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켓 환전 문의드립니다!!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푸켓 환전 문의드립니다!!

성준이에요 21 2098
안녕하세요~

2월 9일날 푸켓으로 7박 9일동안 떠납니다!

일주일밖에 안남앗는데 아직 환전을 못했어요.

액티비티나 숙소는 모두 예약했습니다.

가서 쓸 돈만 가져가면 될것같은데 도무지 감이 안잡히네요.

얼마정도 환전해 가는게 좋을까요?? 50~60만원 정도 여유잇는데

1.환전한다면 다들 어디서 환전하시나요??

2.푸켓은 달러 95% 바트5%로 환전하라는 글을 봣는데 그렇게 하는게 나을까요?

3. 가서 마사지 숍이나 음식들 농협 비자카드로 결제 가능할까요??

다들 바쁘실텐데도 불구하고 도움 부탁드리겠습니다!!
21 Comments
사용해도좋은별명 2017.02.02 11:38  
가서 뭘 쓸건지 모르니 다른분들도 도무지 감이 안잡히는건 마찬가지 일겁니다.
가능한 만큼 가져가서 쓰고나서 남으면 태사랑에서 거래하세요
1.푸켓은 환율좋은 사설 환전소가 없으니 한국에서 달러나 바트 환전하고 가세요
3.대형 몰이나 대형 식당 대형 마사지샾을 제외하고는 카드사용 거의 안됩니다.
성준이에요 2017.02.02 11:43  
답변 감사합니다~
가서 1일 1마사지, 식비는 점심 저녁만 쓰고 쥬스는 되도록 하루 2~3번씩 먹을 생각입니다! 음 역으로 생각해도 감이 안잡히겟네요 ㅠㅠ

환전은 주거래 은행이 농협인데 농협가서 하는게 나을까요?? 40만원 달러 10만원 바트로 환전할 생각입니다
사용해도좋은별명 2017.02.02 11:50  
환전은 일반적으로 할수록 손해입니다.
달러로 바꾼후 현지가서 바트로 또 바꾸실텐데 그냥 바트로 바꿔가는것도 나쁘지 않을겁니다.
어떻게 하는게 이익인지 환율정보는 질문다시 올리시면 클래식s님이 자세히 알려주시더군요
성준이에요 2017.02.02 12:02  
감사합니다!
그냥편하게 2017.02.02 12:59  
저희 6박 9일 일정에 일단 18000바트 환전했네요 주거래은행에서 환율우대쿠폰 나오는곳 많으니 이용하면 좋을거같구요 저도 그거 이용해서 환율 손해 크게 안봤네요
그리고 달러환전 필요없고 바트로 되니 바트로 다 바꿔서 오시고 카드여분 챙겨오시는거 추천합니더
무적태풍 2017.02.02 16:21  
푸켓은 달러로 환전해 가시면 후획막급일겁니다. 환율이 그냥 안 좋은정도가 아니라 엄청 안 좋아요.
달러, 원화 모두 안 좋습니다. 작년 10월에 여행가서 마지막날 현금 부족해서 결국은 신용카드 현금서비스 받아서 사용했네요. 진짜 푸켓 교통비와 환전소 환율은 누가 더 흉악스러운지 우열을 가리기 힘든듯..
사용해도좋은별명 2017.02.02 17:27  
뭔가 착각을 하신건지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해 댓글 적습니다.
푸켓에 환율좋은 사설환전소는 푸켓타운에 몇개 있고 관광객이 많은 해변쪽은 없는거로 압니다 .
사설 환전소의 환율이 좋다고 하지만 달러는 은행 환전소와의 차이 또한 크게 나지 않습니다.
푸켓에서 흔히 접하는 은행환전소는 은행이기에 태국 전국적으로 환율이 거의 비슷합니다

