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태국여행 관련 고민이 있는데 도와주세요 ㅠ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안녕하세요! 태국여행 관련 고민이 있는데 도와주세요 ㅠ

라태베 7 582

안녕하세요 ㅎㅎ 제가 2년전에 2명이서 라오스.태국을 14일동안 여행을 했었습니다.

그 때 태국이 너무 좋아서 이번에 4월 14일~17일까지 부모님을 모시고 가족끼리 여행을 잡았습니다. 

생각해보니 17일에 가족들과 함께 귀국을 하지 않고 저만 귀국일정을 28일정도로 잡으면 저 혼자 태국에 있을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일정을 바꾸기위해선 가족과 따로 귀국을 해야하고 항공권변경에 10만원이 더 드는 점 그리고 한번도 혼자 여행을 해보지 않았다는 점이 걸립니다.

혼자 여행을 할 때 장점이 자기가 하고싶은대로 할 수 있는 것이라고 많이들 얘기하시는데 저는 동료가 있어야지 같이 본 것, 먹은 것 등을 공유하면서 더 재미를 느낀다고 생각하여 혼자 여행하면 재미가 있을지 의문이 듭니다. 하지만 해보지 않았으니 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라고 생각 되기도 하고, 10만원을 아끼고 가족과 같이 귀국하여, 한국에서 친구와 함께 다른 곳으로 여행을 가는 것이 좋을 것 같기도하고, 고민이 됩니다. 여행 고수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ㅎ 그리고 만약 제가 태국에 혼자 남게되어 여행을 한다면 혼자서 여행 할 만한 곳이나, 루트 등을 추천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 Comments
쏨땀누아 2017.02.16 13:44  
스스로 생각해서 결정하셔야 할 2가지
1. 나는 혼자 여행을 하고 싶은가? 그걸 재밌어 할 성격인가?
2. 나는 구체적으로 태국의 어디를 가고 싶은 것인가?
위의 두가지를 무작정 타인에게 물어보는건 사실 별로 의미가 없습니다.
스스로 먼저 생각해보시고 결정하셔야 할듯요
태자후니 2017.02.16 13:44  
질문이 너무 광범위하네요..
검색창에 "일정" 또는 태국여행기 코너에서 1시간쯤 투자해보시는거 추천드립니다.
성미나 2017.02.16 14:42  
혼자만의 여행이 얼마나 값지고 추억이 있는지 모르시는 것 같네요. 혼자이기 때문에 여행이 두려움 여행하지 마셔요. 물론 둘,셋이 가면 마음의 안정이 될지 모르겠지만 혼자이기 때문에 더 자유롭고 더 계획적이고 여행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태국이 좋아졌음 태국에 대한 공부를 더해 보시고 내가 정말로 이 여행에서 추구하고자 하는 목적이 분명하다면 실행에 옮기셔요.
앙큼오시 2017.02.16 14:48  
그나저나 4월 14.15일은 삐마이 기간일텐데요~
라태베 2017.02.16 15:19  
송크란 기간으로 알고있습니다 ㅠ 그래서 그 부분에 대해서도 계속 알아보고있습니다. 혼자가는거면 재밌을텐데 부모님이 같이가시는거라서요 ㅠㅠ
세크메트v 2017.02.16 20:32  
삐마이 = 새해
송크란 = 태국 설
싸왓디 삐마이 = happy new year!!
오시님이 같은말 쓰신거에요ㅋ
라태베 2017.02.16 15:18  
다들 정말 감사합니다. 고민도 많이 안해보고 너무 의존적으로 질문을 올린 것 같아서 그것부터 다시 생각해보는 시간이 됐네요 ㅎㅎㅎ 좋은말씀들 참고해서 좋은 결정하겟습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