:14  
참고하겠습니다. 아마도 파타야를 뺄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아이엠슝슝 2018.08.11 12:15  
혼자가는게 아닌 부모님을 모시고 가는 일정이라면 굉장히 빡빡하고 빡쎈 일정인거 같아요. 시엠립을 과감히 빼시던가.. 아님 시엠립만 가는시는게 어떠실지....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