결론은
푸켓이나 방콕이나 은행환전소에서 달러를 환전하면 큰차이가 없다 입니다.
그래서 푸켓의 환율이 그냥 안좋은 정도가 아니라 엄청 안좋아
달러로 환전해가면 후회 막금이라는 말은 이해하기 힘든부분이 있네요
무적태풍 2017.02.03 11:29  
푸켓에서 은행이나 환율좋은 사설환전소(슈퍼리치)에서 환전할려면 푸켓타운까지 나가야 합니다. 숙소가 푸켓타운이 아니면 푸켓타운까지 왕복 교통비와 시간도 만만치 않아요.
그외에 빠통, 카론, 카타 지역에 있는 환전소들은 작년 10월말기준으로 한화환율이 0.024 ~ 0.026 정도하는것 같더군요. 태국 많은 지역 다녀봤지만 제가 정보가 부족한것인지 푸켓은 제 경험으로 환율 상당히 안 좋습니다.
사용해도좋은별명 2017.02.03 12:08  
네 정보가 많이 부족하십니다.
태국 한화 환율은 사설환전소가 은행보다 환율이 월등히 좋습니다.
태국 달러 환율은 사설환전소나 은행이 큰차이가 없습니다.
푸켓뿐 아니라 태국 길거라에 있는 환전소는 거의 은행에서 운영하는 환전소 입니다

푸켓 길거리(은행) 환전소 한화 환율이 0.024~0.026으로 사설 환전소 보다 않좋다고 하면서
글에는 푸켓에 달러를 가져가면 후회막급 이라 쓰셨네요
그렇다면 푸켓은 한화를 환전하시면 후회막급 이라고 바꾸셔야 겠고
더 정확하게 말하자면 태국에 한화를 가져가 은행 환전소에서 환전하면 손해다라고 해야겠죠
달러는 어느 환전소에서 환전하던 큰차이가 없으니까요?
무적태풍 2017.02.03 13:48  
달러 환율까지 안 적어놓아서 달러 환율이 좋다는건 아닙니다. 달러 환율도 한화 환율하고 별반 차이가 없었어요. 태국 방콕, 파타야, 치앙마이, 꼬창, 크라비 등하고 푸켓하고는 환율 자체가 다르더군요. 무조건 환율 좋다고만 마시고 푸켓에서 푸켓타운 슈퍼리치 제외하고(제가 아는곳은 이곳한곳뿐이라서) 방콕과 크게 차이 안나는 환율로 달러던 한화던 환전할수 있는곳 한곳만 알려주시죠?
사용해도좋은별명 2017.02.03 14:24  
푸켓타운에 슈퍼리치가 없는거로 아는데 님이 말하는 슈퍼리치는 어디 있는건지요?
그리고 방콕과 차이 안나는 환율 이라는것이 방콕 어떤 환전소를 말하는건지
정확한 기준을 말씀해주세요.
여러번 반복해서 말하지만 사설환전소와 은행환전소의 환율은 차이가 있으며
그 차액은 아주 크지 않기에 달러환전시엔 사설이나 은행 이나 큰차이가 없습니다.
그리고 은행환전소의 환율은 전국적으로 대동소이 하기때문에 푸켓 길거리에서 달러를 바꾸는 것이 후회막급 할정도는 아니라는 겁니다.
말씀을 하실때 단순히 환율이 좋다 나쁘다 하지마시고 사설인지 일반인지
어떤 환전소를 기준으로 말씀하시는건지 정확하게 밝히셨으면 합니다.
설마 방콕의 사설 환전소와 푸켓의 은행 환전소를 비교하며 환율이 나쁘다는
말을 하고 싶으신것은 아니겠죠
지레짐작으로 타지역보다 나쁘다는 말도 않되는 결론을 내리지 말았으면 합니다.
사용해도좋은별명 2017.02.03 14:53  
지금 구글로 검색해
방콕에 있는 SCB 은행,푸켓에 있는 SCB은행, 끄라비의  SCB은행의
100$ 환율을 전화로 직접 확인해 보니 인터넷 상에 올라와있는 34.66과 전부 동일 합니다.
혹시 몰라서 빠통에 있는 지인에게 빠통 길거리에 있는 SCB환전소 환율을 물어보니 34.67이라고 합니다
반복적으로 말해온데로 은행의 환율은 지역마다 차이가 거의 없다고 봐야겠죠
물론 은행 마다 환율의 차이가 있지만 큰 차이는 아닙니다.

