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남자들은 왜 자꾸 여자들에게 말거나요?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동남아 남자들은 왜 자꾸 여자들에게 말거나요?

색인 14 4061
안녕하세요. 저는 베트남에서 태국으로 넘어와 여행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베트남과 태국 모두 매력적인 나라라 오길 잘했다 생각하고 있는데 자주 동남아 남자들이 먼저 헬로우하며 말을 걸고 뷰티풀이니 프리티라고 이야기를 해 불쾌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들이 그런 말을 하는 이유가 저와 제 친구가 예뻐서가 아니라 그냥 한번 말을 걸어보려고 그런다는 것을 잘 알고 있고, 순수한 의도가 아닌 것 같아 무시를 하고 지나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신경 안쓰려고 해도 그런 일이 너무 잦아 무섭기도 하고 대체 어떤 생각으로 여자들에게 말을 거는지, 심지어는 같이 사진 찍자고 하고 악수하자고 하는 이유가 궁금해 이렇게 여러분들께 질문글을 올립니다.

가만보면 서양인들에겐 잘 그러지 않는 것 같은데 동남아인들 사이에서 한국여자가 만만하다거나 쉽다는 인식이 박혀있는건가요? 아니면 정말 이해안가지만 순수한 의도로 말을 거는 건가요? 아시는 분이 있다면 가르쳐주세요~!
14 Comments
빅립 2017.01.31 20:25  
뷰티풀 프리티라고 말하는 동남아 남자가 아주 잘 생긴 남자니까 그냥 넘어 가던데요..ㅎㅎ
본인 맘에 안들면 추근대는 거구, 본인 맘에 들면 쉽지 않게 찾아 온 운명 같은 것이고...ㅎㅎ
한국에서나 외국에서나 다 같더라구요..ㅎ
김닉네임11 2017.01.31 21:00  
서양인과 동양인 미의 기준이 다르니 서양인 한테는 안 그러는거일꺼에요
그리고 요즘 한류의 영향으로 더 그럴 수도 있고
저는 남자인데 식당이나 호텔 직원이 종종 같이 사진 찍자고 하는 경우 있는데 내키지 않으면 미안하다고 하고 그냥 지나가면 될거같아요 ㅋㅋ
사용해도좋은별명 2017.01.31 21:02  
그래도 한국 남자가 매너 있습니다.
동양뿐 아니라 외국 남자들은 많이 그럽니다.
그런거 싫으시면 이쁘게 하고 다니시지 마시고
고질꼬질하게 화장도 안하고 모자푹 눌러쓰고 다니면 됩니다
앙큼오시 2017.01.31 21:40  
사용해도좋은별명님 말씀에 공감
현지인처럼 하고다니면 말안겁니다.
그리고 빅립님 말씀에도 동감. 추행이냐 운명이냐는 행동이 문제가 아닌듯....
이호경2 2017.01.31 21:50  
서양인한테도 그러던데요..
사립학교 2017.01.31 22:24  
캣콜링을 많이 당하셔서 불쾌하셨나봐요. 저도 여행하는 내내 태국인들과 태국 여행 중인 서양인들의 어마무시한 캣콜링 때문에 너무 스트레스 받고 온 사람입니다. 갑자기 손목 끌어당기면서 잡기도 하고 너무 힘들었네요. 다른 나라 여행할 때도 비슷했구요. 아무래도 전세계적으로 캣콜링 자체가 여성에게 무례할 수도 있다는 인식이 아직 덜 알려져서 그렇다고 생각해요. 당연히 한국도 그렇고요. 무작정 여성에게 뷰티풀걸 프리티걸 한다고 다 칭찬인 게 아닌데 말이에요. 저 같은 경우는 그냥 미소짓고 얼른 자리 뜨거나 못들은 척 안 쳐다보고 갈 길 걸어갔어요. 한 명 한 명 다 대꾸해주고 거기 스트레스 받다 보면 제 여행만 망치게 되더라구요. 한국여자가 만만하고 쉽다는 인식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제 생각에는 서양인들보다 동양인들이 더 친숙해서 동양 여성들에게 캣콜링을 더 심하게 하는 거 같더라구요. 캣콜링이 싫으면 꾸미지 말고 다니라는 말은 '네가 행동을 그렇게 해서 그런 일을 당한 거야'라고 피해자에게 덮어씌우는 말 같구요. 그냥 하고 싶은대로 하고 다니세요. 캣콜링은 그냥 무시하시고 얼른 자리 뜨시는 게 정신건강에 좋다고 추천드립니다ㅠㅠ 저와 비슷한 일로 스트레스 받고 계시다니 너무 동질감 느껴져서 이렇게 주절주절 덧글 쓰고 가요. 남은 여행 부디 즐거운 일 놀라운 일 가득하시길 바랄게요 : )
타오르는강 2017.01.31 23:35  
남자들 대부분이 그러지 않나요?. 이쁜 여자 지나가면 시선이 돌아가는것?.
