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처음 태국 여행인데 두 가지 질문이 있어요 ^_^!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  댓글이 달린 글은 수정, 삭제가 불가합니다. 신중히 올려 주세요.

안녕하세요. 처음 태국 여행인데 두 가지 질문이 있어요 ^_^!

안녕디지몬 2 1715
저는 23살이고 대학생이고 여자예요!
 
이번에 처음으로 태국에 여행가게 되었고 혼자 가게 되었어요.
 
1월20일 출발, 2월14일 돌아오는데 조금 긴 여행이 될 것 같아요.
 
큰 배낭하나매고 갈건데... 조금 무섭기도하고...ㅠㅠ! 여러가지 질문 드려요.
 
답변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1. 현재로써는
      > 방콕- 치앙마이 - 빠이 - 방콕 - 푸켓(피피섬) - 방콕 - 캄보디아(씨엠립) - 방콕
 
이렇게 일정을 짰어요... 어딜 가더라도 방콕을 꼭 거쳐야할 것 같고
효율정인 방법이 떠오르지 않더라고요.
제가 짠 여행경로가 최선일까요??? 아니면 치앙마이,빠이,푸켓 이외에 추천해주고싶은 곳이 있나요?
빠이랑 피피섬은 제 지인이 꼭 가보라고해서 일정에 넣은 거구요
캄보디아 씨엠립은 앙코르와트가 보고싶어서 제가 넣은거예요...ㅋ
 
질문 : 제가 정한 여행경로에서 더 효율적인 방법이 있거나 더 좋은 추천명소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그리고 25일정도 여행인데 도시당 몇일씩 잡으면 좋을지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제가 작년에 혼자 일본여행갔을 때 현금 100만원을 잃어버리고 핸드폰도 잃어버리고
   제가 좀 물건 관수를 못하는데요....ㅠㅠ 가장 걱정되는 부분인데 돈은 어떻게 관리하는게 좋을까요?
   120만원을 가져갈 생각인데... 120만원을 모두 바트로 바꿔서 가져가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카드를 만든다거나... 어떤 방법이 좋을까요? ㅠㅠ 이부분에서는 전혀 감이 안잡혀요.
 
질문 : 120만원을 어떻게 환전해가면 좋을까요? (모두 바트로? 조금은 달러로? 여행자수표로? ㅠㅠ)
         복대같은 건 정말 차기 싫은데 어떻게 가지고 다니면 좋을까요...ㅠㅠ?
 
 
 
 
마지막으로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답변해주시면 정말정말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2 Comments
클래식s 2013.01.01 16:45  
1.  한곳당 3일 정도씩 잡으시면 됩니다.  버스를 이용한 경로 외에는  녹에어나 에어아시아를 이용해서 치앙마이 - 푸켓을 이동하는 방법이 있긴 합니다만. 비쌉니다.  경비가 우선이시면 그냥 야간버스 위주로 다니세요. 

그리고 이동경로를 치앙마이 - 방콕 북부터미널 - 씨엠립으로 잡으시면 방콕에서 1박할 필요없이 내린곳에서 바로 씨엠립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치앙마이 - 파타야 나컨차이 직행버스도 있습니다.

http://goo.gl/GAk99  이런 버스나 03:30 부터 아란으로 가는 버스가 있습니다.

씨엠립에서 방콕으로 넘어 오시면 오후죠. 이때 위 버스를 역으로 타고 오시던지 카지노버스를 타고 오시던지 한다음 남부터미널로 가셔서 푸켓가시면 이때도 1박 할 필요 없고요.
 혹은 아란에서 꼬창으로 가신뒤 싸멧이나 파타야를 거쳐서 방콕으로 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2. 여행일정이 24일 밖에 안됩니다.  환전시 금액적이 이익이나 편리함만으로 봐서는 그냥 우리은행에서 바트화로 전액 바꾸셔서 다니시는걸 권합니다만.. 지금 같은 경우면  일부 여행자수표를 하세요.

 현금 문제는 이렇게 하시더래도 나머지 핸드폰, 카메라, 여권 같은 귀중품 보관에는 별 방법이 없습니다.  본인이 계속 주의를 기울이시는 방법 밖에요. 적당한 작은 가방을 준비하셔서 귀중품은 전부 챙겨서 다니시면서 몸에서 떼질 마세요. 단순하지만 그게 해결책입니다.
 귀중품에 번호를 매기셔서 자리이동할때마다 번호 순서대로 제대로 있는지 확인하시던지요.
숙소에 놔두고 다니신다던지, 배낭이나 캐리어에 넣은 상태로 버스 짐칸에 넣으신다던지, 숙소 직원을 통해 금고에 맡기시지 마시고요.

http://goo.gl/QiAff 우리 원체크 카드
하나비 2013.01.01 22:13  
안녕하세요.

1. 현재로써는
      > 방콕- 치앙마이 - 빠이 - 방콕 - 푸켓(피피섬) - 방콕 - 캄보디아(씨엠립) - 방콕

입국 수완나폼 -> 카오산 (숙박 1~2박) -> 빠이 ( 방콕 - 치앙마이 10시간 - 빠이 8시간 정도)
-> 방콕 -> 푸켓 (12시간) -> 피피섬 4박-> 방콕 -> 캄보디아 (국경까지 4시간 -> 시엔립 6시간) 정도 걸립니다. -> 앙코르왓 2박3일 티켓팅하신뒤에 시엔립에서 약 4박 -> 방콕 -> 출국

이렇게 하시면 일정상 문제는 없을듯합니다. 오며 가며 방콕에 들러서 좀 쉬기도 하면 좋을듯 합니다. 다만 추천하자면,

방콕 -> 치앙마이 코스는 기차 여행을 추천드립니다. 맥주도 한잔하면서 느긋하게 가실수도 있구요. 음식도 주문가능합니다.
치앙마이 -> 빠이는 여러가지 버스가 있는데, 봉고차(롯뚜) 보다는 느리지만 안전한 일반 버스를 추천합니다.
빠이는 약 7~8년전 부터 집중 계발 되기 시작해서 카오산하고 크게 다를 바가 없지만 직접 확인해봐야 겠지요.

빠이에서 치앙마이로 돌아와서 비행기로 푸켓으로 가는방법이 좋을것 같습니다. 그럼 방콕도 한번 패스 할수 있고, 가장 긴 이동거리이기 때문에 시간과 노력을 줄이는 방법이기도 합것 같습니다.
비용은 약 20만원정도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2. 제가 작년에 혼자 일본여행갔을 때 현금 100만원을 잃어버리고 핸드폰도 잃어버리고
  제가 좀 물건 관수를 못하는데요

여행중 물건관리가 힘들어지느건 물건이 많아서 그렇습니다. 옷이나 신발등은 최소로 가지고 오시고, 필요하면 현지에서 구입하는 방법을 생각해 보세요.
현금은 최대한 지양하시고, 10달러짜리 10장을 비상용으로 준비하시고, 나머시는 시티은행같은 국제 현금카드를 추천합니다. 잃어버려도 문제 없구요. 걱정되시면 처음부터 2장 발급받아서 하나는 지갑에 하나는 배낭에 넣어 두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가장중요한건 여자분이니까 배낭 무게 10kg 이하로 30L 이하 배낭하나만 준비한다고 생각하시면 잃어버리기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가방이 2개 3개 되면 관리하기 힘들어 집니다. ^^

그럼 좋은 여행되시구요. 말씀하신 코스는 아주 유명하고 여행자들도 많이 다니는 코스기때문에 안전은 크게 걱정않하셔도 될듯합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