푸켓 사설환전소에 물어보니 100% 34.97 이며 수퍼치리 홈피는 35.09 입니다.
100$ 고액권 환전시 수퍼리치와 은행의 차액은 44바트 이고 저액권의 차이는 더 적습니다.
게시글에 50~60만원 이라 했으니 500$ 환전이라 가정시 차액은 220바트 입니다.
한화를 따지먄 사설과 은행 환전소의 차이는 엄청 납니다.
하지만 님이 언급했듯 어디까지나 달러에 대한 부분을 말하는거니
이 차이를 갖고 환율이 엄청 않좋아 후회막급 이라고 말하시는 거라면...
저는 더이상 할말은 없습니다.
무적태풍 2017.02.03 15:02  
푸켓타운 슈퍼리치는 chaofa road에 있습니다.
푸켓 거리에서 흔히 보이는 환전소들 말하는겁니다. 푸켓 거리 환전소들이 잘아시니까 사설인지 은행 환전소인지는 아실거고 전 직접 몇군데 경험한걸 말하는것이고 흔히 거리에서 보이는 환전소만을 비교할때 타 지역보다 환율이 안 좋다고 말하는겁니다. 달러도 안 좋고 한화는 엄청 안좋더군요.
태국 여행 꽤나 많이 갔지만 환율때문에 당황한건 푸켓이 처음이라서 될수 있으면 한국에서 바트로 환전해 가는게 좋다는건데 경험담을 적은걸 지레짐작일것이라고 지레짐작하시는건지요.
한화 -> 달러 -> 바트 이렇게 환전 따지면 푸켓은 달러로 바꿔서 가져갈 이유가 없어 보이지만 뭐 푸켓에서 여행관련된 일을 업으로 하시는 분은 여행객이 달러로 가지고 오는게 좋을지도 모르겠네요.
사용해도좋은별명 2017.02.03 15:13  
네 짜오파 로드에 있군요 근데 짜오파 로드가 푸켓남쪽 끝에서 타운을 가로지르는 도로라..너무 광법위 하네요
하여튼 님의 경험담이 있을수 없는 경험담이라 납득이 안갈뿐입니다.
한화환전  얘기라면 충분히 이해 가나 달러환전이 푸켓 거리 환전소에서
환전하는것이 타지역보다 후회할정도로 손해라는 말은 지금도 납득이 안갑니다.
여행 초보도 아니고 당활스러울 정도로 달러 환율이 않좋았다니 더더욱 그렇네요
그리고 환율은 절대적이지 않기에 때로는 달러로 바꿔 환전하는게 이익인 때도 있었습니다.
무적태풍 2017.02.03 15:45  
슈퍼리치 없는걸로 안다고 하셔서 짜오파거리에 있다고 한건데 정확한 위치를 말해줘야 있는지 아시는건가요? 그냥 그 길가에 있다 정도로 받아들이시면 될듯 한데요.
정확히 달러 환전할려했던 환전소는 카론비치 모벤픽 입구쪽에 있는 환전소 2곳하고 레드어니언부근 한곳이고 제 경험상 안 좋았다고 말하는겁니다. 한화는 뭐라 할말도 없이 안 좋았다 입니다. 카론쪽 달러 환율도 동일하면 제가 착각하고 신용카드 현금서비스 받는 멍청한짓 한걸로 ^^
사용해도좋은별명 2017.02.03 19:05  
네 짜오파 거리가 찰롱오거리부터 푸켓 올드타운 초입까지 되는 긴거리이고
저도 자주 다니는 길인데 수퍼리치를 본적이 없어 어디있나 궁금했습니다.
님이 말씀하신 슈퍼리치 확인 했습니다.
태사랑에서 거론되는 제가 말하려던  태국 환전체인 업체인 슈퍼리치가 아니라
이름만 같은 전혀다른 슈퍼리치 환전소 라네요.