단지 그것이 좀더 격하게 진행되어 말로 표현한것뿐이고요.
여자분들도 잘생긴 남자 보면 고개는 돌아가지 않지만 다시한번 눈길 정도는 가잖아요.
근대 남자들은 고개도 돌아간다는것(슬프지만 현실입니다 저또한 남자라서).
그냥 자연스러운 현상이 좀더 진행되어 추근거리는거다 생각하시고 현명하게 대처 하시는게 즐거운 여행 하시는것 같습니다.
신경쓰시기 시작하시면 본인의 여행도 망칠수 있어요.
모기당 2017.02.01 07:13  
그냥 아름답다,귀엽다하면 고맙다고 하고 갈길 가시면 되잖아요
헬로우는 그냥지나가는 사람이라도 그런식으로 인사하고 지나가는 경우 많은데 서서 일일 상대하실 필요는 없어요 전 호텔에서도 그냥 헬로우 하고 지나간 경우 많은데 남자여자 성별무관임 그리고 너무 상대방의 호기심?을 나쁘게 생각할 필요가 있을까요?  그들 눈에 이뻐 보여서 사진한장 같이 찍어달라고 할수도 있는거죠 남자한테도 같이 사진 찍자고 하는일도 있구요. 전아님 조폭처럼 생겨서 ㅎㅎ
너무 민감하게 반응하시는듣. 싫으시면 그냥 정중히 거부하세요 .
한류버프로 관심받는다고 생각하세요 그리고 동남아에선 흰피부 좋아하니까 선텐 시원하게 하세요.
믹하 2017.02.01 11:34  
'왜 추근거리죠?' 하는 글에 '사람이 추근거릴 수도 있지! 예쁘다는 거니까 고마워하세요~' 하는 답변 왤케 많죠...? ㅠㅠ"안녕!" 이랑 "( ͡° ͜ʖ ͡°)ㅎ.. 안녕?" 은 다르고 불쾌하죠... 동양이든 서양이든 한국이든;;; 사립학교님 말대로 그런 식의 접근이 상대에게 불쾌하고 무례하게 느껴질 거라는 생각을 많이들 못하고 있나봐요!ㅠㅠ 파이팅이구... 넘 신경쓰지 마시고 여행 재밌게 하세요!! ㅠㅠㅠㅠ
ricolee 2017.02.01 12:03  
행복한 고민이 아닐까 합니다.
아 외로워...ㅜㅠ
PilotSpeed 2017.02.01 17:06  
동남아에서 한국 여자에 대한 이미지는 "예쁜 여자"이더군요.
그래서 인삿말처럼 예쁘다고 한 것 같아요.
추근대는게 아니라면 가볍게 눈 인사하고 넘어가시면 될 것 같아요.
색인 2017.02.01 22:02  
사립학교님의 댓글을 보고 이런 게 캣콜링이라는 걸 알았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그리고 믹하님의 말씀대로 다른 분들이 캣콜링에 부정적이지 않아 놀랐습니다.
제 외모와 복장과 상관 없이 지나가는 누군가에게 예쁘다~사랑해~헬로~ 이런 말을 듣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그리고 이런 말을 건네는 사람이 잘생겼든 못생겼든 매우매우 불쾌합니다. 정상적인 사람이라면 처음보는 사람, 스쳐지나가는 사람에게 이런 식으로 접근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미 캣콜링에 대한 대응방식은 잘 알고 있고 실천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저는 지금까지 그랬듯 그런 말을 하는 사람을 무시하며 지나갈 것입니다. 그런데도 글을 올린 이유는 도대체 저 사람들이 왜 저렇게 행동해서 나를 불쾌하게 만드는지 궁금했기 때문이었습니다. 답변해주신 분들 모두 감사드립니다(_ _)
동성로코쟁이 2018.05.17 15:29  
누군가에게 이쁘다라는 표현은 좋은것 아닌가요?
기분좋을꺼 같은데 그냥 싫으시면 그냥 지나가시면 되는거죠
여튼 뭐 너무 예민하게 받아들이시지 말구 좋은여행하세요
제목