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내 국내선항공,, 소비세 2,000%인상으로 항공료가 인상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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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국내 국내선항공,, 소비세 2,000%인상으로 항공료가 인상될듯.

숲샘 2 695

지난주 발표된 제트연료소비세가 리터당 20 satang(100satang = 1baht) ===>4 baht로 급격히 인상(2,000%)됨에 따라 국내항공료가 전부 오를듯합니다

국내선위주로 먼저 오르고(주로 국내선은 저가항공사가 많음), 국제선은 아직 반영안한다고 발표.

 

Senior executives at various Thai carriers sat down Monday to evaluate the effects caused by last Thursday's announcement to hike the tax from 20 satang per litre to four baht. The dearer jet fuel cost, spurred by the tax, will directly hit airlines which operate domestic flights, but not for international services which have tax immunity.

 

  이 제트연료 소비세인상조치(hike)로 재정수입에는 도움이(년간 40억밧) 되겠지만, LCC항공성장은 움츠러들듯..

 

The hike is expected to curb LCC growth. Somchai Poolsavasdi, director-general of the Excise Department, told reporters that the tax hike will contribute 4 billion baht to national coffers this year

 

이 조치결과로 국내선 티켓당 약 150밧정도 오를듯. 

2 Comments
은비 2017.02.01 14:12  
한국에서 흔히 알고 있는 유류할증료 인상이라고 번역하는것이 더 자연스러울것같습니다.
태국 내 소비세(부가세)는 인상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숲샘 2017.02.01 14:43  
유류할증료와는  조금 다른 개념입니다.
제트연료소비세(jet fuel excise tax)의 인상(hike)입니다.;즉 세금인상

유류할증료는 출발지국가가 정하는데,  그것은 어떤 기준월의 유류가를 기준으로 어떤기간내에서 연동하여 유류가기준 할증을 하는것으로 이것은 세금은 아니예요  항공사가 할증된 유류값을
그 기간에 반영하는것일뿐입니다.(세금아닌 요금일뿐)
그래서 같은 아시아나를 타더라도  인천-방콕왕복이냐 혹은 방콕-인천 왕복이냐  출발지 기준에 따라 유류할증료는 차이가 있을수도 있읍니다 (출발지에서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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