그리고 길거리 환전소는 대부분 은행 환전소 입니다.
간혹 외진곳의 호텔 입구에 개인이 운영하는 쥐똥구리만한 환전소들이 있습니다.
이런곳들이 환율 장난을 많이치죠
호텔앞이라 말하는거 보니 이런곳에서 환전하신듯 하네요
운이 없으신걸로......앞으로는 길거리 에서도 은행환전소에서 하세요
두산 2017.02.03 12:07  
단기 태국여행은 우리은행가서 바트로 전액 환전해 가세요. 달러로 하지말고.
주거래은행 생각할 필요 없습니다. 우리은행 가세요. 아님 위비톡으로 신청해서 가까운 우리은행 지점에서 받아도 됩니다.
특히 방콕이 아닌 지방은 무조건 입니다. 방콕은 환율좋은 사설환전소가 몇군데 있지만 지방은 환율 안좋습니다.
방콕이라 할지라도 몇군데 안되는 환전소 찿아가야 되겠지요. 그래도 우리은행에서 하는것과 별차이 없습니다.
우리은행으로 가라 하는것은 우리은행이 바트 환전수수료를 가장적게 받습니다.
여타은행 환율우대 받아봐야 우리은행 보다 비쌉니다. 우대보다 환전수수료율의 차이가 훨씬 큽니다.
현재기준 50만원 환전할때 농협과 비교하면 약600밧, 우리돈 2만원정도 차이 납니다. 적은차이 아니지요?
즐거워라~ 2017.02.03 12:29  
22222222222222222222
가장 추천하는 건 우리은행 EXK카드입니다. 태국 어디서나 인출가능하고, 환율도 이런저런 고민할 필요없을 정도로 괜찮습니다. 처음 한번만 카드발급받아두면 다시 환전하러 다닐 필요도 없구요.

누가 달러를 95%라 하셨는지 몰라도, 태국에 달러가 통용되는 것도 아니고, 굳이 태국에 달러를 가져가실 필욘 없습니다. 환차익(?) 같은 개념으로 두번 환전하는게 나을 때도 있지만, 일반화하긴 어렵다고 봅니다. 번거롭기도 하구요. 한국에서 현금으로 바트로 바꿔가시려면 무조건 우리은행으로 가세요.
두산 2017.02.03 12:57  
EXK카드가 당연히 좋지요. 저도 비상용으로 가지고 다닙니다.
근데 카드가 안된다거나 기계가 먹어(?)버리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동남아잖아요.^^.
카드 한장 믿고 가기는 좀 그렇지요. 특히 처음가시는 분들은.......
요술왕자 2017.02.03 15:16  
은행 환전소는 공항을 제외하고는 전국 어디든 은행별 동일합니다.
금박사 2017.03.03 16:00  
와우 환전에 관한 논쟁이 많네요.
저도 태국, 푸켓 쪽에 자주 가본 편입니다만, 환전은 그대그때 조금씩 상황이 달라서 꼭 이렇다 이야기 하기 그렇지만, 크게 방향을 정리해 보면
(1) 달러-바트 환전은 원화바트 환전보다 환율이 좋고, 환전소간 편차가 작은 편이구요.
(2) 원화-달러-바트 환전은 당연히 2중환전에 따른 수수료 때문에 문제가 되므로 이 부분은 원화달러 환전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저는 나름의 방법과 개인적인 이유로 기준 환전 스프레드 대비 10% (1/10) 정도의 환전 수수료로 달러환전을 하므로 항상 달러로 가지고 갑니다.)
(3) 방콕의 바슈 같은 유명한 사설환전소 기준으로는 할인 안받고 현금 사는 환율 기준으로도 원화-100달러-바트 환전이 더 유리할때가 많았구요.
(4) 항상 공항 환전이 가장 불리합니다.
(5) 푸켓은 사설환전소와의 거리에 따른 이동비용 때문에 단기여행에 타운 갈 일이 없으면 그냥 근처에서 하시구요. (저는 13인 대가족 10일 여행비용을 바꾸느라 일부러 들렀던 적이 있습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